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짜왕 컵라면 큰사발 칼로리 및 영양성분과 진한 짜장 풍미 실제 맛 후기

by 롤쓰 2023. 4. 28.

짜파게티와는 차별화된 면발 스타일과 짜장의 풍미가 색다른 농심 짜왕 큰사발 컵라면을 먹어봤는데요.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몇 가지 정보를 정리했고 달큰하고 진한 짜장 풍미가 좋다는데 실제 맛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짜왕 컵라면을 다이소에서 구매했는데요. 큰사발 크기라서 가격이 1500원으로 다른 저가 컵라면이 1000원인데 비해 약간 높은 가격입니다. 네이버에서 최저가를 검색해 보니 11번가에서 개당 1380원에 구입할 수 있더라고요. 배송비가 3000원이 있지만 다량 구입하면 더 싸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마트몰이나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에서는 1480원인데 마트에서도 비슷한 가격이겠네요. 쿠팡은 개당 1420원꼴에 팝니다.

 

농심 짜왕 컵라면 큰사발

고온쿠커로 볶았다고 해서 알아보니 높은 온도에서 전기나 가스로 음식을 조리하는 기구로 볶았다는 뜻이네요. 짜왕 컵라면은 105g으로 495kcal입니다. 칼로리가 일반 라면 한 봉지와 비슷합니다. 가벼운 한 끼 식사 열량으로 충분하네요.

 

▼ 조리법은 일반 짜장라면 먹는 거랑 비슷하게 물을 버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짜파게티 컵라면은 물을 따로 버리지 않고 비벼먹는데 이건 좀 진하게 먹느라 그런지 물을 버려야 하네요. 뜨거운 물을 붓고 4분 기다려 면이 익으면 물을 버리고 짜장스프와 야채풍미유를 넣으면 끝입니다. 스프는 꼭 다 넣어야 제맛이죠.

짜왕 컵라면 조리법과 영양성분

 

영양성분표에 나트륨이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990mg에 50%로 높은 비율입니다. 하지만 농심 육개장 큰사발면이 1610mg으로 국물 있는 컵라면이 훨씬 높은 편입니다. 특별히 칼슘이 표기되었는데 106mg으로 살짝 들어갔네요.

 

 

▼ 이런 유탕면 종류에는 빠지지 않는 게 있는데 면에 들어가는 팜유입니다. 살찌는 주범인데 짜장 컵라면이 땡길 때는 어쩔 수 없네요. 야채조미추출물과 올리고녹차풍미액으로 면발을 더 맛 좋게 한 것 같습니다. 분말스프에 간짜장분말, 조미짜장분말, 볶음풍미분말, 짜장볶음분말, 중화풍볶음분말 등이 있어 짜장의 풍미를 잘 살린 듯합니다.

짜왕 컵라면 원재료

 

짜왕 컵라면 면과 건더기 및 스프

뜯어서 보니 면은 두툼하면서 칼국수가 생각나는 생김새고 건더기로 건조된 완두콩과 감자튀김, 양배추, 튀김양파 등이 보였습니다. 스프는 짜장스프와 야채풍미유 두 가지네요.

 

짜왕 컵라면 물 부은 모습

물양은 넉넉하게 부어 표시선까지 넣고 뚜껑을 닫아 잘 익혀주면 되는데요. 전자레인지 조리하지 말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면이 두툼해서 40초에서 1분 정도 살짝 돌려 먹을 때도 있습니다. 좀 야들야들해지더라고요.

 

짜왕 컵라면 뚜껑 구멍 뚫기

짜파게티 컵라면과 차별점은 물 버리는 구멍 표시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번거롭지만 깔끔하게 버릴 수 있네요.

 

짜왕 컵라면 스프 넣은 조리 모습

짜왕 컵라면 맛있게 먹는 방법은 끓는 물을 면이 잠길 정도로만 붓고 익힌 다음 살짝 따라버린 후 국물이 좀 남게 비비고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리고 꺼내서 다시 비벼주고 40초 정도 다시 돌려서 비비면 부드러우면서 국물이 자작하고 면발에 잘 스며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짜왕 컵라면 완성

야채풍미유까지 넣고 비비는 걸 마무리하니까 윤기가 도는 게 짜장라면의 간짜장 버전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농심 홍보글을 보면 진한 풍미의 간짜장을 사발면으로 즐기라고 하는데요. 실제 맛은 간짜장과는 다르네요. 역시 춘장 맛이 깊게 느껴지는 짜장면의 맛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짜왕 컵라면 면발

면발이 두툼한 게 뻑뻑하지 않고 쫄깃한 편입니다. 짜파게티 범벅이랑 유사한 향이 느껴지기도 하는데 더 깊고 진한 느낌이고 개인적으로 짜왕 고유의 짜장 풍미가 맛있네요. 물을 거의 다 버리고 비벼서 먹으면 살짝 퍽퍽하면서 스프의 풍미가 진해져서 다른 스타일로 먹는 것 같은데 의외로 괜찮습니다. 물을 그대로 사용해서 바닥까지 비벼 먹는 짜파게티의 향에 익숙하다면 짜왕의 맛이 아쉬울 수도 있겠네요.

 

짜파게티 컵라면에 익숙한 입맛이라면 달큰하고 짙은 짜장의 맛이 색다르게 느껴질 겁니다. 더 밍밍하다는 의견도 있는데 아닌 것 같고 짜장의 맛이 진하고 달게 볶아져서 확연한 차이가 있네요. 짜파게티가 특유의 맛을 지녀 그걸 즐기기 위해 먹는다면 짜왕은 좀 더 짜장면에 가까운 풍미가 있어서 차별화된 맛입니다.

 

 

마지막에 넣는 야채풍미유가 맛과 풍미를 더 살렸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짜왕 컵라면 나름대로의 짜장 풍미가 매력적이라 다이소에 가면 또 사 먹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