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쌀로별 고소한맛 오리지널 쌀로만든 웰빙스낵 고소담백 달콤함 후기

by 롤쓰 2023. 5. 6.

건강을 생각해서 밀가루 과자보다는 쌀과자를 선택할 때가 있는데요. 오래전 기린이라는 브랜드의 과자로 유명한 쌀로별 고소한맛을 먹어보고 쌀로 만든 웰빙스낵이면서 오리지널인 이 제품의 칼로리, 영양성분 등 몇 가지 정보에 대해 써보고 고소하고 담백하며 달콤함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브랜드 기린이 현재 롯데제과로 되었는데요. 기린 식품을 롯데가 합병했다고 하네요. 쌀로별은 1987년에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세월이 흘렀습니다. 어릴 때 먹던 추억이 있는 달달한 과자인데요. 현재 가격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했는데 78g짜리가 1700원이었습니다. 좀 저렴하게 파는 데는 1500원인 것 같고 2+1 하면 개당 1000원꼴로 살 수 있네요.

 

롯데 쌀로별 고소한맛 오리지널 78g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78g이 1400원, 156g이 2720원에 팔고 롯데마트몰은 78g이 1360원, 156g이 2380원에 팝니다. 홈플러스는 62g이 행사상품으로 1000원에 살 수 있네요. 네이버 쇼핑 최저가로 78g이 830원, 129g이 1550원에 판매하고 쿠팡에서는 로켓배송으로 78g 16개를 16280원에 파는데 개당 1018원꼴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156g 12봉은 22660원으로 개당 1888원 정도에 팔고 있습니다. 온라인 최저가 구매는 가격적인 매리트가 있네요.

 

쌀로별 고소한맛 봉지 뒷면

롯데 쌀로별은 쌀로 만들고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아서 한꺼번에 많이 사서 쟁여두고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겉은 크런키 하게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씹혀서 맛있는데요. 78g짜리는 칼로리가 440kcal이고 쌀이 45%가 들어있습니다. 쌀로 만들어서 확실히 고소한 맛이 좋네요.

 

 

▼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450mg, 탄수화물 50g, 당류 7g, 지방 25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3.5g이 포함되었습니다. 롯데 꼬깔콘 군옥수수맛에 비해 당류가 거의 두 배네요. 달달한 맛이 강한데 역시 당 비율이 좀 됩니다. 인터넷에 보니 포화지방이 다른 과자에 비해 높다고 하는데 꼬깔콘 같은 다른 과자와 수치상 비슷한 정도네요.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없습니다.

쌀로별 고소한맛 영양성분

 

쌀로별 고소한맛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쌀 자체는 정부공급쌀인데 외국산을 사용했습니다. 말레이시아산 팜올레인유와 외국산 해바라기유의 혼합식용유를 사용했고 설탕, 물엿, 혼합간장(인도, 미국, 중국 등 외국산 탈지대두), 호주산 천일염, 양조간장, 닭강정맛소스, 두류가공품, 정제소금, 전분, 고추장, 양파분말이 쓰였습니다. 닭강정맛소스와 고추장이 들어간다는 것은 의외네요. 약간의 감칠맛이 느껴지는 게 그 재료 때문인가 보네요.

 

쌀로별 고소한맛 특징

아이들도 고소하고 달달해서 잘 먹고 입이 심심한 어르신들도 밀가루 과자보다는 쌀과자라서 잘 드시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웰빙스낵이라 좋은데요. 건강한 원료인 쌀을 엄선해서 곱게 갈아 떡을 빚고 알맞게 건조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겉은 바삭바삭한 식감에 속은 뽀득뽀득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정말 괜찮아서 한 봉지 금방 먹게 됩니다.

 

쌀로별 고소한맛 개봉 후 과자 모습

건조한 후 식물성 유지를 사용한 과자라서 입자가 곱고 부드러워서 입맛을 자극합니다. 오리지널 쌀로별은 특유의 단맛과 감칠맛이 있어 누구나 잘 먹을 수 있는 무난한 맛인데요. 실제 먹어보면 바사삭하면서 부서질 때 살짝 짭조름하면서 달콤한 고소함이 느껴져서 자꾸 들어가게 됩니다. 당은 좀 있지만 그렇게 달지 않아서 담백한 맛도 있어 좋습니다.

 

쌀로별 고소한맛 과자 펼친 모습

쌀로 만든 과자라는 것을 강조하는데 과자라서 다이어트에 도움은 안되고 건강에도 별로겠지만 이왕 먹는 거 밀가루보단 쌀과자가 낫다는 생각은 듭니다. 2019년 기사에 쌀을 중국산으로 쓴다고 하던데 정부에서 관리하고 공급하니 쌀의 퀄리티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쌀로별도 다양하게 먹을 수 있게 바프 마늘빵맛과 새우맛 쌀로별도 나왔던데 쌀로 만든 과자 베이스에 여러 가지 양념맛으로 출시해도 될 것 같고 기대가 됩니다.

 

 

여러 맛이 있지만 쌀로별 오리지널인 고소한맛이 제일 무난한 맛으로 맥주와 먹어도 좋고 저칼로리로 먹기 위해 밀키스 제로나 제로 콜라 등 같이 먹으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