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멸치맛 톳쌀국수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 찐 맛 후기 -가격 칼로리 성분

by 롤쓰 2023. 3. 21.

컵라면처럼 간편하게 먹는 컵국수인 멸치맛 톳쌀국수를 먹어봤는데요. 완도바다식품의 바다가득히 제품인 이 쌀국수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찐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완도바다식품의 바다가득히 제품들은 최신 시설의 깨끗한 생산시스템을 갖춰 제품들을 깔끔하게 만든다는데요. 멸치맛 톳쌀국수도 안전하고 무첨가 되고 간편함으로 만든 상품이라고 합니다. 완도바다식품 공식몰에 가보면 해조 쌀국수를 볼 수 있는데요. 멸치맛 톳쌀국수는 15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참고로 멸치맛 다시마쌀국수와 조선의맛 된장톳쌀국수도 같은 가격으로 1500원이고 사골맛 미역쌀국수, 김치말이 톳쌀국수, 매생이를 담은 다시마쌀국수는 18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 멸치맛 톳쌀국수

이 쌀국수는 네이버 쇼핑에서 최저가로 1개를 1400원에 파는데요. 쿠팡에서는 무료배송으로 24개를 32400원에 파는데 개당 1350원꼴입니다. 인터넷에서 가격비교해서 최저가로 구매하면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멸치맛 톳쌀국수는 면 중 국산쌀을 이용해서 만들었는데요. 국산 쌀가루 43%와 국산 톳 16%의 톳농축액 16.3%가 쓰였고 스프 중 멸치는 국산인데 4.6%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 멸치맛 톳쌀국수 2컵국수

감칠맛을 살린 칼칼하고 시원한 멸치육수 국물이고 튀기지 않은 쫄깃한 면발은 톳과 쌀로 만들어져 건강한 식품으로 느껴집니다. 용기 디자인을 보면 깔끔하게 고명이 올려진 쌀국수가 보이네요.

 

 

▼ 이 컵국수는 82g의 내용량에 면은 70g이고 국물용스프는 12g입니다. 칼로리는 275kcal입니다.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가볍게 먹기 좋은 열량입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가 불가능하고 컵과 면이 가볍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부을 때 주의해야 괜찮습니다.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 멸치맛 톳쌀국수 뚜껑부분

 

▼ 컵에 건강의 섬 완도라는 표시가 있네요. 완도에서만 만드는 특산품으로 잘 느껴집니다. 조리방법은 간단한데요. 뚜껑을 열고 스프를 뿌리고 끓는 물을 용기 안쪽건까지 붓고 잘 저어준 후 뚜껑을 닫고 2~3분간 기다리다가 먹으면 됩니다. 일반 컵라면 수준으로 빨리 익어서 좋습니다. 예전에 타 상품을 먹어봤는데 뜨거운 물에 익히는 대기시간이 5분 정도 그 이상 걸렸던 것 같은데 이건 면이 빨리 익으니 좋습니다. 그리고 꼭 국물을 잘 저어서 먹어야 맛있습니다.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 멸치맛 톳쌀국수 영양성분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1567mg, 탄수화물 60g, 당류 2g, 식이섬유 4g, 지방 1.5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6mg, 단백질 7g, 칼슘 17mg, 칼륨 244mg, 철분 3mg, 비타민D 0㎍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이 없어서 좋고 식이섬유, 칼슘 등 일반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성분까지 있어서 좋습니다.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 멸치맛 톳쌀국수 원재료

원재료에는 다양한 재료들이 있는데요. 면은 국산 쌀가루, 소맥분(밀:호주산,미국산), 국산 톳농축액, 전분, 정제소금이 쓰였고 국수용분말스프에는 국산 멸치, 새우 등이 쓰인 완도전통맛내기분말, 중국산 고춧가루, 국산 건미역, 닭조미분말, 조개조미분말, 소고기조미분말, 국산 건조김, 향미증진제 등이 사용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밀, 대두, 새우, 조개, 닭고기, 쇠고기, 우유 함유입니다.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 멸치맛 톳쌀국수 개봉 후 분말스프와 쌀국수면

개봉해서 보면 일반 컵라면과는 다르게 꼿꼿하게 세워져 있는 쌀국수 면발이 보이고 국수용 해조쌀국수 분말스프가 있는데 뜯어서 보면 고춧가루와 각종 국물맛을 내는 분말과 건조된 해조류 건더기가 보입니다. 스프가 보기에도 약간 칼칼할 것 같고 냄새도 약간 칼칼한 향이 나네요.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 멸치맛 톳쌀국수 조리 후

멸치맛 톳쌀국수는 뜨거운 물을 부으면 면이 사르르 녹아내리면서 야들야들해져서 금방 익는데요. 잘 저어서 3분 만에 맛볼 수 있어 좋습니다. 면을 먹을 때 약간의 톳향이 나는데 처음 먹을 때 다른 쌀국수와 다르게 비릿한 느낌도 들었지만 찐한 국물에 먹다 보니 톳의 특유 냄새는 안 느껴지고 일반 쌀국수 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완도산 톳과 국내산 쌀로 만든 면발이라 그런지 후루룩 먹다 보니 쫄깃하면서 부드럽게 잘 넘어갑니다.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 멸치맛 톳쌀국수 완성

국물에는 건미역과 김이 보이는데 좀 작은 편이라 건더기가 거의 없는 허전한 느낌이 드는데요. 육수의 맛이 멸치와 새우, 조개, 소고기, 닭 등의 재료를 써서 감칠맛이 살아있고 고춧가루로 칼칼하게 만들어서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있어 건더기의 부족함을 커버해 줍니다. 한 컵 먹으면 개운함이 좋습니다. 김치, 깍두기와 먹으니 금방 사라지네요.

 

사골맛 미역쌀국수도 먹어봤는데 그 제품은 담백한 맛에 먹는다면 멸치맛 톳쌀국수는 시원하고 칼칼하면서 깔끔한 맛을 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이라 좋고 야식으로 먹어도 200칼로리 대의 열량이라서 가볍게 먹기 좋습니다. 역시 멸치육수가 시원하고 좋네요.

 

 

멸치맛 톳쌀국수 완도바다식품 바다가득히 컵국수의 가격, 칼로리, 성분, 찐 맛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건강하고 가벼운 칼로리의 쌀국수를 드셔 보시면 괜찮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