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롯데 제크 오리지널 크래커 과자 칼로리 리얼 맛 후기 -가격 성분

by 롤쓰 2023. 3. 23.

저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자주 봐서 익숙하고 오래된 스낵류인 롯데 제크 오리지널 크래커를 가끔씩 먹는데요. 이 과자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리얼 맛 후기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리츠와 비슷한 과자로 롯데제과에서 1994년부터 만들었다는 제크 크래커는 '제대로 만든 크래커'라는 뜻이 담겨있고 영문으로 ZEC라고 멋있어 보이는 이름을 지어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는 300g짜리 제크를 예전에 롯데마트에서 가격이 쌀 때 2380원에 샀었습니다. 현재는 롯데마트몰에서 398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몰에서는 좀 가격이 높네요. 이마트몰에서는 3480원에 팔고 있는데 할인가는 3202원입니다.

 

롯데 제크 오리지널 300g 1개

제크 300g의 총칼로리는 1590kcal인데요. 편리하게 개별포장으로 6봉이 들어있습니다. 안데스 소금 0.5%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박스 디자인에 제대로 만든 크래커라고 쓰여있네요. 제크의 연출된 이미지가 짭조름하고 맛있어 보입니다. 청정 안데스 호수염의 소금이라서 퀄리티가 좋은 것 같습니다.

 

편의점에서 제크 오리지널 100g은 1700원에 파는데 2+1이면 1133원꼴인데요. 100g은 금방 먹게 돼서 300g이 좋습니다. 온라인 판매가격을 비교해 보기 위해 더 알아봤는데요. 네이버 쇼핑 최저가로 300g 1개에 2290원에 팔고 있습니다. 배송비가 3000원이라 여러 개 구매해야 저렴합니다. 쿠팡에서는 300g 12개에 30480원인데 개당 2540원꼴입니다. 원하는 쇼핑몰에서 최저가로 싸게 구매하는 것이 저렴하네요.

 

 

6봉이니까 각 50g씩인데요. 1봉지 당 칼로리는 265kcal입니다.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520mg, 탄수화물 33g, 당류 5g, 지방 13g, 트랜스지방 0.5g미만,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5mg미만, 단백질 3.4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화지방이 높고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도 어느 정도 돼서 많이 먹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짭짤하고 많이 먹으면 음료를 많이 먹게 되니 적당히 먹는 게 괜찮겠네요.

 

롯데 제크 오리지널 300g 영양성분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미국산 밀의 밀가루, 혼합식용유[말레이시아산 팜유, 야자유(외국산;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토코페롤(혼합형)], 쇼트닝1[가공유지(팜핵에스테르화유;말레이시아산), 우지(호주산), 팜유, 팜스테아린유, 레시틴], 설탕, 기타과당, 산도조절제3종, 쇼트닝2, 맥아분말, 천일염, 아르헨티나산 안데스 소금, 체다치즈분말, 레시틴, 혼합제제(가공유지, 합성향료, 천연향료, 트리아세틴, 미강유), 효소제2종이 사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밀, 대두, 쇠고기, 우유 함유입니다.

 

롯데 제크 오리지널 300g 박스 뒷면 상황별 레시피

박스 뒷면에 '365일 즐기는 맛없없 간식'과 '제크를 더욱 맛있게, 상황별 레시피'가 그림과 함께 재밌게 표현되어 있는데요. 캠핑할 때 불을 피워 불멍을 즐기며 꼬치에 마쉬멜로우를 끼워 살짝 태우면서 구운 뒤 겉껍질을 벗기고 제크 사이에 말랑하게 익은 마쉬멜로우를 샌딩 하여 먹는 방법이 나와있고 집이 최고인 집순이, 집돌이들이 조안나 같이 떠먹는 아이스크림에 샌딩 하여 제크를 같이 먹으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네요. 저는 집에 투게더가 있어서 같이 먹었는데 맛있더라고요.

 

롯데 제크 오리지널 300g 박스 개봉 후

박스를 개봉해 보면 6개의 봉지가 잘 포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별포장이라서 집의 방안 책상이나 사무실 테이블, 회사 탕비실, 교실 등 갖다가 쌓아놓고 심심할 때 음료와 함께 먹으면 당분과 짭짤함을 섭취할 수 있어 딱 좋습니다.

 

롯데제과 홈페이지에 보니 제크는 청정 안데스 호수염을 이용한 깔끔한 맛의 정통 크래커라고 하는데요. 맥아분말과 미국산 밀 등 곡물 크래커로서 고소하면서 위에 뿌려진 소금이 안데스산이라 특유의 짭조름하면서 입맛이 땡기는 매력이 있어 자꾸 손이 가는 스타일입니다. 먹어보면 식감도 겉이 살짝 바삭하면서 씹을수록 부드러운 크래커입니다. 과자조각이 50g 1봉지에 16개씩 들어 적당히 휴대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롯데 제크 오리지널 300g 1봉지 개봉 후 제크 크래커 모습

둥글고 짭짤하면서 단맛이 있는 고소함이 커피와 탄산음료와도 잘 어울리고 우유나 두유에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편이라 차와 먹어도 잘 어울립니다. 안데스 소금의 적절한 짭짤함이 자칫 먹다 보면 느끼할 수 있는 맛을 딱 잡아줘서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봉지를 막다루면 잘 부서진다는 것이네요. 크래커가 충격에 약하니 조심해야겠습니다. 바삭하고 맛있어서 중독성 있는 제크를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쌓아두고 언제든지 먹으니 정말 괜찮네요.

 

 

롯데 제크 오리지널 크래커 과자의 가격, 칼로리, 성분, 리얼 맛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고소함과 담백 짭조름함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