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블랙커피 리얼 맛 후기 -가격 성분

by 롤쓰 2023. 3. 20.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저렴한 블랙커피만 먹다가 약간 프리미엄 스타일의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블랙커피를 이마트에서 구매해서 먹어봤는데요. 편의점에도 파는 이 캔커피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블랙커피의 가격은 2380원이었습니다. 파이크 플레이스 뜻은 특별한 건 없고 미국 시애틀 스타벅스 1호점의 이름입니다. 스타벅스 글로벌 전문가와 동서식품의 합작으로 스타벅스 CEO의 처음 사업할 때의 마음을 잃지 않기 위해 출시한 정통 블랙커피라고 하네요.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블랙커피 275ml.

이 커피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2800원입니다. 온라인에서 팔고 있는 가격을 알아봤는데요. 275ml는 네이버 쇼핑을 통해 지마켓에서 최저가로 1620원에 파는데 24개당 배송비 3000원입니다. 200ml는 최저가 1080원이네요. 쿠팡에서는 275ml 24개를 택배비 9000원에 32790원으로 파는데 합쳐서 41790원이고 개당 가격은 1741원꼴입니다. 200ml 36개는 무료배송에 44110원이고 개당 1225원꼴입니다. 가격비교해서 적당히 원하는 쇼핑몰에서 구매하면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초심과 열정으로 만든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블랙커피 275ml의 칼로리는 6kcal 밖에 나가지 않네요. 고카페인 함유이고 카페인 함량은 147mg입니다. 양에 비해 카페인이 좀 되는 것 같네요.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커피추출액(고형분 5.0% 이상) 14.4%가 들어있습니다.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블랙커피 275ml 영양성분 원재료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25mg(1%), 탄수화물 1g 미만(0%), 당류 0g(0%), 지방 0.3g(1%),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0mg(0%), 단백질 0g(0%)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랙커피라서 특별히 성분 함량이 높진 않습니다. 원재료를 보면 정제수, 미국산 볶은 커피의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커피추출액, 탄산칼륨, 비타민C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캔 블랙커피를 가끔 보면 비타민C를 넣어 만든 것을 보는 경우가 종종 있네요. 메인 재료는 스타벅스에서 로스팅한 커피추출액입니다.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블랙커피 275ml 보관 주의사항

이 커피를 너무 따뜻한 상태에서 보관하면 안 되는데요. 온장상태 50~60℃에서 2주 이상 보관하면 안 되고 60℃ 이상의 온장보관장치에서 절대로 보관하면 안 된다고 하네요. 용기에 문제가 생기는지 커피가 변질되는지 모르겠지만 구매하고 잘 보관해야겠습니다. 대부분 냉장고에 보관해서 시원하게 먹으니 괜찮을 겁니다.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블랙커피의 원두는 스타벅스에서도 사용되는 커피 원두로 스타벅스 로스터리 공장에서 로스팅해서 만들어진 깔끔한 정통 블랙커피인데요. 이 커피의 캔 디자인이 스타벅스 답게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무게도 가볍고 양도 많지 않고 적당해서 좋네요. 200ml도 있지만 275ml가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블랙커피 275ml 개봉 후

뚜껑을 열어 개봉하면 진한 스타벅스 커피의 향이 나는데요. 먹어보면 생각보다 맛이 강하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이 듭니다. 산미도 별로 안 느껴지고 탄맛도 강하지 않은 것 같네요. 약간 구수한 정도 맛이라서 살짝 심심한 것 같지만 부드러우면서 자연스러운 맛을 내서 좋네요. 스타벅스 음료를 캔커피로 편하게 먹는 것이 장점이네요.

 

로스팅한 원두의 특유의 냄새가 은은하게 나는 것 같고 약간의 탄 냄새 같은 향인데 쓴맛이 강하지 않고 연한 느낌이 들어서 마시기에 좋았습니다. 저는 너무 쓴맛과 탄향이 나고 카페인이 높은 커피는 별로라서 제 입맛에는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블랙커피가 괜찮았습니다. 중저가의 아메리카노를 주로 마시는 편이라 이 커피가 매력적으로 느껴지지 않지만 가끔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스타벅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블랙커피의 가격, 성분, 리얼 맛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스타벅스의 느낌을 살리는 이 커피를 드셔 보셔도 좋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