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이마트 초밥 스시-e 초이스와 매콤제육김밥 가격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3. 19.

이마트를 평일 대낮에 가니까 한산해서 좋더라고요. 즉석식품코너에 이마트 초밥인 스시-e 초이스 초밥 세트와 매콤제육김밥을 구매해서 먹어보고 가격과 구성 등 이모저모와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이마트에 마감시간에 가면 즉석식품들이 10~20% 또는 최고 30% 정도 할인을 해서 좋은데요. 초밥이나 김밥을 일찍 만들어놓고 시간이 지났을 때도 가끔 할인해서 파는 상품도 있어서 좋습니다. 마감시간에는 가격이 저렴해서 서로 사려고 경쟁이 붙는 경우도 있다네요.

 

이마트 스시-e 초이스 초밥 세트와 매콤제육김밥

마감시간이나 종종 낮시간에 할인할 때 사면 초밥과 김밥을 저렴하게 먹어서 좋은데요. 저는 스시이 초이스 초밥을 15980원에 구입했습니다. 20% 할인한다면 12780원 정도 되네요. 30% 할인도 하는데 11186원으로 팔 때가 있습니다. 매콤제육김밥은 4580원에 구매했는데 20% 싸다면 3660원의 가격에 사는 것입니다. 할인하면 가성비가 좋게 되네요.

 

이마트 스시-e 초이스 초밥 세트 18피스

스시이 초이스 초밥은 18입으로 초밥이 다양하게 종류별로 있는데요. 같은 초밥이 2피스씩 8쌍이 있고 나머지 2개는 1개씩 각각의 초밥으로 구성되어 18개의 초밥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밥 재료로 자숙새우, 생새우, 문어, 장어, 연어, 오징어, 맛살, 계란김, 피조개, 가리비로 10가지 초밥으로 있고 2개의 조미간장과 큰 락교 5~6개가 들어있었습니다.

 

 

이 초밥 세트의 날짜는 만든 날짜가 표시되는데 저는 가공일(포장일)인 16일에 만든 것을 샀고 소비기한은 당일로 되어 있습니다. 초밥은 사서 바로 먹는 게 좋은 것 같네요. 예전에 사서 냉장고에 넣었다가 하루 지나서 먹은 적도 있는데 확실히 신선도가 많이 떨어지더라고요.

 

이마트 스시-e 초이스 초밥 세트 포장 라벨

스시-e 초이스 초밥의 내용물 구성을 살펴보면 국산 쌀과 미국산 겉보리의 맥아엑기스가 쓰였고 국산 정제소금, 중국산 은장어와 오징어, 노르웨이산 연어 그리고 중국산 락교가 재료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재료들은 상세히 나오지 않았습니다. 나머지는 대부분 국내산 아니면 중국산이 쓰였을 것 같네요.

 

이마트 스시-e 초이스 초밥 세트 개봉 후

조미간장이라고 말한 소스의 제품명은 '사시미콘부소유'라고 하는데요. 원산지는 일본입니다. 딱 보기에도 일본어가 쓰여서 일본간장 소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초밥 먹을 때 간장의 맛도 중요한데요. 초밥 안에 고추냉이(와사비)와 일본간장 소스의 맛이 잘 융화되면서 더 감칠맛을 내기 때문에 이 소스가 있는 게 맛에는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시미콘부소유 조미간장의 원재료는 간장 61.1%, 다시마 0.5%, 다시마추출물 0.6%(다시마고형분48.8%)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스시-e 초이스 초밥 세트 중 자숙새우 초밥의 밥과 새우 분리

김으로 찐 새우로 만든 자숙새우 초밥에서 밥과 새우를 분리해 봤는데 고추냉이의 양이 생각보다 적은 것 같았습니다. 초밥의 상태는 당일날 만든 것을 저녁에 먹었는데 살짝 신선도가 떨어지긴 했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초밥 전문점 정도는 아니고 일반 중저가 뷔페 정도 수준의 맛이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들의 구성이라 맛있었습니다. 대부분 오징어, 문어, 새우, 조개 구성이라 광어 같은 게 없어서 아쉽지만 그나마 연어가 있어서 나름대로 괜찮네요. 뭔가 싼 구성 같지만 저렴하게 먹을만한 초밥세트입니다.

 

밥알의 퀄리티가 좀 떨어지지만 생각 없이 출출할 때 먹으니 금방 사라지네요. 오징어나 가리비, 피조개는 생각보다 쫄깃함이 적어서 아쉬웠는데요. 인터넷에 보면 생새우가 더 맛있다는 분들이 있던데 저는 자숙새우가 익숙해서 더 맛있게 먹었네요. 초밥 모두 익숙한 것들이라 먹기 좋을 것입니다. 락교와 같이 먹으니 심심하지 않네요. 락교는 짜지 않고 심심한 정도입니다.

 

이마트 매콤제육김밥 포장 라벨

이마트 김밥 종류 중에 참치김밥은 자주 먹어서 제육이 든 김밥을 먹으려고 키친델리 매콤제육김밥을 구매하게 됐는데요. 당일 포장된 상품이라 상태가 좋아 보였습니다. 내용물 구성을 보면 국내산 쌀과 중국산 우엉, 외국산 탈지대두, 외국산 돼지고기, 국내산 김이 재료로 사용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매콤제육김밥 개봉 후

매콤제육김밥은 한 줄에 6개씩 2줄로 12피스가 있는데요. 제육을 넣어서 김밥 속이 빨갛게 보입니다. 겉은 깨가 잘 뿌려져 있고 속을 보면 단무지와 계란, 오이, 우엉, 제육 등이 보입니다. 먹어보면 고기의 식감은 별로 나질 않습니다. 매콤제육김밥이지만 매콤하거나 매운 느낌은 없네요. 별로 매운맛은 없고 그냥 일반적인 김밥에 제육양념이 든 김밥을 먹는 맛입니다.

 

이마트 매콤제육김밥 중 김밥 1개

기대보다는 제육의 맛이 분식집 제육볶음의 맛과는 좀 다른 것 같아 아쉽지만 김밥 자체로는 먹을만하고 배고플 때 먹어서인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김밥을 좋아한다면 매콤제육김밥 단품으로 사지 말고 두 가지가 섞인 것을 사도 좋을 것 같네요. 매콤제육김밥을 초밥세트와 마늘 듬뿍 새우 파스타와 먹었는데 다른 음식과 같이 먹으니 심심하지 않았습니다. 이것만 먹는다면 아쉬울 것 같네요.

 

 

이마트 초밥 스시-e 초이스와 매콤제육김밥의 가격, 리얼 맛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즉석식품코너에서 할인가에 골라 먹는다면 가성비 괜찮게 느껴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