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삼양라면 오리지널 깊은 감칠맛 리얼 후기(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by 롤쓰 2023. 3. 2.

출시된 지 벌써 60년이 지나는 평범하지만 인상적인 맛의 삼양라면 오리지널을 오랜만에 먹어봤는데요. 깊은 감칠맛의 삼양라면에 대한 리얼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삼양라면 매운맛, 골드 등의 제품도 많이 팔리는데요. 저는 기본 중에 기본인 오리지널 제품을 예전에 먹던 맛이 생각나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GS25 편의점에서 샀는데 가격은 1 봉지에 950원이었습니다. 인터넷 판매가격이 더 저렴한데요.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삼양라면 5입에 3450원에 팔고 있는데요. 개당 690원입니다. 쿠팡에서는 총수량 40개를 무료배송으로 24680원에 파는데 1개당 617원이네요. 네이버 쇼핑은 최저가로 개당 52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이 훨씬 저렴하긴 하네요.

 

삼양라면 오리지널 1봉지

삼양라면은 겉포장의 디자인과 컨셉이 계속 바뀌면서 나오는데 예전에는 레트로적인 디자인으로 나왔다면 요즘에는 빨간색에 가까운 주황색의 포장지에 삼양라면 다운 디자인으로 다시 나오네요. '평범하게 위대하게!'라는 유튜브 광고를 보니까 양 캐릭터로 뮤지컬 같이 만들어서 특이하다고 생각되던데 중요한 건 맛이죠. 국내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으로 옛날에 먹던 삼양라면 맛이 요즘이랑 다른데 추억 속에는 더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1963년부터 지금까지 삼양라면은 정말 오래되긴 했습니다. 어쩌다가 맛있게 라면땅을 해먹기도 했는데 '라면땅도 삼양라면'이라고 봉지에 표시가 되어 있네요. 스프를 찍어먹으면 감칠맛이 나름대로 괜찮았습니다. 삼양라면은 총 내용량 120g이고 칼로리는 500kcal인데요. 신라면은 505kcal인데 봉지라면은 보통 500 칼로리인가 봅니다.

 

삼양라면 오리지널 영양성분 원재료

삼양라면 오리지널의 영양성분은 나트륨 1780mg, 탄수화물 79g, 당류 5g, 지방 16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0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일 섭취기준량 2000mg에 가까운 나트륨인데 유탕면류 평균함량보다도 50mg이나 높네요. 짭짤한 맛에 먹는 라면이라서 별로 신경 쓰이진 않네요.

 

삼양라면 오리지널 개봉 후 스프와 면

원재료를 살펴보면 면에는 미국산과 호주산 소맥분이 쓰였고 양파엑기스, 녹차풍미유, 비타민B₂가 들어가고 스프에는 부대찌개양념베이스, 표고버섯맛분말, 청양고추시즈닝분말, 마늘맛오일 등이 쓰였고 건더기에는 건청경채후레이크, 건파, 조미비프맛후레이크, 햄맛후레이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삼양라면만의 특유의 건더기 후레이크가 없어서는 안 될 특징인 것 같습니다. 봉지를 뜯으면 빨간 분말스프와 녹색의 후레이크 봉지가 면이랑 있는데요. 간간히 햄맛후레이크가 보이는데 조금 더 늘려도 될 것 같네요.

 

삼양라면 오리지널 조리과정

조리방법은 일반 라면과 똑같은데 저는 물을 넣자마자 스프와 면을 모두 넣고 끓입니다. 이렇게 하면 빨리 끓고 더 맛있다고 본 적이 있는데요. 막상 이 방법이나 봉지 설명대로 끓이나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삼양라면의 담백하면서 구수하고 살짝 매콤한 느낌의 원조 맛을 보려면 그냥 끓이는 게 제일 좋고 계란 정도 넣는 게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삼양라면 오리지널 냄비에 끓이기

삼양라면 오리지널은 전혀 맵지 않아서 땀을 잘 흘리는 저로서는 먹기 편한 라면입니다. 진라면 같이 매운맛 버전도 내놨는데 오히려 기본의 맛을 지킨 오리지널 버전이 더 생각나고 끌리더라고요. 특유의 감칠맛과 삼양라면만의 구수함이 좋고 찐하고 깊은 맛과 향이 괜찮습니다. 부대찌개양념베이스가 들어가서 그런지 햄맛후레이크 때문인지 맛있는 순한맛의 부대찌개 향이 조금 나는 것 같습니다.

 

삼양라면 오리지널 조리 후 완성

햄맛후레이크가 있어 좋은데요. 이걸 조금 더 늘려서 심심하지 않게 더 먹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순한맛 부대찌개와 쇠고기맛 육수가 잘 믹스된 듯한 맛이라고 생각되는데 아무튼 삼양라면 고유의 맛이 가끔씩 생각나서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면발도 쫄깃한 편이고 컵라면 면보다는 두껍지만 일반 봉지라면으로 평균적인 굵기라서 식감은 좋네요. 신라면의 면과는 달라서 이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삼양라면 오리지널 조리 후 면발

계란을 넣어서 끓이면 삼양라면 오리지널 국물과 잘 어우러져서 다른 라면보다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찬밥을 말아먹는 것도 꽤 맛이 괜찮습니다. 쫄깃한 면발과 찐한 국물의 깊은 맛을 삼양라면 오리지널로 느껴보면 만족하실 겁니다.

 

 

삼양라면 오리지널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등 몇 가지 정보와 깊은 감칠맛 리얼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