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다이소 유선 마우스 7개월 사용후기(아이리버 IR-M2000)

by 롤쓰 2023. 2. 18.

다이소 유선 마우스는 저렴하면서 잘 다루면 오래 쓸 수 있어 좋습니다. 종류도 디자인 마우스, 게이밍 마우스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심플하고 깔끔한 스타일의 아이리버 화이트 IR-M2000 마우스가 맘에 들어 구입해서 7개월 동안 사용해 보고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구매 이유, 첫인상

다이소 유선 마우스 아이리버 IR-M2000

다이소 유선 마우스 중 게이밍 마우스는 왠지 디자인이 튀는 것 같고 기능도 다른 일반 마우스와 같고 맘에 들지 않아 좀 더 심플하게 보이는 FOR LG 마우스 LGC-CMU09 블랙색상 사서 주로 사용했는데요. 오래 쓰다 보니 색상 코팅도 벗겨지고 넓적하고 투박한 디자인이 질려서 아담해 보이고 이쁜 디자인의 화이트 색상으로 고르게 됐고 아이리버 제품이라서 내구성도 좋고 오래갈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무엇보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마우스보다 배송비도 없고 직접 다이소에서 단돈 오천원에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리버 정품을 인증하는 마크가 있어서 더 믿음이 갑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인 것 같네요. 제품의 첫인상은 포장이 심플하게 투명 플라스틱에 담겨 있는데 화이트 색상의 작고 둥근 형태의 마우스라서 깔끔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듭니다.

 

 

 

제품 정보

다이소 유선 마우스 아이리버 IR-M2000 제품 정보

모델명은 'IR-M2000'이고 품명은 '아이리버 광마우스(유선)A'이며 품번은 '1011357'인 다이소 아이리버 유선 마우스는 일반적인 제품과 기본 기능이 같은데요. 왼쪽 오른쪽 스크롤의 3 버튼이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하는데 얇은 형태의 마우스보다는 뚱뚱한 편이며 둥근 느낌입니다. 시스템 요구사항으로 맥북(맥OS)과 윈도우에서 사용가능하고 윈도우 7 이상, 맥OS X 10.5 이상이고 기타 리눅스 커널 2.6 이상이며 크롬 OS에서도 사용가능 합니다.

 

마우스의 규격으로 크기는 긴 쪽이 9.8cm이고 짧은 쪽이 6.0cm이며 높이가 3.2cm입니다. 성인 남자 손에 적당히 안쪽으로 감기는 크기입니다. 여성분들도 쓰기에 많이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86g으로 사용할 때 무게감이 크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1.5M로 충분한 길이의 선을 갖고 있고 트래킹 기술은 옵티컬로 붉은색 불빛으로 반사되는 것을 인지하는 일반적인 광 마우스입니다. 마우스 패드의 평평함에 영향을 받아 민감하지만 평범하고 쓸만한 마우스라고 보면 됩니다. 센서 해상도는 1000 DPI이고 중국산이네요.

 

7개월 사용후기

다이소 유선 마우스 아이리버 IR-M2000 개봉 후

처음에 개봉하고 봤을 때 다이소의 검은색 마우스 패드와 굉장히 잘 어울렸습니다. 깨끗한 화이트 색상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USB선 끝 코드 부분에 살짝 각이 들어간 모양이 세밀하게 디자인에 신경 쓴 걸 알 수 있습니다. 1.5M의 선이라 1.35M보다는 조금 더 여유롭고 버튼 클릭이 '딸칵'이 아니라 '찰칵'하고 작게 소리 나서 다른 다이소 마우스보다 부드러운 느낌이고 스크롤 움직임도 더 자연스러운 듯합니다.

 

다이소 유선 마우스 아이리버 IR-M2000 측면

마우스가 짧고 둥근 투박한 느낌도 드는데 쓰다 보니 통통한 마우스 스타일이 손에 그립감도 괜찮아서 좋았습니다. 무소음 마우스보다는 클릭소리가 들려서 아쉽지만 익숙해져서 쓰기에는 좋았습니다. 집에서만 써서 오히려 클릭소리가 경쾌한 느낌이 좋네요. 스크롤 버튼이 따로 코팅된 색상이 아니라서 디자인이 벗겨질 염려는 없어 좋고 마우스 전체로 사이드 부분에 띠를 두른 로즈골드 색상이 포인트로 심심하지 않아 보여서 괜찮았습니다.

 

다이소 유선 마우스 아이리버 IR-M2000 바닥부분

바닥에 닿는 부분도 마름모꼴로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7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데스크에 참 깔끔하고 심플한 아이리버 마우스가 있어서 볼 때마다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블랙 색상의 마우스를 선호했는데 먼지가 묻으면 지저분해 보이고 디자인 코팅이 벗겨지면 티가 너무 많이 나서 이러한 점은 오히려 화이트 색상의 마우스가 훨씬 낫다고 봅니다. 7개월이 지났는데 아직까지 마우스의 USB를 꼽았을 때 인식이 잘 안 되는 일을 없었고 꼽으면 바로 작동하고 포인터 움직임도 문제없으면서 버튼과 스크롤 동작도 원활하게 잘 작동하였습니다. 아이리버가 마우스 제품도 잘 만드는 것 같네요.

 

 

다이소 유선 마우스 아이리버 IR-M2000 7개월 사용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화이트의 깔끔함을 원할 때 써보면 만족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