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갤럭시 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 언박싱 귀욤 디자인 후기 (사전예약)

by 롤쓰 2023. 8. 15.

이번에 새로 나온 갤럭시 Z플립5의 디자인이 대폭 개선돼서 외부 디스플레이가 넓어졌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는데요. 삼성전자와 캐릭터로 유명한 글로벌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협업으로 시나모롤 에디션을 사전예약으로 판매해서 관련정보와 직접 개봉한 깔끔하고 귀여운 디자인의 이 제품에 관한 언박싱 및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갤럭시 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

7월 말쯤 사전예약 정보를 접했는데요. 7월 27일부터 8월 7일까지 롯데하이마트 매장을 통하거나 온라인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했었습니다. 하이마트 단독으로 시나모롤 에디션 200대 한정 판매를 했었는데 준비된 수량은 총 1100 세트라고 해서 관심있다면 구입하는 게 좋겠네요. 자급제로 256GB를 158만 4200원의 가격인데요. 온라인에 보면 2% 할인되면 1,544,200원이고 최대혜택가로 1,436,110원의 가격입니다. 할인 프로모션을 통하면 최대 11%로 저렴하게 판다는데 그 가격이면 1,409,938원 정도네요. 8월 8일부터 11일에 개통까지 마치면 512GB로 2배로 용량을 올려서 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이 있었는데요. 256이 512가 되니 정말 괜찮네요.

 

 

▼ 특별한 에디션 상품만의 장점은 멋진 포장 디자인의 상자와 여러 가지 부가상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상자를 열어보니 시나모롤 캐릭터의 스페셜한 에디션 디자인이 돋보였습니다. 귀여운 상자들이 아기자기하고 좋네요. 산리오의 귀요미들을 볼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각각 포장되어서 괜찮습니다.

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 상자

 

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 구성품

이번 에디션의 큰 특징은 Z플립5의 내부와 외부 동시에 꾸밀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폰 이외에 받을 수 있는 추가적인 것들은 모바일 파우치, 무선충전기, 비즈 스트랩, 스티커, NFC 키링, 모바일 케이스, NFC(근거리무선통신) 카드 등이 들어있습니다. 시나모롤의 귀여운 특징을 잡은 가방이 아담하고 이쁘네요. 이 캐릭터를 좋아한다면 하나의 세트로 구성품을 받으니 정말 좋습니다.

 

NFC 플립수트카드

폰 뒷면에 시나모롤 대표 캐릭터와 친구들이 있는 NFC 카드를 부착하고 케이스를 낀 모습인데요. 이렇게 하면 외부 디스플레이의 디자인이 시나모롤 캐릭터 애니메이션으로 변경이 됩니다. 이 플립수트카드가 많이 나와서 디자인을 다양하게 하게 할 수 있으면 이쁘고 카드를 모으는 재미도 있겠지만 비용부담이 될 듯하네요. 아이들이 이 폰을 쓴다면 디자인 카드를 사달라고 할 것 같습니다.

 

외부화면 시나모롤 디자인 적용 모습

외부 디스플레이의 변경된 시나모롤 애니메이션인데요. 시나몬과 코르네가 활짝 웃고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 귀엽습니다. 산리오 캐릭터들은 부드럽고 이쁘고 순해 보이네요. 아이들이 환장하고 캐릭터 인형과 다양한 상품을 좋아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Z플립5 케이스 착용 모습

케이스를 끼운 모습은 깔끔하고 좋습니다. 그런데 커버 케이스 자체의 색감이 파란색 투명한 모습으로 좀 가벼워 보이고 싸 보이는 것이 약간 아쉽네요.

 

 

▼ NFC 기능이 있는 키링을 이용해서 폰에 시나모롤 테마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3~5초간 뒷면에 접촉하면 잠금화면과 메인 홈 화면, 메시지 배경, 아이콘 등 모두 시나모롤화 돼서 좋아하는 캐릭터로 가득 찬 폰을 볼 수 있습니다. 테마 자체를 귀엽고 깔끔하게 잘 만들었네요. 아이콘들도 이쁘고요.

시나모롤 Z플립5 테마 화면

 

▼ 갤럭시 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은 포장 디자인부터 모든 액세서리 상품들과 케이스가 귀욤뽀짝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괜찮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 Z플립5가 힌지도 향상되고 내구성이 훨씬 좋아졌네요. 내부 디스플레이 주름도 줄어들고요. 더 얇아진 베젤과 성능도 좋아져서 상당히 맘에 듭니다. 하늘색 케이스가 좀 가벼운 색상이라서 살짝 아쉽지만 전체적으로 시나모롤 테마가 내부와 외부로 가득 표현돼서 마니아들에게는 행복감을 줄 것 같네요.

향상된 Z플립5 힌지

 

갤럭시는 파일 백업도 쉽고 옮기기도 편해서 좋네요. 산리오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쓴다면 시나모롤폰으로 유튜브에서 시나모롤 영상을 즐겨보면서 폰 디자인에 대한 만족감을 상당히 즐길 것 같네요.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에디션을 다양하게 해서 여러 가지 캐릭터로 출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외부화면이 넓어져서 캐릭터가 더 잘 보이니 좋네요.

 

 

언박싱할 때부터 귀엽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성능 좋은 갤럭시 Z플립5 시나모롤 에디션은 이 캐릭터를 꽤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꿀 같은 제품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