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다이소 마우스 1년 사용후기 FOR LG 유선 LGC-CMU09

by 롤쓰 2021. 5. 18.

다이소에서 세 번째로 구매한 FOR LG 유선 마우스를 지금까지 1년 정도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FOR LG 유선 마우스 LGC-CMU09에 대해 구입하게 된 이유와 사용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1. LGC-CMU09 유선 마우스 구입 이유

다이소 FOR LG 유선 LGC-CMU09 마우스
다이소 FOR LG 유선 LGC-CMU09 마우스

처음 다이소에서 산 마우스 2개를 각각 6개월 이상 사용하다 보니 조금씩 문제가 생겨서 좀 더 괜찮은 마우스를 찾게 되었는데요. 이전에 사용했던 2개의 마우스 중 첫 번째로 TG 무선 무소음 마우스를 1년 정도 썼는데 자주 누르는 왼쪽 버튼이 클릭이 잘 안돼서 버리게 되었고 두 번째로 게이밍 유선 마우스는 휠이 헛도는 고장으로 더는 사용할 수 없어 버리게 되었습니다.

 

 

게이밍 유선 마우스는 왼쪽에 두 개의 버튼이 더 있어서 호기심에 샀는데 막상 그 버튼들을 이용하지 않았고 사용하다 보니 휠이 금방 고장 나 버려서 아쉬웠습니다. 제가 휠 사용을 많이 하고 거칠게 사용해서 생각보다 일찍 고장 난 듯했습니다. 거칠게 다루어도 마우스 휠이 좀 오래가고 튼튼한 마우스를 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FOR LG 유선 LGC-CMU09 마우스 제품 포장 모습
마우스 패키지 모습

 

2. LGC-CMU09 유선 마우스 사양 및 특장점

FOR LG 유선 LGC-CMU09 마우스 사양 및 FOR LG프로그램 설명
FOR LG 유선 LGC-CMU09 마우스 사양 및 FOR LG프로그램 설명

유선 마우스 LGC-CMU09를 구입할 때 FOR LG라고 쓰여있어서 LG에서 이렇게 저렴한 마우스를 만들었나 했는데 LG에서 자문과 컨설팅을 해준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이고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자문을 받았다고 쓰여있어서 쉽게 고장 나지 않을 것 같아 선택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괜찮은 유선 마우스를 구매하려면 보통 배송비까지 하면 10,000원이 넘는 경우가 많은데 가격도 5,000원으로 저렴하고 부담 없이 고를 수 있어서 저가 마우스로서 장점이 확실하고 품질도 양호해서 좋더군요.

 

FOR LG 유선 LGC-CMU09 마우스 개봉한 전면 모습
FOR LG 유선 LGC-CMU09 마우스 개봉한 전면 모습

마우스 크기가 너무 작거나 뚱뚱하지 않고 적당한 사이즈인 115*65*30mm라서 괜찮았고 무게도 75g으로 무선 마우스 같이 건전지가 들어가지 않아 가벼운 편이어서 다루기에 편했습니다. 케이블 길이가 1.35m 정도라 연결해서 사용하기에 충분했습니다.

 

3. LGC-CMU09 유선 마우스 사용 후기 및 느낀 점

오른손으로 왼쪽 클릭 버튼을 누른 채 이동하는 동작을 많이 하니 손목에 통증이 생겨서 왼손과 오른손 번갈아 마우스를 사용하는 스타일이라 옆에 따로 추가 버튼은 필요가 없어 양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마우스를 원했는데요. LGC-CMU09는 딱 원하는 버튼 수와 깔끔한 디자인이라 좋았습니다. 오래 사용하면 휠 부분의 은색이 약간 벗겨지는데 크게 눈에 띄지 않아 거슬리는 건 없습니다. 장기간 사용 시에 때가 옆에 낀다던가 색이 바래지거나 벗겨지진 않았습니다. 컬러가 블랙이고 튀는 색이 아니라 무난하며 많이 반짝거리지 않는 무광 스타일이라 촌스럽지 않아 좋았습니다. DPI 조절 버튼도 작고 아담해서 좋네요.

 

FOR LG 유선 LGC-CMU09 마우스 버튼 모습
FOR LG 유선 LGC-CMU09 마우스 버튼 모습

버튼이 무소음이 아니라 아쉽지만 클릭하는데 문제가 없어 오래가서 좋고 마우스 휠도 가성비 좋게 1년 넘게 잘 동작하고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역시 LG에서 품질에 대한 자문을 받아서인지 휠이 쉽게 고장 나지 않고 오래가는 느낌이네요. 무선 마우스 같이 건전지가 필요한 번거로움이 없고 주식 거래 같은 중요한 작업을 할 때 연결 끊김 경험을 할 필요가 없는 유선이라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사진 편집 작업 등 장시간 사용으로 손목이 아파서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하려고도 했으나 휴대성이 떨어지는 것 같고 간편히 사용하기에 부담스러워서 LGC-CMU09 마우스를 쓰는데요. 확실히 가볍고 이리저리 옮겨 쓰기도 좋았습니다.

 

FOR LG 유선 LGC-CMU09 마우스 후면 바닥 모습
FOR LG 유선 LGC-CMU09 마우스 후면 바닥 모습

 

4. 끝으로

최근에 다이소에 가서 FOR LG 유선 마우스 LGC-CMU09를 봤는데 제품 포장이 작은 박스로 아담하게 바뀌었더라고요. 심플하고 깔끔해진 느낌이었습니다. FOR LG 무소음 무선 마우스도 제품이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유선이 필요 없다면 추천합니다. 다른 수신기 없는 블루투스 마우스 등 제품들이 전부 작은 박스에 담겨 가지런히 놓여 있었는데 가져갈 때도 좋고 간편해 보여서 좋더군요. FOR LG 마우스를 1년 동안 아주 잘 쓰고 있고 5,000원 마우스로서 다른 제품보다 더 오래 쓸 수 있어 맘에 듭니다. FOR LG 제품에 신뢰가 좀 가더라고요. 앞으로도 유선 마우스가 필요하다면 LGC-CMU09 제품을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