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롯데 초코 빼빼로 오리지널 과자 추억의맛 솔직 후기(가격/칼로리)

by 롤쓰 2024. 3. 28.

롯데 빼빼로 하면 어릴 때부터 먹었던 추억이 있는데요. 1983년 롯데웰푸드에서 출시해서 지금까지 꾸준히 판매되고 있어서 좋습니다. 초코 빼빼로 오리지널을 먹으면서 검색해 봤는데 원조 과자는 포키라고 하는데요. 편의점에서도 팔고 있고 극세포키 등 먹기 좋지만 한국에서의 원조는 오리지널 롯데 빼빼로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가격과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롯데 초코 빼빼로 오리지널

저는 초코 빼빼로 54g을 GS25 편의점에서 샀는데요. 아몬드와 초코필드빼빼로도 판매되고 있네요. 가격은 1개에 1700원입니다. 요즘에 2+1으로 팔고 있습니다. 대형마트에서는 1360원에 팔고 184g은 4380원에 팔고 있습니다. 마트가 더 다양한데 아몬드와 초코필드 이외에 크런키, 화이트쿠키, 초코쿠키, 누드초코 등 여러 종류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쿠팡에서는 오리지널 빼빼로 54g 40개를 32910원에 무료배송으로 팔고 있습니다. 개당 823원꼴이네요.

 

칼로리

예전보다 빼빼로 상자 디자인이 간결해진 것 같아 좋네요. 빨간색으로 특징을 잡아서 나름대로 괜찮습니다. 빼빼로가 뭔가 고급스러워진 느낌이 듭니다. 벌써 40주년을 기념할 만큼 되었네요. 오리지널 54g의 총칼로리는 270kcal입니다. 많은 양이 아닌데 초콜릿이 들어갔지만 칼로리가 적당합니다.

 

 

 

 

▼ 한때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기념해서 엄청나게 판매되었는데 롯데가 아닌 다른 빼빼로들도 많지만 이 마케팅 기념일이 포함된 4분기에 연 매출의 40% 이상이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재작년에 1920억원이나 판매되었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빼빼로데이에도 잘 안 사는 사람들이 많아져 시들시들한데 그래도 판매량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영양정보를 보면 나트륨 250mg 13%, 탄수화물 35g 11%, 당류 15g 15%, 지방 12g 22%, 트랜스지방 0.5g미만, 포화지방 7g 47%, 콜레스테롤 5mg 2%, 단백질 5g 9%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양정보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미국산과 캐나다산 밀의 밀가루가 있고 가나산 코코아빈 코코아매스, 설탕, 싱가포르산 가공유지, 유당, 혼합분유를 쓴 초콜릿, 설탕, 말레이시아산 팜올레인유와 팜유를 쓴 쇼트닝, 가공연유, 가공버터, 전분가공품, 맥아엑기스, 전지분골드1, 정제소금, 산도조절제3종, 기타과당, 혼합제제(말토덱스트린, 밀가루, 변성전분, 아세토인, 비타민B1염산염, 비타민C, 카제인나트륨, 알긴산프로필렌글리콜, 메틸 피-털트-부틸피닐아세테이트), 향료, 효소제, 효모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밀, 우유, 대두, 땅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상자 개봉 후

빼빼로 수익금 일부는 지역아동센터건립기금으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좋은 일도 하는 맛있는 빼빼로라서 사 먹는 입장에서 좋은 일에 동참하는 기분이 듭니다. 상자를 열어서 보면 한 번 더 비닐로 포장되어 있고 빼빼로가 깔끔하게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추억의 과자로 두께감이 있는 길쭉한 초코 빼빼로가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모습은 옛날 그대로 얼마 전에 먹었던 포키 극세보다는 훨씬 두껍지만 두툼해서 씹는 맛이 더 있는 것 같습니다. 포키가 더 진한 맛이라고 하는데 막상 먹어보면 크게 차이점을 못 느낄 정도로 둘 다 달콤하고 똑똑 끊어지는 식감이 좋습니다. 빼빼로의 초콜릿이 좀 더 부드러운 맛의 느낌이 들긴 하는데 기분상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과자 자체는 단단하면서 겉이 바삭하게 부서져서 좋은 것 같습니다.

빼빼로 모습

 

그냥 과자에 초콜릿만 발라서 파는 것 같지만 원재료를 따져보면 상당히 다양한 요소를 넣어서 만들었네요. 굳이 빼빼로데이가 아니더라도 가끔씩 초코과자를 먹고 싶을 때 길고 바삭하면서 달콤한 초코 빼빼로 오리지널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초콜릿을 좋아한다면 무조건 먹게 되는 과자로써 다른 스낵류와 함께 먹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초코맛이라 맛에 포인트가 있어 좋네요. 아몬드가 있는 빼빼로 등 다양한 것이 있지만 오리지널이 주는 감성과 깔끔한 맛이 나름대로 괜찮습니다.

 

길고 긴 바삭한 비스킷에 달콤한 초콜릿을 입혀서 맛있는 조합이라 누구나 즐기기 좋습니다. 톡톡 끊어서 달콤함을 느끼면 기분이 좋아지는 타입의 과자라서 자주 사 먹게 되네요. 포키가 주는 느낌이랑 다르게 추억의 맛이 생각이 나는데요. 요즘 인기 있는 먹태과자만 먹었더니 질렸는데 초코 빼빼로로 색다르게 먹으니 좋았고 어느 과자나 스낵 종류와 같이 먹어도 잘 어울리는 과자라서 좋습니다.

 

 

편의점에서 과자를 살 때 초콜릿이 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롯데 초코 빼빼로 오리지널을 함께 사서 먹으면 달콤하고 바삭해서 만족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