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홈플러스 황태킹 청양마요맛 먹태깡 스타일 맛있어요! (가격 칼로리)

by 롤쓰 2024. 2. 14.

홈플러스 시그니처 시리즈로 PB상품으로 나온 황태킹 청양마요맛을 먹어보고 후기를 남기는데요. 얼마 전에 먹태깡이 히트해서 이런 스타일의 과자가 잘 팔리는 것 같네요. 생각보다 먹을만하고 맛있는데 이 과자의 현재 판매 가격과 칼로리와 성분 등 몇 가지 정보 및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홈플러스 황태킹 청양마요맛

황태킹의 가격은 홈플러스 매장에서 직접 샀는데 1190원이었습니다. 지금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보니 1070원에 팔고 있네요. 황태킹이란 이름답게 봉지에 황태 사진이 있고 청양마요맛이라서 청양고추도 보입니다. 바삭바삭 매콤고소한 맛이 특징인 듯이 표현하고 있네요. 요즘 청양마요맛이 또 인기라서 그런지 요런 타입의 과자로 많이들 내놓는 것 같네요. 청양마요맛이 먹다 보면 입맛이 땡기긴 합니다.

 

주재료

황태킹 과자는 총 내용량 75g으로 칼로리는 410kcal입니다. 다른 스낵에 비해 시즈닝 되어서 감자칩 같은 심플한 과자들보다 살짝 더 열량이 높은 것 같습니다. 맛이 있으면 그만이라 상관없지만요. 주재료로 러시아산 황태채 10%를 이용한 황태추출액 47%의 황태엑기스 2.3%를 사용했고 국산 청양고추 33%를 쓴 청양초조미분말 3.5%의 청양마요맛시즈닝 2.7%와 마요네즈맛시즈닝 2.7%를 사용했습니다.

 

 

 

 

▼ 영양정보를 보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로 나트륨 540mg 27%, 탄수화물 50g 15%(당류 7g 7%), 지방 22g 41%(트랜스지방 0g 0%, 포화지방 13g 87%),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3g 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트륨은 일반 짭조름한 과자들과 비슷하게 들어간 정도네요. 당류도 그리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트랜스지방이 없고 콜레스테롤이 없어 부담이 없어 좋습니다.

영양정보

 

제조사는 풍전나이스제과로 광주에 있는 회사입니다. 업력이 꽤 됐는데 지금까지 스낵 등을 만들어 납품하고 있고 예전에 롯데제과에 오잉 등을 납품하기도 했네요. 인터넷에 청밀원이란 사이트가 있는데 연혁에는 1981년에 설립되었다고 쓰여 있습니다.

제조사 원재료

 

황태킹의 원재료를 보면 미국산 밀의 밀가루, 헝가리산 등 외국산 옥수수의 옥수수전분, 말레이시아산 팜올레인유, 혼합제제(변성타피오카전분, 말토덱스트린), 현미유, 설탕, 청양마요시즈닝, 마요네즈맛시즈닝, 황태엑기스, 건조명태 100%의 북어분말 1.1%, 정제소금, 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달걀, 우유, 대두, 밀, 돼지고기, 새우, 닭고기, 쇠고기가 함유됐고요. 황태킹의 가장 큰 특징인 황태로 만든 과자다운 재료입니다. 북어분말도 쓰였고 특이하게 혼합제제에 음료에서 봤던 말토덱스트린이 있네요. 음료에 사용되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말토덱스트린과 마찬가지로 옥수수, 감자 등에서 뽑아낸 다당류라고 하는데 결합구조를 바꾼 것이라고 합니다.

 

 

 

 

▼ 과자를 개봉해서 보면 먹태깡 비슷한 형태의 과자를 볼 수 있는데 그것보다는 약간 밝은 색의 톤을 가졌고 고소한 냄새와 청양마요맛시즈닝 냄새가 솔솔 납니다. 청양마요의 알싸한 느낌과 바삭하고 살짝 고소한 맛이 괜찮습니다. 노가리칩이나 먹태깡 등 이런 종류의 과자들 중에 단연 가성비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비슷한 느낌과 맛을 가져간 제품이라서 맘에 듭니다. 달달한 맛이 있고 짭조름하기도 한데 시즈닝이 강하지 않아서 오히려 좋은 것 같습니다.

황태킹 개봉 후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마요소스나 다른 디핑소스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과자 자체가 뭔가를 찍어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황태를 이용하고 북어분말까지 들어가서 고소하고 담백하면서 청양마요의 맛이 더 감칠맛 있게 하는 것 같고 달콤 짭짤한 맛이 있어서 자꾸자꾸 들어가는 특징이 있네요. 살짝 매콤한 맛이 쪼끔 느껴지는데 느끼함을 덜어주는 것 같습니다. 그냥 황태가 들어갔다고 황태맛이 강하게 느껴지진 않지만 은은한 것이 괜찮아서 안주나 간식으로 먹기 좋습니다.

 

황태킹 과자 모습

홈플러스 시그니처 과자들은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아서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포테토칩 등 다른 감자칩이나 스낵류들과 비교해서 떨어지는 맛이 아니라서 좋은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의 시그니처 블랙커피와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칠성사이다 블루라임 같은 탄산음료와 먹어도 좋습니다.

 

 

먹태깡만큼 괜찮은 스타일의 가격도 칼로리도 적당한 홈플러스 황태킹 청양마요맛을 먹어보면 만족하실 겁니다. 생각보다 잘 팔릴 것 같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