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GS25 유어스 천하장사 더 건강 허닭 HEODAK 소세지 찐 맛 후기

by 롤쓰 2023. 9. 26.

천하장사 소세지 하면 어릴 때 먹던 추억이 있는 맛있는 간식인데요. 오리지널 노란색에 빨간 줄 제품이 맛이 좋아 자주 사 먹었던 기억이 있고 요즘도 먹고 있는데 닭고기로 만든 제품이 보여서 맛이 궁금하더라고요. 천하장사 건강하닭 시리즈를 봤었는데 GS25 편의점에 유어스 PB 상품으로 천하장사 더 건강 허닭(HEODAK) 소세지가 보여서 먹어봤습니다. 가격,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와 직접 먹어본 찐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GS25 천하장사 더 건강 허닭 HEODAK 소세지

천하장사 소세지는 오리지널의 특유의 맛이 더 좋지만 더건강 허닭 제품을 보니 왠지 좀 더 몸에 좋게 만들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예전에는 허닭 브랜드가 낯설었는데 이제는 익숙해져서 쉽게 구매하게 되네요. GS25 유어스 상품으로 진주햄에서 만들어서 믿고 먹어볼 만합니다. 가격은 1개에 2200원으로 저렴하진 않지만 1+1으로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주 이렇게 행사상품으로 판매해서 괜찮네요.

 

혹시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나 알아봤는데요. 네이버 쇼핑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냥 봐서는 최저가가 개당 2120원으로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았는데 10개 묶어서 파는 지마켓에서는 18290원으로 개당 1829원에 무료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더라고요.

 

 

▼ 소시지 디자인에 허경환 얼굴이 딱하니 나와있는 게 허닭 브랜드 답네요. 고단백 저지방으로 단백질 함량 7g이 함유돼서 괜찮습니다. 부드럽고 촉촉하닭이라고 쓰여 있네요. 일반적인 소세지의 촉촉함 정도라서 큰 차이는 못 느끼겠고 부드러운 것은 맞지만 약간 더 탱탱한 것 같네요.

주요 특징

 

▼ 주요 성분에는 닭안심살 35.64%가 들어가 있어서 닭고기 소세지로서 먹을만합니다. 1개에 총 60g이고 총칼로리는 68kcal 정도밖에 안 됩니다. 하지만 소세지 한 개에 그 정도니 여러 개 먹는다면 적당히 섭취하는 게 좋겠네요. 영양정보에는 나트륨 340mg 17%, 탄수화물 7g 2%, 당류 1g 1%, 지방 1.3g 2%,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2g 1%, 콜레스테롤 15mg 5%, 단백질 7g 13%가 포함되었습니다. 나트륨 비율이 좀 되고 당은 적네요. 단백질이 높고 지방은 적습니다.

영양정보 원재료

 

편의점 간식 소세지로서 어육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인데요. 원재료에는 설탕과 산도조절제가 들어간 베트남산 어육의 연육, 국내산 닭안심살 35.64%, 포테이토플러스(폴란드산 감자전분, 알파미분), 대두단백, 대두유, 대두화이버, 아로마런치, 정제소금, 시즈닝JM, 진미추출액J, 설탕, 조미액JJ, 산도조절제, 화이트스파이스, 카라기낭과 곤약분이 있는 혼합제제, 스탠다드시즈닝, 델리시즈닝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대두, 밀, 닭고기, 쇠고기가 함유되었으니 알레르기 정보로 참고하세요. 역시 소시지답게 베트남산 어육이 사용됐는데 익숙한 성분이네요.

 

뜯는 곳

1+1이라서 하나 더 먹을 수 있어서 좋은데요. 뜯는 곳은 빨간색으로 윗부분에 따로 되어 있어서 편합니다. 잡아 뜯으면 쭉 딸려오는 게 추억의 천하장사 소시지 느낌이 있어 좋네요.

 

소세지 내용물

내용물은 허닭의 닭고기 상품답게 소세지이지만 색상이 하얗게 깨끗한 편입니다. 균일하고 깔끔하게 보이고 탱글탱글한 게 먹음직스럽습니다. 비닐을 벗기니 깨끗한 속살이 탱탱한 게 맛 좋게 생겼습니다.

 

 

▼ 크기와 굵기는 천하장사 오리지널과 비슷한데요. 느낌상 오리지널이 더 연한 것 같고 이게 더 탱탱한 느낌이 듭니다. 일반 소세지보다는 좀 더 단단한 느낌이랄까. 하지만 부드러운 편이라서 씹기에는 좋습니다. 어육이 좀 들어가서 맛이 기대됐는데 실제 먹어보니 특유의 오리지널 소시지 맛과 향은 좀 덜한 것 같고 더 담백한 느낌의 짭조름함과 약간의 감칠맛이 있는 닭고기 첨가 소시지다운 맛이었습니다.

소세지 한쪽

 

소세지 단면

오리지널 천하장사를 좋아했다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이 허닭 소세지 자체로서 맛은 괜찮았습니다. 약간 탱탱한 게 다른 소세지보다 짠맛은 생각보다는 덜한 것 같고 담백 고소 부드러운 맛이네요. 닭가슴살이 쓰인 맥스봉 오리지널이 생각나기도 했지만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신경 안 쓰고 먹으면 맛은 비슷비슷한 것 같네요. 편의점 두꺼운 후랑크 소세지들도 맛있지만 가끔 출출할 때 요런 작은 소세지를 사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GS25 유어스 천하장사 허닭 제품은 닭고기를 이용한 소세지라 이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먹을만한 제품입니다. 맛과 향이 좀 찐한 소시지보다 담백하면서 약간 짭짤한 맛이 좋은 소세지를 찾는다면 먹어볼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