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머거본 슬림육포 이마트에브리데이 마른안주 고소 쫄깃함 찐 후기

by 롤쓰 2023. 8. 20.

머거본 하면 쇠고기 육포가 맛있죠. 요즘에는 집에서 간식이나 야식으로 즐겨 먹는 마른안주로 육포만 한 게 없더라고요. 물론 어포류, 바삭한 튀김어포와 오징어류도 있지만 육포 자체의 고소한 육향과 쫄깃함이 있어 다른 안주를 사더라도 꼭 빼먹지 않고 사게 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의 마른안주 코너에서 다양한 마른안주가 판매되지만 얇고 가늘고 가벼워 보여서 머거본 슬림육포를 고르게 됐습니다. 이 제품의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특징 등 이모저모와 맛에 대한 솔직한 찐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머거본 슬림육포 20g

이마트에브리데이도 이마트와 같이 할인을 자주 해서 좋더라고요. 20g의 머거본 슬림육포의 가격은 2990원이었습니다. 양은 많지 않습니다. 쇠고기 육포라서 양에 비해 가격이 좀 나가는 듯한데 돼지고기 육포 가격도 편의점에서 보면 저렴하진 않더라고요. 이마트에브리데이 앱을 보니 4개 이상 구매 시 2060원 할인을 하는데 육포 다다익선이라고 싸게 살 수 있네요. 앱으로 주문하면 당일 배송도 되고 픽업도 가능합니다.

 

봉지 뒷면

이마트몰,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검색해 보니 이 육포가 안 나오는데요. 이 제품은 머거본 DRY JERKY 슬림육포이고 에브리데이 육포골라담기라고 쓰여있는 제품인데 다른 비슷한 상품으로 얇아서 먹기 좋고 쫄깃한 머거본 슬림육포가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으니 주문한다면 이걸 사면되겠네요. 쿠팡이나 네이버 쇼핑에 보면 20g, 30g, 50g짜리가 있으니 한꺼번에 많이 최저가에 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은 회사 상품이니 모양이 꽤 유사할 것 같은데 얇고 가늘고 비슷한 맛일 것 같네요. 네이버 쇼핑 가격을 보니 20g 1봉에 1850원에 팔기도 하니 역시 온라인이 저렴합니다.

 

 

▼ 슬림육포 봉지 앞면에는 제품 이미지가 있는데 보이는 바와 같이 실제 육포는 얇게 찢어진 듯한 가느다랗고 씹기 편한 제품이 들어 있습니다. 제가 샀을 때 유통기한은 10개월 정도 남아있는데 꽤 긴 기간이니 여러 개 사두고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 주요 성분에는 호주산 쇠고기 85.03%가 들어있는 건조저장육류 비살균제품입니다. 내용량은 20g인데 총칼로리는 62kcal입니다. 양이 적어서인지 육포지만 생각보다 적은 열량인 것 같네요.

주요 성분

 

영양정보

총 내용량 당 영양정보로 나트륨 291mg 15%, 탄수화물 4g 1%, 당류 3g 3%, 지방 1.3g 2%,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5g 3%, 콜레스테롤 20mg 7%, 단백질 9g 16%가 포함됐습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로 당류보다 나트륨 비율이 좀 되는데 짭조름한 맛이 잘 느껴지는 쇠고기 육포답게 적당히 들어갔네요. 트랜스지방은 제로고 포화지방은 약간, 콜레스테롤도 좀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다면 적당한 양으로 즐기면 되겠네요. 양이 많지 않으니 금방 순삭 하겠지만요.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호주산 쇠고기를 사용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퀄리티 있는 고기를 썼겠지요. 머거본 육포 홍보페이지를 보니 신선하고 질 좋은 원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소비톨액, 설탕, 비프씨즈닝-원이 들어가고 여기에는 국내산 정제소금과 마늘분말과 쇠고기의 비프혼합분말이 쓰였고 설탕, 국내산 정제소금, 폴리인산나트륨 등 혼합제제, 발색제 아질산나트륨 등이 있는 혼합제제, 중국산 대두단백, 혼합간장, 비프분말S-102, 숯불갈비맛시즈닝분말, 에리토브산나트륨 산화방지제, 말토덱스트린, 복합조미식품, 글리신이 사용됐습니다. 특유의 육향은 비프분말과 숯불갈비맛시즈닝이 더해져서 풍미가 좋은 것 같네요. 그리고 알레르기 유발물질로 우유, 대두, 밀, 토마토, 쇠고기가 함유됐습니다.

 

 

▼ 봉지를 개봉해서 내용물을 보면 플라스틱 트레이에 가지런히 슬림육포가 담겨있고 선도유지제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실제로 보니 더 얇아 보이고 가느다란 모양이네요. 얇게 찢어놓은 느낌도 듭니다. 두꺼운 두툼한 육포도 맛있지만 부드럽게 씹히는 얇고 슬림한 육포도 너무 먹기 편하고 맛있더라고요. 얇고 가늘고 길쭉한 모양이라서 부드럽게 씹히고 육포 자체가 질긴 스타일이 아니라서 먹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개봉 후 슬림육포

 

한마디로 말하자면 슬림한 가벼운 육포에 쫄깃 고소한 식감과 풍미가 좋은 상품입니다. 너무 가느다란 굵기라서 여러 개 한꺼번에 입에 넣어서 씹게 되기도 하네요. 두껍고 큰 육포는 찢어먹어야 되는데 그 점에 있어서는 자를 필요도 없고 손쉽게 집어서 먹기에 간단하고 다양한 소스에 찍어 먹기 좋게 길이가 있어 괜찮은 것 같네요. 육포의 육향과 담백하고 고소하면서 짭조름한 맛이 잘 느껴져서 간식으로 술안주, 맥주안주로 괜찮고 가볍고 휴대하기 좋아서 캠핑 등 야외에 놀러 가서 출출할 때 먹기 좋을 것 같네요.

 

슬림육포 자세히

머거본 슬림육포의 장점으로 3중 증착 포장을 했기 때문에 빛과 습기에 강해서 오랫동안 눅눅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포장 품질이 양호한데 보관하기 좋아 여러 개 사서 집에 두고두고 먹거나 간식으로 챙겨서 가지고 다니면서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 육포라서 단백질 비율도 좋은데 출출함을 달래기엔 좋은 것 같네요. 두툼한 질러 육포도 괜찮지만 슬림한 이 육포도 좋네요. 식감의 차이가 있지만 다 맛있습니다. 야식으로 바삭후라이드 오징어채 튀김과 함께 즐기면 괜찮을 것 같네요. 술을 안 먹는다면 초록매실 같은 상큼한 음료와 간식으로 먹어도 괜찮을 것 같고요.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머거본 슬림육포가 제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평소에 육포를 즐겨 먹어서 얇은 육포는 어떨까 궁금했는데 역시 먹기 너무 편하고 식감도 가볍고 좋고 마른안주로 딱 괜찮은 제품입니다. 양이 적으니 여러 개 사서 할인받아먹는 게 낫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