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템

웅진 초록매실 상큼 새콤한 청량감 있는 음료 찐 후기

by 삼천프로 2023. 8. 19.

매실의 살균작용이 위에 좋아서 소화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들어서 집에서 매실청을 담가 먹기도 하는데요. 귀찮고 번거로울 때는 웅진에서 나온 초록매실을 즐겨마십니다. 신맛이 있어 호불호가 갈리지만 매력을 느끼는 분들은 새콤달콤해서 잘 마시는 음료인데요. 상큼하고 새콤해서 청량감이 잘 느껴져 좋습니다. 이 음료의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맛에 대한 찐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웅진 초록매실 500ml 2펫

대한민국에서 매실 음료하면 떠오르는 것은 딱 초록매실이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이 분야에서 1등을 차지하고 있는 상품으로 꾸준히 잘 나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500ml 2개를 샀는데요. 1+1으로 하나를 덤으로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격은 개당 22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저가 초콜릿 캔 음료보다는 가격이 좀 나갑니다.

 

500ml를 편의점에서 2150원 정도에 파는데 CU에서는 8월 행사상품으로 2+1에 팔고 있네요. 340ml도 있는데 1700원입니다. 홈플러스몰에서 1.35L를 2500원에 팔고 롯데마트몰은 4380원인데 1+1에 판매하고 있으며 이마트몰은 228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에서 500ml는 1290원이네요.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니 180ml 캔은 240원, 500ml 펫은 710원, 1.5L는 179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배송비가 붙지만 여러 개 사서 쟁여두고 먹으면 저렴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 페트병 디자인을 보면 잘 익은 초록색 매실이 매실음료로 만들어 먹기 좋게 보이네요. 가운데 영문으로 'quench your thirst and drink to your health'라고 쓰였는데 '갈증을 풀고 건강을 위해 마시기'라는 뜻의 문장입니다. 그 아래에 Green Plum은 매실을 뜻하는데 보통 Korean plum이라고 한다네요. 이 음료의 주요 성분에는 매실과즙 8%가 있는 고형분 66%의 매실농축액 0.727%가 들어있습니다.

주요 성분

 

영양정보

총 내용량 500ml의 총칼로리는 230kcal입니다. 콜라랑 비슷한 열량으로 보이는데요. 아주 높지는 않으니 먹을만합니다. 영양정보에는 나트륨 25ml 1%, 탄수화물 55g 17%, 당류 45g 45%, 지방 0.9g 2%,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9g 6%,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0g 0%가 포함됐습니다. 달고 새콤해서 당이 좀 있고 나트륨은 적당히 있네요.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제로라서 괜찮습니다.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정제수, 설탕, 중국산 매실농축액, 덱스트린, 칠레산 사과농축액, 구연산, 매실향 향료, 글리신, 카라멜색소3, 비타민C, 스테비올배당체가 사용됐습니다. 중국산 매실이라 좀 아쉬운데 국산을 쓰면 좋겠지만 가격이 올라가겠죠. 칠레산 사과농축액도 쓰여 더 새콤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설탕, 스테비올배당체로 단맛을 더했네요. 비타민C를 넣은 것은 좋습니다.

 

초록매실 2펫 1+1

펫 음료 자체를 보면 색상이 짙은 갈색의 투명한 느낌이라서 보기에는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집에서 담근 매실청을 물에 탔을 때의 색상으로 보이네요. 1999년에 나와서 지금까지 꾸준히 잘 팔리고 있는 음료라서 어릴 때나 성인이 돼서 한 번쯤은 먹어봤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매실이 주원료인 음료답게 상큼함이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 뚜껑을 개봉하면 상큼한 향이 올라오는데요. 초록매실이라는 이름에서 풍기는 싱그러운 이미지답게 매실의 풍미를 가득 담아서 새콤달콤하고 식사 뒤에 입가심으로 한 잔 마시면 청량감이 꽤 괜찮은 음료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만한 음료라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매실이 또 몸에 좋으니 적당히 마시면 건강을 위해 좋고요.

초록매실 개봉 후

 

예로부터 식사 후에 매실 원액을 물에 타서 마시는 걸 즐겼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초록매실을 마시면 돼서 간편하고 좋습니다. 입안을 상큼하게 하고 맛도 새콤달콤해서 디저트로 마시기에 딱 좋은 제품이네요. 초록매실을 요리할 때 맛을 더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작은 병으로 된 한 상자의 초록매실 기프트 세트는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초록매실 1펫

새콤달콤한 음료를 좋아한다면 식후에 마셨을 때 쭉쭉 들이켜게 될 겁니다. 상큼한 맛이 살짝 중독성 있어서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 더 잘 들어가는 것 같네요. 간식으로 오징어채 튀김과 먹으면 느끼함을 잡고 괜찮을 것 같네요. 새우 과자도 나름대로 좋고요. 밥 먹고 나서 오리진 아메리카노 같은 커피를 즐겨마시기도 하는데 초록매실로 입가심하는 것이 상큼하고 개운한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웅진 초록매실을 갈증 날 때나 식사 후에 가볍게 디저트로 마셔보면 새콤달콤한 게 시원하고 상큼해서 만족하실 겁니다. 온라인 최저가로 한꺼번에 구매해서 냉장고에 두고 자주 마셔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