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자이언트펭 트러플맛 새우칩 GS25 펭수 과자 고소한 달달함 찐 리뷰

by 롤쓰 2023. 8. 6.

요즘에는 새우칩도 다양하게 나와서 좋은데요. GS25 편의점에 갔더니 유명한 펭수 모습이 있는 과자가 있어서 호기심에 사 먹어봤습니다. 자이언트펭 트러플맛 새우칩이라고 먹어보니 고소하면서 달달한 게 특유의 트러플향을 가미한 스낵이더라고요.

 

자이언트펭 트러플맛 새우칩

가격은 한 봉지에 1700원으로 구입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묶음 상품으로 여러 개를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찾아봤는데 펭수 트러플맛 새우칩이라고 검색하면 나오긴 하지만 가격이 편의점보다 높은 것 같네요. 굳이 온라인으로 구매할 필요 없이 가볍게 편의점에서 다른 과자와 함께 사서 먹는 게 좋겠네요.

봉지 뒷면

 

주요 성분

자이언트펭 시리즈 스낵으로는 버터콘칩과 트러플맛 새우칩 두 가지가 있더라고요. 제가 구입한 펭수 과자의 중량은 54g에 총칼로리는 275kcal의 열량을 지녔습니다. 주요 성분에는 새우 13.47%와 트러플맛시즈닝 4.26%가 함유된 제품입니다.

 

펭수와 새우 그림

봉지 디자인에 펭수가 귀엽게 트러플을 들고 있는 모습과 새우 그림이 있어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 같이 보입니다. 트러플 쉬림프 칩 답네요.

 

 

▼ 용량에 비해 칼로리가 좀 있는 이 과자의 영양정보에는 총 내용량 당 나트륨이 570mg으로 29%가 있고 당류는 3g에 3%가 있습니다. 단짠단짠 한 맛이 괜찮습니다. 트랜스지방은 0g이고 콜레스테롤은 5mg 미만으로 1%이고요. 당에 비해 나트륨 비율이 높지만 일반적인 과자 영양성분 정도와 비슷한 것 같네요.

영양정보

 

원재료

코스모스제과에서 만들었는데 익숙한 이름은 아니네요. 원재료에는 인도네시아산 새우크래커가 있는데 타피오카전분, 새우, 설탕, 계란, 소금을 이용해 만들었고 사용된 팜올레인유는 말레이시아산이 쓰였고 향신료올레오레진류가 들어갔습니다. 중요한 맛의 포인트인 트러플맛시즈닝에는 블랙트러플오일 0.1%와 이탈리아산 건조송로버섯 1%가 쓰인 트러플오일 1%가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계란, 새우, 우유, 대두, 밀, 쇠고기, 닭고기, 조개류(바지락, 모시조개)가 함유됐으니 알레르기 정보로 참고하세요.

 

개봉 후 새우칩

개봉해서 보면 새우칩의 향이 나면서 트러플향도 좀 나는 것 같습니다. 약간의 새큼한 냄새가 나는 것 같기도 하고요. 맛도 그러한 것 같네요. 새우칩 자체는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나서 좋습니다. 특별한 맛의 새우칩이라기보다 흔한 아는 맛의 새우칩에 트러플향이 좀 들어간 정도인 것 같습니다. 은은한 느낌의 풍미와 약간 새큼한듯한 감도 있네요. 새우칩답게 감칠맛이 있어 먹을만합니다.

 

 

바삭한 새우칩 식감과 짭짤하고 살짝 단맛의 시즈닝의 조화가 고소한 풍미와 함께 있어 먹다 보니 손이 자꾸 가긴 합니다. 특별히 확 맛있다는 느낌은 없지만 그냥 무난하게 먹을만한 정도인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알새우칩 같은 과자를 즐겨 먹어서 새우향이 들어간 동그란 새우칩이라면 웬만하면 다 맛있게 먹어서 이 과자도 잘 먹게 되네요.

 

트러플향이 나는 새우칩 펭수 과자

단짠단짠 고소함과 특유의 트러플향이 들어가서 맥주안주로도 좋고 심심할 때 간식으로 좋습니다. GS25 편의점에 파는 춘식이 딸기우유랑 먹으면 맛있습니다. 달달하고 좋네요. 바나나맛 우유랑 비슷한 맛의 음료인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바나나맛도 사뒀는데 같이 먹어도 괜찮네요. 단백질도 섭취하고 과자도 즐기니 좋습니다. 그리고 역시 과자에는 탄산음료가 좋은데 웰치 제로 오렌지맛이랑 먹으니 딱 좋네요. 어떤 음료든지 잘 어울리는 과자인 것 같습니다.

 

 

GS25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해서 다른 과자와 함께 자이언트펭 트러플맛 새우칩을 즐긴다면 더 맛있는 간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