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춘식이 초코우유 GS25 편의점 PB 찐하고 달콤한 맛 리얼 리뷰

by 롤쓰 2023. 7. 10.

올해 들어서 GS25 편의점 PB(자체 브랜드) 상품을 많이 내놔서 매출 급상승으로 계속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는데요. 춘식이 초코우유도 그중에 하나인데 가성비에 이미지 좋은 캐릭터까지 더해서 친숙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이 제품의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카페인 등 이모저모와 달콤하고 찐한 리얼 맛 리뷰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GS25 춘식이 초코우유

예전에 스누피 우유가 변질 논란으로 없어지고 새롭게 카카오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내세워 구성도 비슷하게 해서 출시한 것인데요. 바나나, 초코, 딸기, 커피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빙그레와 남양이 만든 우유인데 초코맛은 한때 논란이된 남양에서 만들었네요. 제품 자체에 문제는 없으니 그냥 마셔봤는데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습니다. 우유팩 앞에 춘식이가 입 벌리고 말하듯이 있는 게 귀엽습니다. 캐릭터 때문에 구입하는 이유도 있네요.

 

주요 성분

이 제품은 500ml에 총칼로리가 465kcal입니다. 하나 다 먹으면 거의 500 칼로리에 가깝게 섭취하게 되네요. 주요 성분에는 1등급 원유 25%와 코코아분말 1.7%가 있습니다. 저는 이 춘식이 초코우유를 GS25에서 1850원에 샀는데요. 양이 넉넉해서 그런지 1500원이 넘네요. GS프레시몰에서는 1650원에 파네요.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보니 1490원에 팔고 있습니다. 온라인이 더 저렴하긴 하네요.

 

 

▼ 춘식이 초코우유의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265mg, 탄수화물 70g, 당류 44g, 지방 15g, 트랜스지방 0.5g 미만, 포화지방 13g, 콜레스테롤 27mg, 단백질 13g이 포함됐습니다. 1일 기준치 비율로 나트륨 13%, 탄수화물 22%, 당류 44%, 지방 28%, 콜레스테롤 9%, 단백질 24%로 표기되었습니다. 당의 비율이 좀 높긴 하네요.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있으니 적당히 마셔야겠네요.

영양성분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정제수, 국산 세균수 기준 1등급 원유가 쓰였고 저당P, 인도네시아 등 외국산 코코넛오일이 쓰인 식물성경화유지, 산도조절제인 혼합제제, 뉴질랜드산 농축우유단백분말, 유단백조제품이 들어간 식물성크림이 사용됐고 혼합탈지분유(탈지분유, 탈염유청/네덜란드산), 기타과당, 설탕, 스페인산 코코아분말, 유크림, 덱스트린, 유화제, 정제소금, 감미료 수크랄로스, 합성향료가 사용됐습니다. 가공유답게 여러 가지가 들어가네요.

 

개봉 후 잔에 따른 초코우유

개봉해서 우유를 따라보면 찐하고 향이 좋은 초코우유가 맛이 좋아 보입니다. 생각보다 진한 것 같은데 맛도 짙은 맛입니다. 코코아파우더나 코코아매스 등이 표기된 줄 알았는데 그냥 스페인산 코코아분말이 초코맛을 내는데 쓰인 주된 재료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맛이 진하고 달달한 게 초코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춘식이 초코우유의 카페인 양을 굳이 따져보자면 인터넷에 찾아보니 초콜릿 우유 200ml 당 6~10mg 정도의 카페인이 있다고 합니다. 500ml 제품이니 대략 15mg~25mg 정도 있겠네요. 일반 커피에 있는 70~140mg의 카페인에 비해 훨씬 적지만 민감한 사람은 적당히 마시는 게 좋겠습니다.

 

500ml라서 먹다 보니 양이 넉넉해서 좋았습니다. 작은 팩에 들은 제품들은 초코맛을 본격적으로 맛보려면 끝나서 아쉬운데 이건 충분히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초코우유지만 초콜릿 드링크랑 다를 게 없는 것 같네요. 진한 달콤함이 좋고 코코아분말의 깊은 초콜릿 풍미를 시원하게 먹으면 달달하게 갈증을 날려줘서 괜찮습니다.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초코우유 맛을 지녀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스낵류나 추억의 과자들과 먹어도 좋을 것 같은데요. 초코에몽이나 네스퀵과 비교해도 맛에서 뒤떨어지지 않는 퀄리티라 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가끔 초코 음료가 땡길 때면 초콜릿 드링크를 사 먹었는데 이젠 춘식이 초코우유를 당분간 이용해야겠네요. 초코 풍미가 좋아 자주 먹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