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농심 감튀 랜치어니언맛 겉바속바 다이소 2천원 과자 고소 새콤 리뷰

by 롤쓰 2023. 7. 8.

롯데리아 같은 패스트푸드점에 가면 볼 수 있는 양념감자처럼 과자도 스타일 있게 만들어놓은 겉과 속이 바삭한 농심 감튀 랜치어니언맛을 다이소에서 2천원에 구매해서 먹어보고 인터넷 가격,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관련 정보와 새콤함과 고소함이 있는 이 과자에 대한 자세한 리뷰를 남겨봤습니다.

 

농심 감튀 랜치어니언맛 120g

다이소 최저가 과자가 천원인데 제가 산 이 과자는 120g으로 양이 좀 더 되고 퀄리티가 있어서 2000원을 받네요. 홈플러스와 이마트에서 2580원에 파는데 다이소가 훨씬 싸긴 합니다. 온라인 최저가 보다도 더 싼 가격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검색하니 묶음 상품 포함 개당 2120원에서 2160원 정도 하네요. 쿠팡도 비슷하고요. 만약 한꺼번에 많이 산다면 개당 2120원 정도 하는 16개짜리 쿠팡 상품을 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최저가보다 낱개로 다이소에서 한 개씩 사 먹는 게 더 이득이긴 하네요.

봉지 뒷면

 

특징

감튀라는 제품은 농심에서 2020년 12월에 출시했는데 레드칠리맛이 먼저 나왔고 랜치어니언맛은 2021년 9월에 선보였습니다. 봉지 앞에 감자튀김과 랜치어니언 소스가 먹음직스럽게 연출된 이미지로 돼있네요. 양파와 감자 캐릭터가 앙증맞게 보입니다. 감자튀김을 표방한 제품이지만 실제 식감은 많이 다릅니다. 주요 성분으로 양파분말 0.7%가 있고 120g의 총칼로리는 625kcal입니다. 100g이 넘으니 칼로리도 높네요. 과자에는 파슬리가 솔솔 뿌려져 있습니다.

 

 

▼ 이 과자는 100g당 520kcal인데요. 1일 기준치 영양성분 비율로 나트륨 530mg, 탄수화물 64g, 당류 6g, 지방 27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5g이 포함됐습니다. 나트륨이 27%, 당류가 6%로 단짠 한 맛이고 지방은 50%, 단백질은 9%입니다. 트랜스지방이 제로고 콜레스테롤도 0%네요. 부담 없이 즐겨야겠습니다.

영양성분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유화제와 독일산 감자의 감자플레이크, 태국산 미강유, 독일산 소맥전분, 옥수수그래뉼(옥수수, 옥수수조제분말, 이산화규소), 소맥분, 팜유가 있고 랜치어니언맛시즈닝에 중국산 냉동양파의 랜치소스맛시즈닝, 중국산 사워크림앤오니언씨즈닝과 국산 양파의 양파맛분말, 중국산 오니온후레버와 국산 양파의 양파맛조미분말, 국산 양파의 양파착즙분말, 중국산 건양파의 양파분말, 정백당, 결정셀룰로스, 식물성크림, 감자맛분말, 합성향료, 정제염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우유, 밀, 대두, 새우가 함유됐습니다.

 

개봉 후 과자 모습

봉지를 뜯어보면 질소과자 다운 모습이지만 양은 그럭저럭 넉넉합니다. 감자튀김 모양에 파슬리가 뿌려져 있고 양파 과자 향이 좀 나는 것 같네요. 랜치 소스는 샐러드드레싱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마요네즈, 양파, 갈릭파우더, 머스터드 등 이외에 조미료와 향신료로 만든 소스라고 합니다. 디핑소스로도 사용되는데요. 과자에 랜치 소스의 맛이 나게 가미되었고 양파가 사용돼서 풍미가 좋고 겉이 바사삭하면서 속까지 빠삭한 심심할 때 씹기 좋은 과자입니다.

 

 

과자 자체에서 나는 약간의 새콤함과 진한 감칠맛이 달달하면서 짭조름하게 잘 느껴지는 스타일이네요. 전혀 부드럽지 않은 푸석한 식감이 오히려 재밌네요. 느끼하고 짜다는 의견도 있지만 저는 먹을만했습니다. 아주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히 기름지고 바삭한 과자로써 농심 감튀가 먹기 좋네요. 한 가지 아쉽다면 감자를 많이 쓰지 않고 밀가루 비율이 더 되는 것 같은 식감이라 통곡물을 사용한 과자에 비해 고소함과 담백함은 덜합니다. 양념맛으로 먹는 바삭함이랄까. 집에서 ott 보면서 편하게 먹으면 술술 잘 들어갑니다.

 

감자튀김 모양의 감튀

처음 먹어본 과자인데 어디선가 먹어본 식감과 느낌이 있어 익숙한 냄새가 납니다. 이런 식감 비슷한 게 있는데 못 찾겠네요. 이 스낵은 야식으로 맥주를 마실 때 마른안주와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원한 갈배 사이다랑 먹어도 맛있고요. 오사쯔 같은 달달하고 담백한 걸 먹다가 이걸 먹으니 색달라서 좋네요.

 

 

랜치어니언맛이라는 게 이런 것이구나 느껴봤는데요. 농심 감튀를 막 자주 먹진 않겠지만 술안주로 나름대로 다른 안주와 같이 먹으면 합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