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오리진 모카라떼와 아메리카노 편의점 커피 단일 산지 원두 맛 후기

by 롤쓰 2023. 4. 29.

동원 F&B에서 만든 오리진이란 브랜드가 있는데요. 2021년에 론칭한 프리미엄 컵 커피 브랜드라고 하는데 요즘에 3가지 종류가 편의점에 자주 눈에 띕니다. 커피에 덴마크라는 프리미엄 브랜드 네임이 붙네요. 저는 오리진 커피 중 모카라떼와 아메리카노를 먹어봤는데요. 각각 300ml 용량인데 개당 2900원으로 편의점에서 구매해서 가격이 저렴하진 않았습니다. 2+1 행사상품으로 자주 팔아서 쌀 때 종류별로 사면되더라고요.

 

 

▼ 이마트 에브리데이나 홈플러스 등 마트에서는 2700원에 파는데 1+1으로 구입할 수도 있어서 좀 더 저렴합니다. 네이버 최저가와 쿠팡이랑 비교해 봤는데 쿠팡이 로켓배송 조건으로 무료배송만 한다면 훨씬 저렴하더라고요. 아메리카노는 할인가로 개당 1156원이고 모카라떼도 즉시할인으로 개당 1268원 정도에 살 수 있습니다. 바닐라라떼도 비슷하게 저렴하고요. 모카라떼는 185kcal입니다. 라떼라서 아메리카노보다 칼로리가 좀 있습니다. 컵에는 싱글오리진, 에티오피아 G2가 쓰여 있네요.

오리진 모카라떼 커피 300ml

 

싱글오리진이란 섞지 않은 원두로 단일 산지의 원두를 이용한 오리지널 원두커피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독보적 커피라고 강조하네요. 모카라떼의 원두는 꽃향기와 초콜릿향이 풍부한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했고 카카오의 풍미와 초콜릿향이 조합되었다고 합니다. 산미는 좀 적고 바디감과 풍미, 향을 더 신경 썼네요.

 

오리진 모카라떼 주요성분

PRE-A&T라는 커피 추출액을 냉각하여 향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추출방식으로 에스프레소 추출하여 다듬어진 깔끔한 맛을 내게 했다고 합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G2 에스프레소 커피추출액 10%, 리얼카카오 후레이크 0.6%, 코코아파우더 0.6%가 주요 성분으로 있습니다. 카페인 함량이 150mg으로 고카페인이라고 하는데 300ml라서 높은 편은 아니네요.

 

 

▼ 원두를 에티오피아산만 쓴 것이 특징이고 바닐라추출물과 초콜릿추출액을 사용한 천연향료와 커피향과 초콜렛향을 사용한 합성향료로 풍미를 더해서 만들어 냈습니다. 나트륨은 180mg이고 당류가 27g이 있고 트랜스지방은 없지만 콜레스테롤은 좀 있네요.

오리진 모카라떼 원재료 영양성분

 

에티오피아산 원두와 카카오가 만나 초코맛 풍미가 있는 모카라떼는 한마디로 초코맛 커피우유를 먹는 느낌이네요. 단맛이 강하진 않지만 가볍게 먹기 좋아요. 라떼라서 우유의 부드러운 풍미가 있어요. 쓴맛과 신맛이 없고 미세하게 향긋하면서 카카오 초코맛과 밀키한 부드러움이 딱 좋네요.

 

향이 짙고 달콤함이 찐한 모카 제품이 아니라서 심심한 맛이라고 하는 분도 있는데요. 제 입맛에는 너무 달지 않고 자연스러워서 나름대로 좋은 것 같습니다. 아주 달고 진한 맛을 찾는다면 다른 제품을 먹는 게 낫습니다. 모카라떼는 당이 땡기는 나른한 오후에 한 잔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오리진 아메리카노 커피 300ml

오리진 아메리카노는 10kcal입니다. 블랙이라 칼로리가 거의 없어 식후에 먹기 좋습니다. 브라질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서 향, 풍미, 바디감이 좋다고 합니다. 이것 역시 PRE-A&T 방식을 사용했고 드립 추출로 다듬어진 깔끔한 맛을 낸다네요.

 

오리진 아메리카노 주요성분

브라질NY2 스페셜티 드립식 커피추출액 17%가 주요 성분이고 총 카페인 함량은 180mg으로 모카라떼보다 살짝 높습니다. 브라질산 원두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있다네요. 원재료에 커피향의 합성향료를 사용해서 풍미를 더했고 비타민C도 포함됐습니다. 영양정보로 나트륨 60mg과 탄수화물 2g 빼고 나머지는 0% 함량입니다.

 

오리진 아메리카노 원재료 영양성분

고카페인 함유라지만 300ml에 180mg이면 적당합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분은 따로 집에 가져가서 얼음 넣어 나눠 먹는 게 좋을 듯하네요. 아메리카노 자체는 대체로 깔끔한 맛입니다. 편의점에 있는 얼음에 타먹는 블랙커피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만 좀 더 고급진 느낌이네요. 브라질산 원두라서 그런지 블랙의 구수함이 괜찮습니다. 씁쓸함이 연하고 부드러운 맛입니다. 점심 먹고 깔끔한 아메리카노로 오후를 시작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리진 커피는 1+1이나 2+1으로 파는 게 좋아서 가끔씩 구매하는데 단일 산지 원두와 무난한 맛이라 모카라떼와 아메리카노 둘 다 마실만한 것 같습니다. 전 달달한 게 좋아서 모카라떼를 자주 먹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