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농심 육개장 사발면 컵라면 오리지널 소컵 리얼 맛 후기 -가격 칼로리 성분

by 롤쓰 2023. 4. 14.

큰사발이 나왔지만 농심 육개장 사발면 컵라면만의 오리지널리티한 맛이 좋아서 꾸준히 사 먹게 되는데요. 플라스틱 용기의 오리지널 소컵인 농심 육개장 사발면을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관련된 정보와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농심 육개장 사발면 86g

농심 육개장 사발면은 1982년에 출시된 이후 2011년에 컵라면 시장 1위에 오르고 이후에 12년 넘게 그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작년 11월에 뉴스로 40주년을 맞아 누적 판매량이 52억개가 되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육개장 사발면입니다. 추억의 맛 그대로 면발도 그대로 국물맛도 그대로 아주 좋은데요. 옛날부터 오리지널 맛이라 자매품 김치 사발면과 함께 꾸준히 찾아 구매하게 되는 컵라면입니다.

 

저는 육개장 사발면을 최근 GS25 편의점에서 1000원에 구매했는데요. 이전에는 900원 정도 해서 천원은 넘지 않아 아주 저렴하게 느껴졌는데 이제는 모든 물가가 오르니 컵라면도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GS프레시몰로 장보면 900원에 살 수 있네요. 아직 대형마트나 온라인에서는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데요.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6입에 5040원인데 할인가로 4788원에 팔고 있습니다. 개당 798원꼴이네요. 롯데마트몰에서도 같은 가격으로 팔고 있고요. 낱개로 1개는 840원에 팔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최저가로 1개에 690원에 파는데요. 농심 육개장 사발면 24개 최저가는 13990원에 배송비 5000원으로 총 1899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당 약 791원 꼴이네요. 쿠팡에서는 24개를 로켓배송 조건으로 19320원에 팔고 있습니다. 개당 805원의 가격입니다. 인터넷으로 최저가로 구매하는 게 훨씬 싸게 사서 좋은데요. 맛이 좋아 집에 쟁여두고 먹기 좋은 것 같네요.

 

 

이름은 육개장이지만 실제 육개장 맛과는 전혀 다른 농심 육개장 사발면만의 구수하고 달큰하면서 약간의 칼칼한 매콤함이 좋은데요. 이 컵라면의 중량은 86g이고 칼로리는 375kcal입니다.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1590mg, 탄수화물 53g, 당류 4g, 지방 15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7g, 칼슘 122m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이 들어있고 표기되어 있는 걸 이제야 알게 됐네요. 육개장 사발면도 영양을 생각해서 만든 것 같습니다. 컵라면이라 그런지 하루 권장량의 반 이상을 채우는 나트륨 함량이 꽤 됩니다. 가끔 2개도 먹는데 자제해야겠네요.

 

한국인의 맛 육개장 사발면의 원재료를 보면 면에는 미국산과 호주산 밀의 소맥분, 말레이시아산 팜유, 덴마크산 감자전분, 변성전분, 식물성풍미유, 난각칼슘, 정제염, 간장조미액, 면류첨가알칼리제(산도조절제), 혼합제제(산도조절제), 구아검, 올리고녹차풍미액, 비타민B₂가 있고 스프류에는 육개장조미료, 정제염, 양념간장베이스, 조미아미노산간장분말, 물엿분말, 정백당, 양념풍미분, 육수조미분말, 볶음양념분, 비프양념분말, 마늘추출물분말, 복합양념분말, 팜유조미분말, 후추가루, 매운맛조미분, 5'-리보뉴클레오티드이나트륨, 분말고추장, 양파풍미분, 수육조미분, 호박산이나트륨, 복합조미간장분말, 칠리풍미분말, 소용돌이맛살, 건파, 건조맛살어묵, 계란스크램블이 사용되어 있습니다. 알레르기 유발물질에는 밀, 대두, 우유, 계란, 돼지고기, 쇠고기, 닭고기 함유입니다.

 

농심 육개장 사발면 86g 개봉 후 면과 건더기와 스프

농심 육개장 사발면은 조리가 아주 빠르고 쉬운데요. 표시선까지 뚜껑 반을 열고 스프를 뜯어 넣고 끓는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구분되는 곳)까지 부어 닫은 후 3분 정도만 있으면 익어 간단해서 맘에 듭니다. 용기를 개봉해 보면 얇은 면발이 보이고 밑이나 위에 파와 어묵 등 건더기가 있습니다. 스프는 싱겁게 먹는 스타일이라면 조금 남겨놓거나 물을 더 넣어도 되고 적당히 조절해서 먹으면 되겠네요. 저는 찐한 국물맛이 좋아서 스프를 다 먹어야 제맛이더라고요.

 

 

▼ 정말 이 컵라면의 가장 큰 특징은 얼큰하면서 달착지근한 국물맛과 얇고 탱글탱글하고 고소하며 쫄깃한 면발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농심 육개장 특유의 쇠고기국물맛이 구수해서 좋은데요. 오리지널리티라고 칭할 수 있는 맛이 말 그대로 독창성이 있는 소컵 컵라면입니다. 큰사발면은 국물맛이 좀 순한듯하고 면도 굵은 듯해서 별로인데요. 플라스틱 용기에 아직까지 판매되지만 작은 사발면만의 맛이 큰사발보다 더 좋아서 구분해서 먹게 됩니다. 하지만 큰사발의 장점은 건조 계란 고명도 크고 양도 많고 약간의 장단점은 있네요.

농심 육개장 사발면 86g 조리 후 완성

 

큰사발면과의 맛의 차이는 나트륨 차이라고 하네요. 용기의 크기가 다르니 국물의 찐한 정도가 차이나나 봅니다. MSG를 첨가해서 맛에 큰 차이는 없는 것 같긴 합니다. 육개장 사발면은 구수하고 짭짤하면서 얼큰해서 시원한 느낌이 들고 면발도 가늘고 식감이 좋아서 이것만 찾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 컵라면의 특징인 소용돌이맛살과 어묵 그리고 계란스크램블이 심심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 만족감을 높여줍니다. 면발이 아주 얇고 좋아서 전골이나 부대찌개 사리로 넣으려고 구매하는 사람도 있다네요. 농심 육개장 사발면만의 가늘고 꼬들한 면과 짭조름하고 달착지근한 얼큰함이 좋아 자주 야식으로 먹게 되는데 잘 익은 배추김치나 총각김치가 딱입니다.

 

 

농심 육개장 사발면 컵라면 오리지널 소컵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리얼 맛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출출할 때 먹으니 사발면만의 기본적인 맛이 예술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