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농심 육개장 큰사발면 컵라면 리얼 맛 후기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by 롤쓰 2023. 3. 1.

농심에서 나온 컵라면 중에 육개장만큼 오래도록 먹어왔어도 질리지 않는 게 없는 것 같은데요. 육개장 큰사발면 컵라면을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기본 정보와 리얼 맛 후기를 써봤습니다.

 

 

개운하고 깔끔한 맛으로 육개장만 한 게 없는데요. 저는 이 육개장 큰사발면을 GS25 편의점에서 1400원에 구매했습니다. 아직 저렴한 느낌입니다. 요즘 물가도 많이 오르는데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더 저렴합니다.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1250원에 파네요. 네이버 쇼핑에서 최저가로 개당 800원에 팔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을 통해 옥션에서 1박스(16개)에 무료배송으로 개당 1000원인 16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쿠팡에서는 무료배송으로 6개에 8510원에 파는데 개당 약 1418원으로 저렴하진 않네요. 온라인 구매로 싸게 먹는 게 좋긴 합니다.

 

농심 육개장 큰사발면 컵라면

육개장 큰사발면은 중량 110g이고 칼로리는 490kcal입니다. 큰 용량치고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조리시간은 3분이면 OK이라서 좋네요. '인생을 맛있게'라는 농심의 표제어답게 육개장은 오래전부터 먹을 때마다 맛있게 먹어서 맘에 드는데요. 뚜껑에 육개장의 과장된 사진을 보면 더 먹음직하지만 실제 육개장과 이 컵라면은 전혀 다른 맛이고 쇠고기국물 맛이라서 나름대로 특유함이 있어서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별한 조리법 없이 그냥 뚜껑의 화살표까지 개봉하고 건더기가 있는 면 위에 분말스프를 넣고 400ml의 끓는 물을 용기 안쪽 표시까지 붓고 뚜껑을 덮으면 3분에 땡입니다. 조리 후 바로 먹으면 구수하고 살짝 칼칼한 육개장을 맛볼 수 있네요. 나트륨 때문에 기호에 따라 스프를 적당히 조절해서 넣으라는데 큰사발면은 육개장 작은 컵라면 버전보다 맛이 진하지 않은 것 같아 가뜩이나 약한 느낌의 간이 떨어질 수 있으니 그냥 스프를 다 넣고 먹는 게 좋습니다.

 

농심 육개장 큰사발면 컵라면 영양성분

예전에는 작은 컵보다 큰사발이 맛이 떨어진다고 했는데 요즘 먹어보니 감칠맛도 괜찮고 큰 차이가 없게 느껴지네요. 오랜만에 먹어서 그럴 수도 있지만 맛은 괜찮았습니다. 영양성분으로 나트륨 1610mg, 탄수화물 73g, 당류 5g, 지방 18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5mg 미만, 단백질 9g, 칼슘 145m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이 들어있고 표기되어 있는 게 포인트네요.

 

농심 육개장 큰사발면 컵라면 원재료

인터넷에 찾아보니 나트륨 권장량을 맞추기 위해 큰사발은 좀 싱거워졌다고 하는데요. 처음 큰사발면이 출시했을 때보다 지금의 맛이 진하게 된 것 같습니다. 원재료를 보면 면에는 호주산과 미국산 밀이 쓰였고 비타민B₂도 들어있네요. 스프에는 육개장조미료와 칠리맛조미분과 조미육베이스 등이 쓰였고 건더기에 계란스크램블과 소용돌이맛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농심 육개장 큰사발면 컵라면 개봉 후 분말스프

뚜껑을 반쯤 뜯고 보면 계란과 오뎅과 파가 보이고 분말스프를 뿌리면 빨갛고 찐한 스프가루를 볼 수 있는데요. 스프 맛을 보니 짭조름하고 쇠고기향의 찐하고 구수한 냄새가 납니다. 저는 물양을 표시선까지 부어서 먹지 않고 조금 모자라게 부어서 찐하게 국물맛을 내서 먹습니다. 그게 훨씬 작은 컵 육개장과 최대한 비슷해지고 배고플 때 먹으면 더 맛있게 느껴질 때도 있네요.

 

농심 육개장 큰사발면 컵라면 조리 후

원래 3분 정도 익혀서 먹는 건데 저는 2분 30초 익혀서 덜 익은 면을 한 번 먹는데요. 날 것의 맛이 좋더라고요. 그리고 먹으면서 익힙니다. 소용돌이맛살이라고 하는 오뎅이 육개장에서 없어서는 안 될 특징이네요. 이것이 없어지면 육개장이 아닌 다른 컵라면으로 느껴질 겁니다. 작은 콩만 한 계란스크램블도 육개장 큰사발면 만의 특징입니다. 계란의 크기가 중요하게 느껴지네요. 다 익은 육개장 큰사발면의 냄새를 맡으니 쇠고기 육수의 구수한 냄새와 이 컵라면 만의 특별한 향이 납니다. 오랫동안 먹어와서 익숙한 게 좋네요.

 

농심 육개장 큰사발면 컵라면 면발과 단무지

육개장은 1982년에 처음 나왔다고 하는데요. 큰사발면은 1995년 12월에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벌써 꽤 많은 세월이 흘렀는데요. 예전에는 큰사발면 용기가 스티로폼 재질이었는데 이제는 종이재질로 바뀌어서 좋습니다. 작은 컵도 바뀌었으면 좋은데 아쉽네요. MSG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큰사발면도 맛의 퀄리티가 좋아진 것 같습니다. 먹을 때 면발이 가늘고 쫄깃해서 농심 사발면류를 좋아하게 되는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 먹어도 정말 가늘고 쫄깃한 게 입맛에 딱 좋더라고요. 컵라면에는 역시 단무지가 잘 어울리네요. 가끔씩 먹긴 하지만 육개장 큰사발면은 질리지가 않네요.

 

 

농심 육개장 큰사발면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등 이모저모를 알아봤는데요. 이 컵라면의 리얼 맛 후기를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