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다이소 꼬마 꾸이킹 매운맛 맥주안주 쥐포 과자 찐 리뷰 -가격 칼로리 영양

by 롤쓰 2023. 4. 4.

저는 과자를 살 때 어포 스낵을 좋아해서 같이 사는데요. 맥주안주로 좋은 쥐포 과자인 다이소 꼬마 꾸이킹 매운맛을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찐 맛 리뷰를 정리해 봤습니다.

 

 

꼬마 꾸이킹 매운맛은 집 근처 다이소 매장에서 단돈 1000원에 구입했었는데요. 샵다이소에서는 꼬마 꾸이킹 오리지널 밖에 검색이 안되네요. 가격이 1000원이라는 게 정말 가성비가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이소는 1000원짜리 간식과 술안주가 있어 좋네요. 꼬마 꾸이킹은 어육 가공품으로 유명한 한진식품에서 만들었는데요. 넓적한 꾸이킹과 빼빼포,통통포 같은 맛있는 제품들을 한진식품에서 제조했습니다.

 

다이소 꼬마 꾸이킹 매운맛 쥐포 과자

포장 봉지를 보니 '언제 어디서나 한입에 쏙~ 자꾸자꾸 먹고 싶은 중독적인 이맛!'이라고 쓰여 있는데 말 그대로 맥주안주로 중독성 있게 금방 먹게 됩니다. Hot Taste(매운맛)를 내세우지만 전혀 맵지 않고 약간의 매운끼만 살짝 느껴지는 정도네요. 'ggoma gguiking'이라는 콩글리시는 해외 수출을 노려서 써놨는지 어색한 글자로 보이네요. 꼬마 꾸이킹 매운맛은 비살균제품의 기타어육가공품으로 냉동연육 80.55%와 고춧가루 0.4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지 알아봤는데요. 롯데온에서 꼬마 꾸이킹 매운맛 1봉을 740원에 팔고 있는데 배송비가 3000원입니다. 많이 구매하면 저렴하게 살 수 있네요. SSG닷컴 신세계몰은 1320원으로 비싸더군요. 네이버 쇼핑에서는 꼬마 꾸이킹 오리지널이 가장 저렴한 700원에 팔고 있네요. 매운맛 최저가는 830원짜리가 있습니다.

 

쿠팡에서는 매운맛 30개 한 박스가 무료배송으로 23900원에 파는데 개당 797원꼴입니다. 택배비가 있지만 인터넷으로 여러 개 사서 먹으면 다이소보다 싸게 먹을 수 있으니 이득입니다. 꾸이킹 같은 쥐포 과자를 좋아하고 자주 먹으면 쟁여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통기한이 1년 정도로 돼있어 긴 시간 동안 보관해 두고 먹어도 되니 아주 좋습니다.

 

 

다이소 꼬마 꾸이킹 매운맛은 총내용량이 25g인데 칼로리는 95kcal로 높은 열량은 아닌 것 같네요.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298mg 15%, 탄수화물 16g 5%, 당류 11g 11%, 지방 0.9g 2%,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2%, 콜레스테롤 10mg 3%, 단백질 6g 10%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포화지방이 제로 그램인데 2프로가 있다니 약간 포함되어 있나 보네요. 전반적으로 성분들 수치가 낮은 편입니다.

 

다이소 꼬마 꾸이킹 매운맛 영양성분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베트남산 어육살과 설탕, 산도조절제로 만든 냉동연육 80.55%이 있고 백설탕, 옥수수분말(프랑스, 호주, 인도 등 외국산), 미국과 호주 밀의 밀가루, 이탈리아산 밀의 소맥전분, 대두 두류가공품, 재제염, 고춧가루 0.45%, 향미증진제 L-글루탐산나트륨, 강화제 탄산칼슘, 합성팽창제(탄산수소나트륨, 산성피로인산나트륨, 제일인산칼슘, 젖산칼슘, 옥수수전분), 발효식초, 미향(소스류), 탄산수소나트륨이 사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밀, 대두 함유입니다.

 

다이소 꼬마 꾸이킹 매운맛 개봉 후

꼬마 꾸이킹 매운맛을 오래 두고 먹으려면 변질되지 않게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됩니다. 개봉하고 한 참 뒀다가 먹으면 확실히 눅지는 성향이 있어 가급적 빨리 먹는 게 맛있네요. 봉지를 개봉해 보면 작은 꾸이킹 조각들이 보이고 쥐포 과자 특유의 고소한 냄새가 나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런 어포 스낵 향과 맛을 좋아해서 자주 먹게 되네요. 양은 가격이 착해서인지 한 봉지 금방 먹을 정도로 많지 않습니다만 한 입에 쏙 들어가고 충분히 즐길 수 있어서 괜찮습니다. 가격이 싸니까 여러 봉지 사서 먹는 게 좋습니다.

 

다이소 꼬마 꾸이킹 매운맛 쥐포 과자 한조각

플라스틱 케이스에 들어있는 넓적하고 쥐포 크기의 꾸이킹 22g보다 확실히 크기가 아주 작아 한 입에 쏙 들어가서 부스러기가 떨어질 염려가 없어 먹기가 편합니다. 먹어보면 바삭한 쥐포 과자 본연의 맛이 잘 느껴지고 어포향과 단맛의 조화가 입맛을 더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전혀 비린맛 없이 바삭바삭한 과자의 식감이 괜찮고 달달하면서 고소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매운맛이지만 매콤한 떡볶이를 잘 먹는 사람한테는 전혀 맵지 않게 느껴질 겁니다. 매운걸 잘 못 먹더라도 이건 부담 없이 먹겠네요. 순한맛인 오리지널에 비해 맵기가 큰 차이 없고 아주 작게 매운향이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다이소 꼬마 꾸이킹 매운맛은 맵지 않아 아이들 간식에도 좋고 어른들 술안주로 괜찮은 간식인데요. 아이들한테는 매운맛보다 오리지널이 낫겠네요. 다이소에 들르면 과자를 살 때 함께 사기 좋게 가격도 저렴해서 좋고요. 빼빼포와 같이 사서 맥주안주로 먹으니 가성비 좋고 맛있어서 만족스럽네요. 부담이 없어 또 재구매해야겠네요.

 

한입 꾸이꾸이 30g 솔직 후기 (GS25용, 가격, 칼로리)

빼빼포 같은 오맛포 맥주안주 술안주 편의점 간식 후기 -가격 칼로리 성분

꾸잉칩 오잉포차 꾸이오잉칩 맛 솔직 후기 (가격, 칼로리, 성분)

 

다이소 꼬마 꾸이킹 매운맛 맥주안주 쥐포 과자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찐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맛을 보면 어육의 고소함과 바삭함이 괜찮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