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잣품은그집호두과자 디저트 맛집 팥 크림 호두과자 꼬마도미빵 찐 맛 후기

by 롤쓰 2023. 4. 2.

언제부턴가 호두과자 전문점으로 디저트 맛집인 잣품은그집호두과자 매장이 곳곳에 보이더군요. 근처에 가니 호두과자 만드는 맛있는 냄새가 코를 찔러서 안 살 수가 없더라고요. 안에 팥과 크림이 들어있는 호두과자와 꼬마도미빵을 먹어보고 지점 위치, 가격, 메뉴,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찐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잣품은그집호두과자는 롯데백화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현대백화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에 위치해 있는데요. 서울(노원점, 송파구 잠실점, 신촌점), 인천(미추홀구 인천터미널, 연수구 송도점)과 경기도(파주 본점, 고양시 일산 킨텍스점과 일산점, 부천 중동점, 광명시 광명점, 의왕 타임빌라스점, 수원 광교점)의 수도권과 충북 청주 충청점, 대구(동구 이시아폴리스점, 달서구 상인점), 전남 광양점, 경남(창원점, 김해점), 부산(사상구 사상점, 해운대 센텀시티점, 기장군 동부산점, 중구 광복점) 등등 전국에 여러 지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아울렛에 갔을 때 들러서 사 먹기 좋습니다. 운영시간은 백화점이나 아울렛 시간인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8시 30분이나 9시까지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휴무일은 해당 백화점과 동일하겠네요.

 

잣품은그집호두과자 12000원 1상자

매장 근처로 가니 냄새가 많이 났는데 호두과자와 도미빵 반반도 되냐고 물어보니 시식용으로 크림 도미빵을 하나 주더라고요. 맛을 봤는데 슈크림이고 방금 구웠는지 따끈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반반씩 섞어서 주문했는데요. 12000원짜리를 주문하니까 들고 다니기 편한 손잡이가 있는 상자에 포장해서 줬습니다. 7000원짜리는 종이봉투에 넣어 주는 걸로 아는데 12000원에 상자로 들고 가는 게 더 편한 것 같네요.

 

잣품은그집호두과자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쌀 100%를 사용한 수제 호두과자라서 좋은데요. 밀가루가 없으니 글루텐프리 상품입니다. 쌀로 만든 잣호두과자의 원재료에 대해서 알아봤더니 반죽에는 미국산 쌀가루, 국내산 계란이 쓰였고 팥 앙금은 중국산이고 국내산 정제소금, 미국산 호두, 중국산 잣이 사용되어 있습니다.

 

 

제가 간 잣품은그집호두과자의 메뉴는 4가지였는데요. 호두과자 팥, 크림과 꼬마도미빵 팥, 크림이 있었습니다. 다른 지점은 팥, 크림, 고구마가 있는 토끼빵도 있다는 걸 인터넷에서 봤는데 고구마 토끼빵 맛이 어떤지 궁금하긴 하네요. 호두과자와 꼬마도미빵은 약간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팥이 든 호두과자에만 잣과 호두가 보였고 꼬마도미빵 팥버전에는 팥 앙금만 있었습니다.

 

잣품은그집호두과자 꼬마도미빵과 호두과자 팥과 크림

가격은 팥, 크림의 호두과자 또는 도미빵을 12개 사면 7000원이고 21개는 12000원이었습니다. 반반씩 섞어서 구매도 가능한데요. 호두과자 팥과 크림 반반과 도미빵 팥과 크림 반반을 함께 섞어서 먹는 것도 가능합니다. 베스트 메뉴로는 호두과자 팥 11개 + 꼬마도미빵 크림 10개로 먹는 것도 괜찮겠네요.

 

포장해서 집에 가서 먹으려 했지만 따끈할 때 맛만 보려고 롯데리아에 들러서 팥과 크림의 호두과자와 꼬마도미빵을 각각 먹어봤는데요. 아메리카노와 핫초코랑 같이 먹으니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특히 핫초코의 달달함이 더해지니 더 맛있었습니다. 상자를 열 때 호두과자의 갓 구운 듯한 은은한 향이 좋더라고요.

 

잣품은그집호두과자 크림 호두과자

먹어보니 방금 갓 구운 것처럼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럽고 촉촉하게 씹히는 식감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따뜻할 때 먹어서 더 맛있었습니다. 팥 앙금의 호두과자에 잣과 호두가 있어 부모님께서 잘 드셨고 앙금이 곱게 간 거라서 부드러워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슈크림을 좋아해서 호두과자 슈크림을 먹었을 때 겉은 단단 바삭하면서 속은 크림의 살살 녹고 달콤한 맛이 아주 괜찮았습니다. 바삭함은 도미빵보다 호두과자가 더 단단한 것 같습니다. 호두과자의 반죽이 얇고 앙금이 많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잣품은그집호두과자 크림 꼬마도미빵

꼬마도미빵 슈크림도 부드러우면서 달달해서 좋았는데 일반 붕어빵의 슈크림보다 더 맛있는 퀄리티인 것 같습니다. 반죽이 쌀로 만들어서 더 찰지고 살짝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이 좋네요. 밀가루 없는 글루텐프리로 쌀로 만든 건강한 맛이라고 생각하니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슈크림을 좋아하는데 호두과자 팥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네요. 팥 앙금도 부드럽게 잘 넘어가고 달달한 게 좋았습니다.

 

집에서 우유랑도 먹어보고 두유랑 먹었는데 베지밀B 달콤한 두유와 먹으니 달콤함이 더해져서 딱 좋았습니다. 심심할 때 간식으로 먹으니 좋네요. 다 먹지 못하고 보관해서 눅눅해졌다면 에어프라이어에 2~3분 정도 데우면 겉이 바삭하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팥으로 먹으면서 견과류가 싫다면 꼬마도미빵 팥으로 고르면 되고 겉이 더 바삭하고 슈크림으로 먹고 싶다면 호두과자 크림으로 고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는 어쨌든 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겉바속부(부드러움)가 좋은 디저트 맛집이라서 백화점 들르면 또 사 먹어야겠네요.

 

 

잣품은그집호두과자 디저트 맛집 팥 크림 호두과자 꼬마도미빵 찐 맛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쌀 반죽에 팥과 크림의 달콤함을 느껴 보시면 만족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