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이마트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 리얼 맛 후기 -가격 재료

by 롤쓰 2023. 3. 30.

의정부 부대찌개의 원조 스타일의 오뎅식당은 유명한데요. 이마트 피코크 제품으로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를 먹어보고 가격, 재료, 특징,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1960년에 시작한 오뎅식당의 부대찌개는 매장에서 먹으면 더 맛있겠지만 밀키트로 만들어져서 집에서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품이라 좋았습니다. 맛도 상당히 만족스러워서 할인할 때 사면 가성비가 꽤 있는 상품으로 느껴집니다. 몇 달 전에는 이마트 매장 할인 행사로 17490원짜리를 13800원에 먹은 적이 있는데요. 지금도 가끔 할인가에 팔아서 20~30% 이상 싸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마트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

오뎅식당 본점의 역사가 꽤 되는데 창립자인 허기숙 할머니의 이름은 처음 들어보는데요. 오래된 만큼 진짜 원조의 맛을 강조하고 실제 오뎅식당에서 쓰는 재료들로 구성해서 더욱 깊은 맛을 낸다고 합니다. 담백하면서 칼칼한 부대찌개 국물에 소시지, 다진 소고기, 김치, 비법 양념장을 더해서 만든 오뎅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이 부대찌개는 소시지 17.2%, 프레스햄 13.8%, 김치 12.6%, 소스 8.0%, 소고기 6.9%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는 현재 이마트몰에서 14800원에 파는데요. 할인가는 13357원입니다. 싸게 살 수 있어 좋네요. 인터넷에 따로 팔고 있나 알아봤는데요. 네이버 쇼핑 최저가로 14670원에 파는데 배송비가 3000원 붙습니다. 이마트몰에서 장 보면서 사는 게 싸네요. 다른 사이트나 쿠팡에서 17000원 이상 가격으로 팔기 때문에 이마트에서 사는 게 제일 괜찮네요.

 

 

▼ 추가사리를 넣어 적당히 먹으면 3인분 같은 2인분인데 15분 만에 쉽게 조리할 수 있어 좋습니다. 포장을 벗겨 보면 준비된 재료로 소고기 60g, 대파 50g, 스팸 120g, 소시지 150g, 김치 110g, 두부 200g, 라면사리 110g, 양념 70g이 있습니다.

이마트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 준비된 재료

 

이마트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 재료 구성

각 재료들이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데요. 라면사리는 오뎅식당 전용으로 콜라겐 1000mg이 첨가된 라면이고 숙성김치, 스팸햄, 풀무원 찌개두부, 소고기 민찌, 파채, 프랑크 소시지가 사리로 있고 국물맛을 내는 양념 소스도 깨끗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소시지에는 기계발골육 국산 닭고기, 지방일부사용 국산 돼지고기, 정제소금, 함수결정포도당, 복합조미식품이 있고 프레스햄에는 지방일부사용 국산과 외국산의 돼지고기, 국산 정제소금, 설탕, 폴리인산나트륨과 피로인산나트륨과 메타인산나트륨의 혼합제제, 카라기난이 있고 절임배추, 고춧가루, 기타가공품, 무, 마늘, 팽화미분풀의 김치가 쓰였고 소맥분, 변성전분, 팜유, 글루텐, 정제소금의 유탕면과 마늘쵸핑, 혼합간장, 고춧가루, 설탕, 정제소금의 소스가 있고 소고기, 대파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두, 밀, 새우, 돼지고기, 닭고기, 쇠고기, 조개류(굴, 바지락)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 조리방법

조리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필요한 건 냄비와 도마, 칼, 물이네요. 우선 제품에 포함된 채소를 흐르는 물에 씻으라고 돼있는데 파채를 씻어줍니다. 소시지를 1cm 두께로 어슷 썰고 스팸은 0.5cm 두께로 썰어줍니다. 라면사리 빼고 모든 재료를 전골냄비에 넣고 양념 소스와 물 800ml를 넣어 끓여줍니다.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6분간 더 끓이고 라면사리를 넣고 4분간 더 끓여 완성합니다. 사리가 부족하다면 만두, 떡사리, 우동사리, 베이크드 빈, 치즈, 당면, 베이컨 등을 넣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이마트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 조리 과정

끓이고 완성했을 때 부대찌개 냄새가 군침을 돌게 하는데요. 국물맛이 깔끔한 편이고 시원하고 담백하며 살짝 매콤한 정도인데요. 맵지 않고 짜지 않아 딱 적당한 맛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소시지와 햄 맛도 익숙한 맛이라 괜찮았습니다. 라면은 쫄깃한 편인데 일반 부대찌개 라면이랑 같습니다. 재료 구성도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것 필수적으로 다 있어서 이 정도면 푸짐한 퀄리티라고 생각되는데요. 더 풍부하게 먹으려면 사리를 추가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800ml의 물을 넣지만 물양을 조절해서 짜지 않고 심심하지 않은 맛으로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마트에 판매되는 사골국물을 섞어서 끓여도 좋더라고요. 베이크드 빈이나 치즈를 넣어 맛에 변화를 줘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네요.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를 여러 번 먹었는데 먹을 때마다 사리에 변화를 주니까 괜찮았습니다. 기본 재료로만 끓여도 만족스럽네요.

 

이마트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 조리 후 완성

떡국떡을 좀 넣어서 먹으니 괜찮았는데요. 소시지, 소고기, 햄이 있어 국물맛이 더 찐하고 맛있네요. 국물이 밖에서 사 먹는 부대찌개랑 비슷해서 좋았습니다. 집에서 오뎅식당 부대찌개 하나 있으면 밥반찬과 국으로 이것만 끓여서 먹어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인터넷을 보니 내용물이 부실하다고 하는 후기글이 있던데 이 정도면 타제품에 비해 괜찮은 편이고 사리를 추가해서 먹으면 되니 밀키트로서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따끈한 흰밥에 괜찮은 버터를 비벼서 부대찌개와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치즈를 넣는 것보다 그냥 끓여서 본래의 국물맛을 느끼는 게 좋더라고요. 캠핑할 때 가져가서 각종 사리를 추가해서 끓여 먹기 딱 좋은 밀키트네요.

 

 

이마트 피코크 오뎅식당 부대찌개 밀키트의 가격, 재료, 리얼 맛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시원하고 담백 칼칼한 이 부대찌개를 즐겨보시면 만족스러울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