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돌판오븐에 구운 냉동피자 영양성분 찐 맛 후기

by 롤쓰 2023. 3. 27.

요즘 냉동피자들이 잘 나와서 먹기 좋은데요. 오뚜기 냉동피자도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더라고요. 돌판오븐에 구운 오뚜기 콤비네이션 냉동피자를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찐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저는 415g인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를 롯데마트에서 구매했었는데요. 예전에 세일할 때는 4880원에 팔기도 했습니다. 1+1 하면 싸게 살 수도 있는데요. 롯데마트몰에 보니 최근 가격은 6970원이네요. 이마트몰에서는 5980원에 팝니다. 냉동피자 값도 자꾸 올라서 할인할 때 여러 개 구매해 두면 좋습니다.

 

인터넷에 판매되는 가격을 알아봤는데요. 네이버 쇼핑 최저가로 5180원에 팔고 있네요. 쿠팡에서는 3개를 14520원에 파는데 개당 4840원꼴입니다. 아주 저렴하게 파는데요. 로켓프레시 조건 무료배송이네요. 온라인으로 최저가에 구매해서 냉동실에 보관해 뒀다가 먹으면 가성비 있고 괜찮네요.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이 피자는 STONE BAKED라고 돌판오븐을 사용해서 구워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냉동피자의 퀄리티는 다 비슷한 것 같아서 큰 기대는 안 하고 먹게 됩니다. 레귤러 사이즈 2~3인분 정도지만 3명이서 먹는다면 부족할 겁니다. 지금은 25cm이네요. 20시간 이상 저온숙성한 쫄깃한 숙성 도우를 사용해서 조리하면 말랑말랑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데 피자 자체는 부드러운 편입니다. 415g의 총칼로리는 1055kcal입니다. 한 판 다 먹으면 천 칼로리가 넘네요. 유통기간은 9개월 이상으로 냉동보관하기 좋고 굉장히 여유롭습니다.

 

 

▼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는 150g 당 385kcal이고 총 내용량 당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2020mg, 탄수화물 105g, 당류 15g, 지방 52g, 트랜스지방 0.9g, 포화지방 23g, 콜레스테롤 100mg, 단백질 42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있어서 적당히 먹어야 되는데 나트륨 양도 꽤 돼서 너무 많이 먹지 않아야겠네요.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영양성분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미국산과 캐나다산 밀의 밀가루가 쓰였고 외국산 모짜렐라치즈, 외국산 고다치즈, 분말셀룰로스의 피자치즈가 있고 중국산 토마토페이스트, 기타과당, 설탕, 변성전분, 국산 사과의 사과농축액이 사용된 피자소스가 있고 정제수, 양파, 불고기탑핑, 스모크햄, 소시지, 식물성유지, 피망, 새송이버섯, 블랙올리브, 설탕, 탈지분유, 생효모, 정제소금이 사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밀, 대두, 토마토, 우유, 쇠고기, 조개류(굴)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조리방법

조리방법으로 오븐,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프라이팬 조리법이 박스뒤에 설명으로 있습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가 있어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었습니다. 피자 한판이 딱 들어가서 좋았습니다. 200℃로 2분 정도 예열하고 1/4, 1/2 조각 기준 4~5분 조리하라고 돼있지만 한판을 6~7분 정도 조리하니까 잘 익혀서 나왔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한다면 수분이 증발하여 빵 부분이 딱딱해질 수 있으니 랩을 씌우고 이쑤시개로 구멍을 내서 데우거나 물을 한 컵 떠서 같이 넣어 데우면 좋습니다. 1~2분 정도 돌려서 녹이고 프라이팬에 굽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데우는 게 포인트인 것 같네요.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개봉 후

오뚜기 피자만의 황금 배합비율을 갖춘 반죽 사이사이에 기공이 있는 숨뒤는 도우와 수분을 촉촉하게 품은 생 이스트로 반죽했다고 하는데요. 깊고 진한 풍미와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데 빵 부분이 대체로 부드럽고 식감이 연해서 좋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바싹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서 먹기 좋아요. 신선한 우유의 자연치즈로 만들었다는데 치즈는 일반 냉동 피자치즈랑 비슷한 퀄리티네요.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조리 후 완성

가격대비 맛이 기대보다 상당히 괜찮았는데요. 블랙올리브, 피망, 새송이버섯, 고기가 잘 씹히면서 본연의 향이 잘 느껴져서 피자빵과 함께 풍부한 맛이 잘 느껴졌습니다. 오천원 대의 냉동피자치고는 추천할만한 맛입니다. 고메 콤비네이션과 사조 콤비네이션 등을 먹어봤지만 가장 제 입맛에 맞고 부드러우며 맛있었습니다. 제일 싼데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맛이 찐하고 짠맛이 강한 짭짤한 피자가 아니라서 더 좋네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맛이 더 괜찮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냉동피자입니다.

 

기본적으로 콤비네이션 피자가 갖춰야 할 조건이 잘 되어있는 냉동피자라서 조리만 잘한다면 맛이 더 괜찮은 퀄리티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냥 먹기에 부족하다면 피자치즈를 더 얹어서 먹으면 훨씬 괜찮습니다. 취향에 따라 소시지, 익힌 고구마나 감자, 옥수수콘, 양파 등 토핑을 추가하여 먹으면 밖에서 사 먹는 피자의 느낌도 나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돌판오븐에 구운 냉동피자 영양성분 찐 맛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가성비 냉동피자에 토핑을 올려 먹으면 더 만족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