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광동 옥수수수염차 500ml V라인 물대신 섭취 리얼 후기 -영양성분

by 롤쓰 2023. 3. 28.

자극적인 맛의 탄산음료를 자주 마셨었는데 제로 칼로리 음료도 있지만 여러 가지 인공적인 성분 때문에 건강을 생각해서 차를 마셔보려고 광동 옥수수수염차 500ml를 구매해 봤는데요. 한때 V라인 광고로 유명세를 탔는데 물대신 섭취하기 좋은 이 일상차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리얼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500ml

저는 광동 옥수수수염차 500ml를 집 근처 마트에서 싸게 샀는데요. 작년에 샀을 때 가격은 1400원이었는데 요즘은 좀 올랐네요. 현재 롯데마트몰에서 1580원에 팔고 이마트몰에서는 1680원에 팔고 있습니다. GS25 편의점에서는 1800원에 팔고 있는데 이번 3월 할인 행사 가격으로 2+1에 구매할 수 있네요. 개당 1200원 꼴입니다.

 

페트병 디자인에 '옥쓔로 채워줘, 옥쓔로 개운해~' 등등 '옥쓔'라는 귀여운 신조어 같은 단어로 옥수수수염차를 축약어로 표현하고 이벤트 광고 전략으로 많은 관심을 끌었는데요. 한때 건강미를 대변하는 유명연예인들을 모델로 썼는데 버츄얼휴먼인 한유아를 모델로 썼다는 게 새로운 느낌이 드네요. 건강한 일상음료를 강조하는 이 음료의 성분에는 옥수수수염농축액(고형분 36%) 0.042%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사면 더 저렴한데요. 온라인 판매가를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쇼핑 500ml 최저가로 1개에 67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편의점 판매가에 거의 3분의 1이네요. 배송비가 있지만 여러 개 주문해서 먹으면 상당히 저렴합니다. 1.5L 최저가도 1170원으로 마트에서 파는 500ml보다 쌉니다. 쿠팡에서는 로켓 무료배송 조건으로 500ml 24개를 19220원에 파는데요. 개당 801원꼴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주문으로 싸게 쟁여두고 먹으면 좋습니다.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500ml 영양성분

물처럼 마실 수 있는 광동 옥수수수염차 500ml의 칼로리는 5kcal밖에 안 나갑니다. 아주 낮은 열량의 차라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50mg 3%, 탄수화물 1g 0%, 당류 -, 지방 0g 0%,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0%, 콜레스테롤 -, 단백질 0g 0%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트륨이 아주 조금 있네요. 마시면 단맛이 나던데 당류는 표기가 안 돼 있네요. 거의 없나 봅니다. 탄산음료와 다르게 특별한 게 없는 단순한 성분이라 건강에 도움이 되겠네요.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500ml 원재료

이 옥수수수염차를 만든 재료도 단순한 구성입니다. 원재료를 보면 중국산 80%와 국산 20%의 옥수수로 만든 볶은옥수수추출액이 쓰였고 정제수, 국산 현미농축액, 중국산 옥수수수염농축액, 비타민C, 효소처리스테비아, 탄산수소나트륨, 글리신, 합성향료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옥수수추출액과 농축액 그리고 현미농축액이 단맛을 더해주기도 하겠지만 효소처리한 스테비아가 있어서 단맛이 더 부각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비타민C도 있어서 좋네요. 보관 시 따뜻하게 먹는다고 온장보관하면 안 된다고 쓰여있네요. 보관을 잘해야 변질을 막을 수 있나 봅니다.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은 몸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을 낮추고 이뇨작용을 해서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은 탈수증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옥수수수염차를 식수대용으로 많이 마시면 안 된다는 얘기가 인터넷에 돌았는데요.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그런 걱정 없이 건강한 사람 누구나 물대신 자유롭게 마셔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도 한때 물대신 마셔봤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더라고요. 물도 마시는 한도가 있고 하루에 섭취하는 양이 대충 정해져 있기 때문에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물처럼 마신다고 건강에 해로운 정도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500ml 1병

또 하나의 이슈가 카페인인데 옥수수수염 원물의 카페인 함량을 분석한 결과 불검출되어 카페인 걱정은 안 해도 된다고 하네요. 카페인 걱정 없고 몸에 해로운 걱정도 없으니 다이어트 음료로 그만입니다. 게다가 물은 그냥 넉넉히 마시려면 부담스러운데 옥수수수염차는 약간 단맛과 구수함이 좋아서 잘 들어가고 섭취하기 좋은 자연스러운 맛이 담겨있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옥수수수염의 구수함을 살리고 단맛이 있지만 칼로리 걱정은 없는 음료라서 물대신 섭취하기 좋네요. 이런 구수한 차를 날 더울 때 시원하게 먹으면 갈증이 확 해소돼서 좋고 끝맛이 텁텁한 게 없어서 부드러운 맛이라 입안에 찝찝함도 남지 않아 깔끔해서 좋더라고요.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맛이 찐하거나 튀지 않아 건강을 생각해서 탄산음료를 마시기 싫다면 맛있는 음식과 함께 먹기에도 이질감이 없어 좋은 것 같네요.

 

 

물대신 섭취하기 좋은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500ml의 영양성분과 리얼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물대신 갈증을 해소할 때 마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