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떡붕어싸만코 1991 영양성분 아이스크림 리얼 맛 후기 -가격 칼로리

by 롤쓰 2023. 3. 7.

붕어빵 모양의 추억의 아이스크림인 붕어싸만코가 벌써 나온 지 엄청 오래됐네요. 이번에 빙그레 떡붕어싸만코를 먹어봤는데 1991년도에 출시돼서 꾸준히 팔리고 있는 이 아이스크림의 영양성분, 칼로리, 가격 등 이모저모와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빙그레 떡붕어싸만코 SINCE 1991 1개

30년 이상 긴 세월이 지난 아이스크림인 붕어싸만코는 출시하고 여러 종류와 이름으로 나왔었는데요. 예전에 참붕어싸만코를 봤었는데 어느덧 편의점에 가면 떡붕어싸만코가 많이 보이네요. 저는 이 아이스크림을 GS25 편의점에서 구매했는데요. 편의점 가격은 1개에 현재 2200원에 팔고 있습니다. 가끔 2+1 이벤트 가격에 판매되는데 이번에 CU 편의점에서 3월 행사 상품으로 2+1으로 팔고 있네요. 개당 1467원꼴입니다.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가격을 알아봤는데요. 네이버 쇼핑을 통해 위메프에서 할인혜택가로 24개를 21400원에 팔고 있는데요. 개당 약 892원으로 거의 최저가 수준입니다. 택배도 무료배송이네요. 쿠팡에서는 무료배송으로 24개에 22500원이고 개당 938원꼴입니다.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는 5개에 5550원으로 1110원에 팝니다. 가격이 더 저렴한 곳에서 구입하여 냉동실에 보관해서 두고두고 먹으면 좋습니다.

 

 

붕어싸만코를 처음 먹어봤을 때 붕어모양이라 재밌고 겉이 과자라서 맛있기도 했는데요. 떡붕어싸만코에는 미니찰떡 4.9%와 통팥시럽 23%가 함유되었습니다. 쫄깃한 미니떡이 20% 증가됐다는데 생각보다는 이전에 비해 크게 늘어났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어느 정도 쫄깃하게 간간히 씹히는 정도로 있습니다. 팥양이 갈수록 줄어드는 것 같네요. 비유지방 아이스크림으로 총내용량은 150ml이고 칼로리는 220kcal입니다.

 

빙그레 떡붕어싸만코 영양성분 원재료

해태 꿀호떡 시모나보다는 양과 칼로리가 높네요. 브라보콘보다도 살짝 높은 양과 칼로리인데 과자가 주변을 감싸서 과자 칼로리 비중도 높을 것 같네요. 영양성분으로 나트륨 80mg, 탄수화물 37g, 당류 24g, 콜레스테롤 0mg, 지방 7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단백질 2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시 아이스크림이라 나트륨 비율보다 당류가 높은 편이네요.

 

떡붕어싸만코의 원재료를 보면 다양한 성분이 있는데요. 비유지방 아이스크림으로서 통팥시럽이나 아이스크림에 설탕이 들어가고 물엿과 혼합분유도 쓰였네요. 통팥시럽에는 중국산 설탕과 가당통팥이 있고 붕어모양과자는 미국산 밀가루에 옥수수전분 등이 쓰였고 미니찰떡에는 국산 찹쌀과 옥수수전분이 포함되고 나머지 혼합분유, 유청 물엿, 혼합제제, 바닐라와 밀크향의 합성향료 등이 사용되었습니다.

 

 

▼ 싸만코라는 뜻이 '싸고 많고'에서 따온 네이밍이라는데요. 싸면서 많은 제품이 아닌 재료를 아껴서 내용이 부족한 상품이 돼 가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예전에 초코 붕어싸만코도 먹어봤는데 역시 맛은 팥이 들어간 게 더 낫더라고요. 호두향을 좋아한다면 호두맛 붕어싸만코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제가 먹은 떡붕어싸만코는 과자가 바삭한 느낌보다 조금 눅눅한 편이었습니다. 그래도 아이스크림 부분과 같이 먹으니 나름대로 먹을만했습니다.

빙그레 떡붕어싸만코 개봉 후

 

빙그레 떡붕어싸만코 단면

유지류 혼합으로 싸게 만든 것도 아쉬운데 통팥시럽이 얇게 되어 있어 맛이 약간 부족하지 않나 싶네요. 먹어보면 작은 찰떡이 씹히는데 식감은 약간의 쫄깃함을 느낄 수 있는 정도입니다. 작고 아담한 게 찐득한 느낌이랄까. 통팥시럽은 팥의 향이 적고 시럽의 특유의 달콤함은 있네요.

 

아이스크림 부분은 일반적인 부드러운 중저가 제품으로 느껴지고 시럽을 제외한 아이스크림만 먹으면 빙그레 투게더가 생각나네요. 전반적으로 과자 부분에 옥수수전분이 들어서인지 약간의 고소한 느낌과 통팥시럽과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이 잘 느껴지는 맛입니다. 고급 아이스크림의 느낌은 전혀 없지만 간편히 쪼개서 가볍게 먹을만하네요.

 

 

떡붕어싸만코는 SINCE 1991인만큼 오랜만에 먹어도 익숙한 맛이라 좋네요.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등 아이스크림 리얼 맛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