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본죽 낙지김치죽과 쇠고기야채죽 배민 배달 먹어본 리얼 맛 후기

by 롤쓰 2023. 2. 24.

가끔 속이 편하려고 부드러운 음식을 찾을 때 맛있는 죽을 먹는데요. 맛죽 하면 본죽이죠. 본죽에서 낙지김치죽과 쇠고기야채죽을 배민으로 배달 주문해서 먹어본 리얼 맛 후기를 써봤는데요. 가격과 특징들 그리고 맛에 대한 느낀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본오더가 아닌 배달의민족으로 주문했는데요. 본오더도 처음 가입하면 쿠폰을 주거나 몇 번 먹으면 배지를 획득해서 좋은 점은 있는데 자주 먹는 것도 아니고 배민이 익숙하고 배달 진행 과정도 볼 수 있어서 주문하게 됐습니다. 현재는 낙지김치죽이 11000원이고 쇠고기야채죽이 11500원으로 작년 7월에는 10000원씩 같은 값으로 먹었는데 가격이 더 올랐습니다. 배달비는 4000원으로 예전과 동일했습니다.

 

배민 배달 본죽 낙지김치죽과 쇠고기야채죽 세트

본죽 매장에서 죽을 먹을 때는 그릇에 푸짐하게 나와서 양이 좀 많은 듯했는데요. 주문배달 시 2그릇의 중포장과 3그릇으로 나누는 소포장이 되고 죽의 갈기도 선택해서 좀 더 부드럽게 간 것을 정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죽을 갈아서 먹으면 맛이 떨어지고 입맛에 안 맞을 수 있습니다. 속이 아플 때도 그냥 나눠서 포장해서 조금씩 오래 씹어 먹는 게 맛이 좋더라고요.

 

 

주문할 때 죽의 염도를 100%, 75%, 35%로 간조절하여 아주 싱겁게 먹을 수도 있고 토핑도 추가할 수 있어 치즈토핑을 죽에 추가하여 먹을 수 있어 색다른 점이 좋습니다. 장조림 등 반찬이 부족할 것 같으면 추가로 주문 선택하거나 청매실이나 배즙 등 음료와 곁들임으로 쫄깃감자찐마두, 철판제육볶음, 철판소불고기 등 선택할 수 있어 좋습니다.

 

본죽 낙지김치죽 별미죽과 반찬

죽도 이제 요리로서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본죽도 계속해서 메뉴를 업그레이드해서 본죽&비빔밥 메뉴로 깍둑소고기비빔밥, 돈불백비빔밥 등 일반 식사류도 판매하고 있어 점점 좋아지네요. 속이 안 좋을 때 쇠고기야채죽과 참치야채죽은 본죽 메뉴로 저렴해서 자주 먹었는데요. 낙지김치죽 같이 별미로 먹는 죽을 처음 먹어보면 새롭더라고요. 이제는 다음날 중요한 일이 있을 때 맛 좋게 영양을 보충하고 소화가 잘되도록 별미죽을 배달해서 먹게 되네요.

 

본죽 반찬들 동치미, 장조림, 오징어초무침, 김치

죽과 함께 반찬 세트가 오는데 기본찬이 상당히 깔끔합니다. 비트 동치미, 쇠고기장조림, 오징어초무침, 배추김치가 잘 포장돼서 오는데 이제는 죽 먹을 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반찬이 됐습니다. 동치미는 국물맛이 심심하면서 시원한 맛이고 찐하고 청량감이 좋은 동치미는 아니지만 동치미 특유의 새콤한 맛은 잘 느껴집니다. 오징어초무침은 짜지 않고 간간하면서 맵지 않지만 곁들여 먹기 좋고 장조림은 일반적인 짭조름한 장조림인데 먹기 편하게 잘 찢어져 있어 괜찮습니다.

 

본죽 낙지김치죽 소포장 한그릇

먹기 좋게 가장 작은 그릇으로 소포장해서 먹었는데 낙지김치죽의 뚜껑을 열면 위에 김가루와 깨가 뿌려져 있습니다. 죽을 갈아서 받으면 위에 뿌려지는 김가루 및 부추 등 고명 없이 먹어야 합니다. 김치죽 베이스라 시큼 매콤한 감칠맛이 있고 간간히 낙지가 쫄깃하게 씹힙니다. 생각보다 괜찮고 맛있었습니다. 오히려 담백한 죽들과는 다르게 별미로 즐기기에 딱 좋은 낙지김치죽이었습니다.

 

많이 맵지는 않고 적당히 김치의 칼칼한 맛이 느껴지고 특유의 입맛 돋우는 감칠맛과 단맛과 매콤한 맛이 잘 어우러져 얼큰한 게 스트레스가 풀리는 맛입니다. 부드러워서 소화도 잘 될 것 같고 보양으로 좋으며 술 먹은 다음날 해장죽으로 딱입니다. 아삭한 김치가 씹히는 게 좋네요.

 

본죽 쇠고기야채죽 영양죽과 반찬세트

영양죽으로 쇠고기야채죽은 아플 때 가장 기본으로 먹는 죽 중에 하나인데요. 영양가 있게 소고기로 든든함을 보충하고 야채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죽이라서 부담이 없습니다. 고단백의 균형 잡힌 식사로 속이 안 좋다면 이만한 죽이 없네요. 다음날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 이 영양죽과 별미죽을 소포장해서 한 그릇씩 맛보면 딱 알맞게 소화도 잘되고 좋습니다. 아침에 든든하게 먹으면 소화가 잘돼서 좋고 속이 불편할 때 음식을 먹어야 한다면 편안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몸살 났을 때 먹을 때도 좋더라고요.

 

본죽 쇠고기야채죽 소포장 한그릇

쇠고기야채죽은 특유의 소고기향과 진하게 우러나는 담백함과 고소한 맛이 좋은데요. 애호박, 양파, 감자, 당근, 표고버섯, 브로콜리가 재료로 사용되어 6가지 야채와 소고기의 영양으로 몸의 원기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가 잘 안 될까 봐 처음에 참치야채죽을 먹기도 했는데 쇠고기야채죽도 소고기를 잘게 갈아서 만들어져서 생각보다 소화가 잘되더라고요.

 

 

지금까지 본죽 메뉴를 먹어본 리얼 맛 후기를 써봤는데요. 가끔 배민으로 죽을 배달 시켜 먹는다면 본죽에서 낙지김치죽과 쇠고기야채죽을 함께 먹으면 좋은 선택일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