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메가커피 춘천 감자빵 솔직 후기 (가격, 칼로리, 맛, 성분)

by 롤쓰 2022. 6. 10.

시원한 음료 한 잔 하러 메가커피에 갔는데 감자로 만든 빵으로 유명한 춘천 감자빵이 팔아 궁금해 먹어봤는데요. 가격, 칼로리, 성분 등 이모저모와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가격

메가커피 춘천 감자빵 메뉴
메가커피 춘천 감자빵 메뉴

메가커피에서 춘천 감자빵 1개에 3500원에 팝니다. 작은 감자빵 하나에 3500원이라는 가격이 높다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춘천의 명물이 된 이 유명하고 퀄리티가 좋은 빵은 그만한 값어치는 하는 것 같습니다. 진짜 감자 같이 잘 만들었습니다. 이 감자빵을 만들어 파는 춘천 카페 감자밭의 네이버 쇼핑몰에서 택배비 3000원에 10개 판매가가 29700원입니다. 개당 2970원 꼴이네요. 마켓컬리에서는 5개에 16000원에 팝니다. 개당 3200원입니다. 메가커피에서 먹어보고 괜찮으면 네이버 쇼핑 감자밭에서 여러 개 주문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메가커피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아이스초코 등과 먹으면 5000원, 6700원에 간식으로 먹을 수 있으니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나이프와 포크를 두 개 주니 하나 사서 둘이 나눠 먹어도 되고요.

 

춘천 감자빵 가격대

  • 메가커피 1개  3500원
  • 네이버 쇼핑 감자밭 10개  29700원 (택배 3000원, 개당 2970원)
  • 마켓컬리 5개  16000원 (개당 3200원)

 

 

 

칼로리, 성분

메가커피 춘천 감자빵 잘 데워진 모습
메가커피 춘천 감자빵 잘 데워진 모습

메가커피에서 판매하는 춘천 감자빵과 인터넷 판매하는 것이 같아서 칼로리와 중량, 성분 정보를 알아봤는데요. 춘천 감자빵 1개는 120g으로 칼로리는 294kcal입니다. 햄버거의 절반 정도의 열량이네요. 영양성분으로 나트륨 234mg, 탄수화물 44g, 당류 3g, 지방 1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콜레스테롤 21mg, 단백질 6g입니다. 당이 낮은 편이고 적당히 담백한 빵입니다.

 

원재료에는 국산 감자 27.74%와 설탕, 물엿, 외국산 두류가공품으로 만든 강낭콩앙금과 변전성분, 설탕분말, 탈지분유가 있는 혼합제제가 있고 뉴질랜드와 폴란드산 버터, 국산 100%인 콩의 콩가루와 검정깨의 흑임자가루 그리고 나머지 정제수, 아몬드분말, 난황액, 살균전락액, 설탕, 휘핑크림, 박력쌀가루, 식용유지류, 가공소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루로 연출한 감자에 흙이 묻어있는 듯한 감자빵의 겉모양 특징이 정말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맛 솔직 후기

메가커피 꾸덕하게 데워진 춘천 감자빵
메가커피 꾸덕하게 데워진 춘천 감자빵

춘천 감자빵에 대한 이야기를 기사로 접했는데 창업 3년 만에 연매출 200억 원의 신화라고 알려져서 맛이 어떤지 기대되더라고요. 같은 상품을 메가커피에서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메가커피에서 두 번 먹었는데 한 번은 좀 더 밝은 색으로 말랑말랑 잘 데워져서 나왔는데 두 번째 먹을 때는 잘 못 데워서인지 좀 꾸덕하게 나왔더라고요. 카페마다 만든 차이가 있는 걸 감안하고 먹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 춘천 감자빵은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로 만들었고 안에 통감자를 으깨 넣어 씹을 때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담백하면서 은은하게 달달한 맛이 나는데요. 처음 먹었을 때 겉은 쫄깃하고 속은 부드러워서 상당히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보자마자 빵이 감자 같이 생겨서 재밌었는데요. 흑임자와 콩가루 시즈닝으로 밭에서 캔 감자가 연상될 정도로 예쁜 모양이 보기 좋았습니다. 카페에서 포장해가면 그날에 먹거나 냉동보관을 해야 합니다.

메가커피 춘천 감자빵 단면
춘천 감자빵 단면

 

메가커피 춘천 감자빵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초코
춘천 감자빵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초코

담백하고 약간의 기름기가 있어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먹으면 좋은데요. 저는 아이스 초코와 먹었는데 달달하고 좋더라고요. 메가커피에서 제대로 데워서 나온 춘천 감자빵은 찰떡처럼 쫀득하고 속에 감자는 포슬포슬한데 살짝 짭짤하고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을 잘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퍽퍽해지지 않게 데우는 게 중요한 것 같네요. 따뜻하게 갓 익혀 나올 때 바로 먹는 게 더 맛있습니다. 메가커피에 케이크나 달콤한 빵 말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감자빵이 있어서 좋네요.

 

 

메가커피 춘천 감자빵 가격, 칼로리, 성분, 맛 솔직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매장에서 잘 데워진 감자빵을 먹으면 만족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