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버거킹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신메뉴 솔직 후기

by 롤쓰 2022. 6. 6.

버거킹 크리스피 도넛 치킨버거와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가 몇 주전에 나와서 저는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가 더 궁금해서 먹어보고 이 신메뉴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가격

버거킹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단품 포장
버거킹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단품 포장

출시는 5월 9일 날 신메뉴로 나왔는데요. 구멍을 뚫은 치킨 패티가 새롭게 느껴지긴 했습니다.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의 단품은 4900원, 세트 5900원, 라지 세트 6600원입니다. 딜리버리는 단품 5800원, 세트 7100원, 라지 세트 7800원이고요. 가격이 저가 치킨버거의 업그레이드 버전 정도로 나가서 괜찮은 것 같고 할인까지 하면 더 먹을만한 것 같습니다. 앱이나 웹에서 딜리버리로 17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해주는 것도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가격

  • 매장 주문
    • 단품 4900원
    • 세트 5900원
    • 라지 세트 6600원
  • 딜리버리
    • 단품 5800원
    • 세트 7100원
    • 라지 세트 7800원

 

 

 

칼로리, 영양성분

버거킹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빵과 도넛 치킨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빵과 도넛 치킨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는 패티 가운데가 뚫렸지만 두툼해서 중량과 칼로리가 많을 것 같은데요. 중량은 단품 209g, 세트 687g, 라지 세트 882g이고 칼로리는 단품 513kcal, 세트 947kcal, 라지 세트 1104kcal입니다. 나트륨이 함량도 중요하죠. 나트륨은 단품 856mg, 세트 1197mg, 라지 세트 1309mg입니다. 단품의 나머지 영양성분으로 단백질 27g, 당류 2.5g, 포화지방 6g입니다. 치킨 패티는 킹치킨버거와 마찬가지로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했습니다. 크기는 지름이 8.3cm 정도로 9cm가 되는 버거에 비해 작습니다. 와퍼의 넓은 크기에 비해 좁아 보이네요. 하지만 두툼해서 양이 부족할 것 같지 않습니다. 크리스피 도넛 치킨버거와 크기는 비슷합니다. 포장지는 크리스피나 스파이시나 같은 것을 쓰고 표시만 하네요. 크리스피와 마찬가지로 빵에 참깨가 없고 동그란 빵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뭔가 허전해 보이는데 깔끔해서 맛있어 보이기도 하네요.

 

맛 솔직 후기

버거킹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안쪽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안쪽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는 햄버거 번과 도넛 치킨 패티, 생양파, 양상추, 마요네즈, 디아블로 소스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치킨 패티가 특징인데 가운데가 뚫려 베이글을 연상케 하는데요. 구멍 때문에 양이 부족하지 않게 충분히 두터운 사이즈입니다. 구멍은 양상추가 채워져 있네요. 크리스피가 순한 맛의 마요네즈 소스로 맛을 살렸다면 스파이시는 디아블로 소스로 매콤함을 강조한 버전입니다. 피클 말고 생양파를 넣었지만 양상추와 씹으면 달달하면서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좋네요. 통새우 와퍼의 스파이시한 느낌과는 조금 다르고 예전에 먹어봤던 디아블로 킹치킨버거 생각이 나는데 같은 매콤함입니다. 스파이시 토마토소스와 디아블로 소스의 차이인 것 같네요.

 

버거킹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단면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단면

디아블로 소스가 맵지는 않고 치킨 패티와 잘 어울리면서 살짝 자극적인 맛이 직화 소스로 구운 느낌의 맛이 약간 느껴지기도 하네요. 치킨 너겟 같이 분쇄육을 사용해서 살코기가 퍽퍽할 줄 알았는데 부드럽게 씹히는 게 식감은 편안한 느낌이었습니다. 도넛 치킨 패티 겉에 바삭한 느낌은 별로 못 느꼈네요. 닭고기 순살을 잘라다가 튀겨 넣은 것은 아니라서 그 특유의 겉바속촉은 없는 게 아쉽지만 도넛이라는 특징적인 네이밍과 모양으로 콘셉트를 잘 잡아서 매력적인 버거로 느껴지고 맛도 두툼한 패티에 매콤한 소스라서 좋습니다. 담백한 것이 당긴다면 고소한 크리스피 도넛 치킨버거를 먹겠지만 저는 좀 더 양념화된 크리스피 도넛 치킨버거도 처음 먹어본다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가끔 먹으면 괜찮은 버거라 생각되네요.

 

 

버거킹 스파이시 도넛 치킨버거 신메뉴 솔직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드셔 보시면 도넛 치킨 패티가 흥미롭게 느껴지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