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버무리 떡볶이 순한맛 매운맛 반반 솔직 후기

by 롤쓰 2022. 6. 9.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떡볶이가 괜찮은데요. 버무리 떡볶이 순한맛 매운맛 반반을 먹어보고 가격과 이모저모 정보와 맛에 대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가격과 이모저모

버무리 떡볶이 순한맛 매운맛 반반
버무리 떡볶이 순한맛 매운맛 반반

버무리 떡볶이 기본 가격은 죠스떡볶이의 3500원보다 500원이 싼 3000원입니다. 지역에 따라 3500원인 곳도 있습니다. 치즈 토핑 추가는 500원이네요. 순한맛과 매운맛 같은 가격이고 매운맛이 많이 맵냐고 물어보다가 반반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돼서 반반으로 주문했습니다. 매운맛과 순한맛을 함께 먹어서 좋네요. 죠스떡볶이는 칼칼한 맛에 살짝 매콤한 떡볶이 하나만 있어서 아쉬운데 버무리는 골라서 먹으니 좋습니다.

 

포장은 순한맛과 매운맛을 양쪽으로 담을 수 있는 가운데가 나눠진 포장용기에 담아 줍니다. 비닐포장으로 깔끔합니다. 그런데 죠스떡볶이 같이 포장을 뜯는 칼은 잊어버린 건지 원래 없는 건지 안주네요. 포장할 때 젓가락이나 꼬치를 골라서 가져갈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튀김과 순대도 궁금했지만 햄버거에 사이드로 먹는 것이라 떡볶이만 사게 됐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떡볶이 맛이 어떤지 궁금했습니다.

 

 

떡볶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떡과 소스를 특별하게 제조하는 것 같은데요. 떡은 쌀떡입니다. 쌀을 원료로 사용한 떡은 37년 전통의 제조 방법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실제 쫄깃한 식감이 있어 괜찮았습니다. 얼마간 두어도 잘 굳지 않는 게 장점이고 식은 다음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금방 조리한 듯 괜찮은 맛을 낸다고 합니다. 소스는 분말소스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일반 고춧가루와 청향 고춧가루를 황금비율로 배합해서 버무리만의 특유의 매콤한 맛을 낸다고 합니다. 맛을 보면 순한맛과 매운맛은 비슷한 양념 베이스에 매콤함만 확실히 차이가 있네요.

버무리 떡볶이 순한맛 매운맛 반반 개봉 후
버무리 떡볶이 반반 개봉 후

버무리는 떡볶이 조리대도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중탕 조리대를 사용해서 떡볶이가 눌어붙지 않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보통 옛날 떡볶이집에 가면 소스와 떡이 좀 눌어붙기도 하는데요. 불 위에 중탕용 물통에 중탕용 물을 넣고 그 위에 조리용 통에서 떡볶이를 만들어서 쉽게 눌어붙어 맛이 떨어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고 합니다. 매장에서 봤을 때 떡볶이 상태가 죠스떡볶이와 큰 차이는 없어 보이는데 관리를 한다니 떡볶이 퀄리티를 위해 애쓰는 점이 괜찮네요.

 

맛 솔직 후기

버무리 떡볶이 순한맛
순한맛 떡볶이

다른 지역의 버무리 매장에서 순한맛이나 매운맛 떡볶이 1개를 샀을 때는 당면이 들어간 튀김인 납작 만두를 넣어줬는데 제가 산 반반에는 없네요. 순한맛 떡볶이는 밀떡 같이 생긴 게 말 그대로 맛이 순합니다. 웬만큼 매운 것을 먹는 저로서는 매콤한 맛은 거의 없고 무난한 맛의 떡볶이라고 느껴집니다. 그런데 얇은 떡이 양념이 잘 벤 밀떡같이 살짝 쫀득하고 맛이 괜찮네요. 매운맛을 먹다가 입이 얼얼할 때 먹으면 매콤함을 중화시켜 먹기 편합니다. 매운맛과 순한맛을 같이 번갈아 먹는 게 답이네요. 순한맛은 아이들이 먹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떡볶이 소스 자체는 칼칼하고 매운 느낌이 없고 덜 매운 고춧가루로 만든 것 같은 순한 떡볶이입니다.

 

버무리 떡볶이 매운맛
매운맛 떡볶이

매운맛 떡볶이는 얇은 순한맛 떡에 비해 뭉뚝하고 짧은 통통한 쌀떡으로 만들어졌는데요. 떡볶이 소스가 순한맛보다 더 빨갛고 진합니다. 먹었을 때 매운맛이 바로 오지는 않는데 먹다 보면 살짝 올라오는 게 매콤하고 칼칼한 맛이 점점 강해집니다. 이때 순한맛으로 갈아타면 딱 좋네요. 두툼한 쌀떡이지만 쫀득쫀득하고 청향 고춧가루의 매콤함과 양념이 잘 배어있어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딱 좋은 떡볶이입니다.

 

버무리 특유의 떡볶이 소스맛이 죠스떡볶이 소스와는 다르게 느껴지고 끝 맛이 너무 달지 않아서 괜찮네요. 죠스떡볶이보다 살짝 더 매운 정도인 것 같습니다. 양념을 듬뿍 찍어 먹으니 매운맛이 짜릿하게 느껴지네요. 매운맛이 따로 놀지 않고 떡볶이 양념 소스와 잘 어우러져서 괜찮았습니다. 간간히 있는 어묵도 매콤하게 먹을 수 있어 좋네요.

 

버무리 떡볶이와 버거킹 햄버거와 치킨윙
버무리 떡볶이와 버거킹 햄버거와 치킨윙

순한맛과 매운맛을 섞어서 먹어도 아주 맵지 않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섞는 것보다 매운맛을 온전히 느끼고 순한맛을 가끔씩 먹는 게 더 좋았습니다. 버거킹 햄버거와 치킨윙이랑 같이 먹었는데 매운맛 때문에 느끼함도 잡아주고 매콤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햄버거 사이드 메뉴로 떡볶이가 이렇게 잘 어울리는지 몰랐네요. 햄버거, 감자튀김 세트와 먹으면 매운맛 때문에 심심하지 않으니 버무리 떡볶이 순한맛과 매운맛 반반을 사는 것도 괜찮습니다.

 

 

버무리 떡볶이 순한맛 매운맛 반반 솔직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느끼한 음식과 함께 또는 매운 게 당길 때 드셔 보시면 만족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