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컵라면 큰컵 후기 맛있어요

by 롤쓰 2021. 6. 12.

오늘은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컵라면 큰컵 맛있게 먹은 후기에 대해 써봤습니다. 다이소 식품코너에 판매되고 있더라고요. 이 컵라면의 가격과 맛, 영양정보와 내용물 구성은 어떻게 되는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가격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용기 전면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용기 전면

처음에는 소컵으로 먹어봤는데 맛이 괜찮아서 큰컵으로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양도 더 많고 기대가 되더군요. 가격은 다이소에서 소컵은 1,000원, 큰컵은 1,500원에 파는데요. 오뚜기몰에서는 소컵 780원, 큰컵 1280원에 팝니다.

 

 

가끔 낱개로 하나씩 구매해서 먹으니까 아쉬울 때가 있는데 온라인몰에서 한 상자를 구입해서 언제든지 먹으려고 검색해봤습니다. SSG, 롯데는 소컵만 여러 개 묶어 파는데 조금 비싼 것 같고 지마켓보다는 쿠팡이 제일 가격도 저렴하고 적당한 양에 큰컵도 팔고 있어 한 상자 사기에 괜찮았습니다.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으니 좋네요. 묶음 가격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 가격은 참고로 봐주세요.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가격

  • 다이소 소컵 1,000원, 큰컵 1,500원
  • 오뚜기몰 소컵 780원, 큰컵 1,280원
  • 쿠팡 큰컵 12개입 11,160원
  • 쿠팡 소컵 15개입 11,600원

 

2.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조리법, 원료, 영양정보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용기 상세정보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용기 상세정보

용기에는 스마트그린컵 에코 패키지라고 적혀있는데요. 라면 맛을 더 좋게 유지시켜주고 환경도 생각해서 만들었다니 맘에 듭니다. 끓는 물 370ml 정도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조리하면 먹을 수 있어 간편하네요. 저는 물만 붓고 4분 정도 기다려서 먹었는데 다음에는 해봐야겠네요. 면이 푹 익어질 것 같아요. 꼬들하게 먹을 때는 물만 붓고 완전히 익힐 때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야겠습니다.

 

원료에는 간장분말, 우동베이스분말 등 여러 가지 가 들어 있어 가쓰오부시의 진한 국물 맛을 잘 낸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저는 우동에 어묵후레이크가 있는 게 좋더라고요. 나트륨은 1470mg으로 역시 라면이라 높네요. 라면류는 전부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이고 이 정도는 합니다. 우동류의 컵라면을 달게 느끼는 분도 많은데 당류가 6g 6%로 조금 단맛이 느껴질 것 같습니다. 100g 용기면인데 450kcal로 칼로리는 적당한 것 같습니다.

 

3.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내용물, 조리, 맛 후기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내용물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내용물

개봉하면 용기 내부에는 면과 가쓰오 유부우동 분말스프 그리고 커다란 유부 하나가 딱 보이고 간간히 어묵후레이크들과 야채양념분말이 보입니다. 물 붓는 선이 보이는데 생각보다 물을 많이 넣지 않아서 좋네요. 조리 시에는 뜨거운 물에 유부가 충분히 담가지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조리 후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조리 후

4분 가까이 되도록 익혔는데요. 꼬들한게 먹음직스럽게 보였고 큰 유부가 포인트로 시각적으로도 정말 좋았습니다. 취향에 따라 후추나 소량의 간장을 넣어 먹는다던가 고춧가루를 넣어 살짝 매콤하게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맛보기, 면발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맛보기, 면발

면이 굵은게 탱글 하면서 먹기 좋았고 유부도 부드럽고 촉촉한 게 맛있었습니다. 빨간 어묵후레이크도 먹는 재미가 있네요. 국물 맛은 단 걸 싫어한다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저는 감칠맛도 있고 괜찮았습니다. 애들 입맛이라 그런가 봅니다. 튀김우동과는 다른 차별화된 국물 맛인데 가쓰오부시의 진한 맛은 모르겠고 그냥 적당한 감칠맛이 괜찮았습니다. 이걸 느끼하다고 싫어하는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튀김우동보다는 당분간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을 더 먹을 것 같습니다.

 

4. 끝으로

일반 우동인 튀김우동 같이 깔끔한 맛의 컵라면을 좋아하신다면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은 가끔 체험하는 정도로 먹어도 되겠지만 가쓰오 스타일의 국물 맛과 유부를 좋아하신다면 적극 추천하는 컵라면입니다. 큰 유부 하나 때문에 뭔가 심심해 보일 수도 있는데 찾아보면 나름 제 역할하는 고명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소컵을 더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 큰컵 맛이 약간 다른가 싶기도 하네요.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맛이 궁금하다면 소컵이라도 한 번 드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