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리얼 맛 후기 -원재료

by 롤쓰 2023. 4. 20.

고소함과 매콤함 그리고 계란블럭이 있어 처음 나왔을 때 새로웠던 라면인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을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관련된 정보와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저는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용기 큰컵을 집 근처 마트에서 구입했는데요. 가격은 1400원으로 저렴했습니다. 최근의 편의점 가격을 보니 CU 편의점에서 1700원에 팔고 있더라고요. 2월에는 2+1 행사상품으로 개당 1133원 꼴로 팔기도 했습니다.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는 큰컵이 1200원, 미니컵(소컵)이 1050원에 팔고 있습니다. 할인가는 각각 1156원과 949원이네요.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은 계란이 있어 더 부드럽고 맛있는데요. 다른 컵라면과 다르게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라서 빨리 익혀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맛은 예전에 처음 나왔을 때보다 얼큰하고 더 고소해졌나 봅니다. 유탕면인 이 참깨라면 컵라면의 중량은 110g인데요. 소컵은 65g입니다. 주요 성분으로 면 중에 참깨 1.7%가 들어있고 스프류 중에 참깨 2.0%, 계란 13.6%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뚜껑에 참깨라면 사진은 계란 노른자가 크게 보이고 소고기, 어묵, 참깨 등 고명이 올려져 있어 고급져 보이는데 연출된 이미지라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1개

가격을 더 알아보니 큰컵 12개입인 1박스가 SSG 신세계몰을 통해 14200원에 팔고 있습니다. 개당 1183원 꼴입니다. SSG 신세계백화점에는 소컵 6개입이 5670원으로 개당 945원에 팝니다. 배송비가 붙지만 싸고 괜찮네요. 모두 SSG닷컴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몰은 큰컵이 같은 가격이고 소컵이 980원에 팔고 6개입은 5980원에 팔고 있네요.

 

 

네이버 쇼핑에서 최저가로 지마켓을 통해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이 83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배송비 3000원이 붙지만 아주 저렴해서 사볼 만합니다. 쿠팡에서는 큰컵 110g 24개를 로켓배송 조건으로 25540원에 파는데 개당 1064원 정도에 팔고 있습니다. 12개는 12910원에 파네요. 원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최저가로 구입해 쟁여두고 언제든지 꺼내 먹으면 편합니다.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조리방법

참깨라면 컵라면의 조리방법은 특별히 2가지인데요. 용기에 전자레인지 겸용이라 쓰여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의 경우는 뚜껑을 완전히 떼어내고 분말스프와 계란블럭을 넣고 끓는 물 370ml를 표시선까지 부어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1000W 기준 2분 또는 700W 기준 2분 30초를 돌려줍니다. 마무리로 유성스프를 넣어서 잘 저어 먹으면 됩니다.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뚜껑 이지락

전자레인지가 없는 경우는 뚜껑을 반만 뜯어서 스프와 계란을 넣고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부어 덮고 4분 후 유성스프를 넣고 잘 저어서 먹으면 됩니다. 뚜껑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EASY LOCK 부분이 있어 좋네요. 분말스프와 유성스프는 조절해서 식성에 따라 적당량을 넣어 간 조절을 하여 먹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다 넣어야 맛있긴 하네요. 용기가 스마트그린컵으로 에코팩키지라 기존 용기 대비 종이 사용량은 줄이고 맛을 좋게 해주는 용기라고 합니다.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영양성분

참깨라면 컵라면 110g은 칼로리가 515kcal입니다.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1590mg, 탄수화물 69g, 당류 4g, 지방 22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9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10g, 칼슘 120m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칼슘이 들어가서 좋네요. 컵라면이라 나트륨이 꽤 되고 콜레스테롤도 있네요.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원재료

컵라면 한쪽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가 보이네요. 원재료를 보면 면에는 미국산과 호주산 밀의 소맥분, 변성전분, 말레이시아산 팜유, 덴마크와 프랑스와 독일 등 외국산 감자전분, 볶음참깨분말, 정제소금, 사골엑기스, 글루텐, 유화유지, 산도조절제인 면류첨가알칼리제, 난각분말, 비타민B₂, 녹차풍미유가 사용되었습니다.

 

 

스프류에는 고소한참깨계란블럭(계란, 파, 덱스트린, 물엿, 볶음참깨), 정제소금, 식물성유지, 포도당, 고추맛추출기름, 간장분말, 참기름, 옥수수전분, 고춧가루, 간장베이스, 참맛육수분말, 고소한맛풍미유, 설탕, 매운고추양념분말, 감칠맛베이스, 사태양념분말, 참맛매운양념분말, 복합지미분, 조미육수분말, 알파옥수수분말, 후추분말, 쇠고기베이스분말, 혼합야채분, 볶음마늘분, 마늘양념분말, 향미증진제, 볶음참깨분말, 고소한향미분말, 효모조미분, 식물성크림, 로스팅조미분말, 매운칠리추출물, 칠리추출물, 건파, 건미역, 구운김이 사용되었습니다.

 

특정성분에는 외국산으로 인도, 파키스탄, 나이지리아 등의 참깨가 면에는 1.7%, 스프에는 2.0%가 쓰였습니다. 그리고 밀, 대두, 계란, 우유,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징어, 굴과 홍합 포함 조개류가 함유입니다. 맛을 내느라 각종 분말이 쓰였고 풍미를 위해 몇 가지 기름이 사용됐네요.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면과 스프

참깨라면 컵라면의 뚜껑을 개봉해 보면 초록색 분말스프와 노란색 고소한 참깨계란블럭이 있고 유성스프도 보입니다. 스프는 짙은 색으로 붉게 되어 있고 건파 등이 보이네요. 계란블럭은 하얗고 노랗게 각진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조리 시 뜨거운 물에 아주 잘 녹아서 나중에는 계란이 잘게 흩어집니다.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전자레인지 조리

참깨라면은 봉지로 1994년 11월에 나왔고 컵라면으로 다음 해 3월에 출시되었는데요. 벌써 30년이 다돼서 꾸준히 팔린다는 게 대단하네요. 단종되지 않아 다행입니다. 저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조리해 봤는데요. 뜨거운 물만 붓고 빠르게 익히니까 좋긴 하네요. 조리가 간단하고 빨라서 좋습니다.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전자레인지 조리 후

전자레인지 조리 후 보니까 면이 야들야들해지고 푹 익혀져서 좀 퍼지는 감이 있네요. 뚜껑을 완전히 제거해서 조리했는데 흘러나오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조리된 모습이 깔끔하지 않지만 빠르게 2분 정도면 되니 괜찮네요. 계란블럭이 뜨거운 물을 붓자마자 녹아내리고 저어서 데우니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면 위에 간간이 보이는 정도네요.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유성스프

전자레인지 조리 후 유성스프를 넣었는데 살짝 기름져 보이네요. 이 유성스프가 풍미를 더 살리는 역할을 하니 꼭 넣어야 되겠네요. 유성스프는 참기름 향이 고소하게 나서 참깨라면의 고소함이 더 잘 느껴집니다.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조리 후 완성

조리 후 완성된 모습을 보니 빨갛고 매콤해 보이는 게 먹음직스럽네요. 건더기는 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건파와 건미역, 구운김 등이 들어갔다는데 건파, 건미역 정도만 간간이 눈에 띄네요. 계란이 녹아내려서 아쉽습니다. 차라리 계란이 어느 정도 두께가 있고 알갱이로 보였으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면발

참깨라면 컵라면은 참깨를 넣고 반죽한 면발이라 쫄깃하면서 고소한 면발이라고 하는데요. 실제 푹 익혀서 먹어보면 야들야들 쫄깃하고 가는 면발이 식감도 좋고 맛있기는 합니다. 꼬들한 면을 좋아한다면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말고 뜨거운 물만 붓고 익혀서 유성스프를 넣고 3분 정도 기다린 후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큰컵 110g 조리 후 면과 계란

숟가락으로 떠보니 흩어진 계란이 꽤 보이더라고요. 식감과 맛은 부드럽고 살짝 쫄깃한 면발이 고소하고 매콤한 국물과 잘 어울리네요. 매콤한 국물이지만 맵지는 않고 얼큰한 느낌 정도의 국물맛입니다. 약간의 칼칼하고 시원하면서 감칠맛이 좋은 국물맛이 나름대로 괜찮습니다. 고소한 유성스프와 얼큰한 국물이 밥 말아먹기 딱 좋더라고요. 참깨라면 계란찜이란 인터넷 조리법이 보이던데 궁금해서 해 먹어 봐야겠습니다. 참깨라면도 오래돼서 가끔 먹으면 추억의 맛이 있는 것 같네요.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리얼 맛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고소하고 얼큰하며 쫄깃해서 먹기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