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탐스 제로 사과키위 맛 상큼한 청량감 후기 -가격 칼로리 성분

by 롤쓰 2023. 4. 22.

사과와 키위 향을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고 맛있어 보이는 색의 탄산음료인 탐스 제로 사과키위 맛을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상큼한 청량감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탐스 제로 음료는 광고도 통통 튀는 듯한 신선한 느낌을 주네요. 저는 사과키위 맛 355ml 캔을 구입했는데요. 요즘 GS25 편의점에서 4월 행사상품으로 1+1에 팔아서 1500원에 살 수 있었습니다. 개당 750원 꼴인데요. 하나를 덤으로 받았다고 생각하니 좋네요. 세븐일레븐에서는 600ml 페트가 2000원인데 4월 2+1 행사가로 개당 1333원 꼴로 살 수 있습니다.

 

탐스 제로 사과키위향 2캔

2022년 4월에 출시해서 한 달 만에 약 500만 캔 팔린 탐스 제로 음료는 6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 사과키위향은 무난하면서도 신선한 꿀조합으로 괜찮은 맛이라고 생각됩니다. 제로칼로리를 표방하지만 실제 칼로리는 제로가 아닌데요. 355ml 한 캔은 거의 0칼로리에 가까운 5kcal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신경 쓰지 않아도 될 열량으로 다이어트 음료라서 부담이 없습니다.

 

탐스 제로 사과키위맛 355ml 5kcal

롯데마트몰에서 보니 355ml 캔은 800원, 1.5L는 2580원, 600ml는 1580원에 파네요. SSG닷컴의 이마트몰은 1.5L가 1980원입니다. 네이버 쇼핑 355ml 캔 최저가는 500원이네요. 택배비가 3000원이 들지만 많이 사면 저렴한 편이니 괜찮습니다. 쿠팡에서는 배송비 6000원이지만 개당 463원 꼴로 355ml 24캔을 111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가격비교해서 최저가로 산다면 가성비가 좋습니다.

 

 

▼ 탐스 제로 사과키위 맛의 영양성분 정보로 나트륨 30mg, 탄수화물 7g, 당류 0g, 알룰로오스 6g, 지방 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0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로 음료답게 성분이 단순합니다. 나랑드사이다 제로 그린애플과 파인애플에도 알룰로오스가 있는데 탐스 제로도 있네요.

탐스 제로 사과키위향 영양성분 원재료

 

원재료 구성을 보면 정제수, 알룰로스, 이산화탄소, 구연산, 혼합제제(글리세린, 정제수, 아라비아검, D-소비톨, 가공유지, 자당에스테르, 주정), 사과향의 합성향료, 천연향료(레몬향, 사과향, 키위향), 혼합제제(유화제, 합성향료, 몽크후르츠농축과즙, 주정), 혼합제제(합성향료, 정제수, 사과추출액), 구연산삼나트륨, 감미료인 수크랄로스와 아세설팜칼륨, 효소처리루틴, 착색료인 식용색소황색제4호와 식용색소청색제1호가 사용되었습니다.

 

탐스 제로 사과키위맛 1캔

100ml 당 4kcal 미만 제품은 무열량으로 제로칼로리라고 표기하는데요. 칼로리는 없고 상큼함은 잘 느껴지게 만든 탐스 제로 사과키위 맛은 천연과즙이 포함된 음료가 아니라서 캔에 과일사진이 없고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 음료는 색소와 합성향과 천연향으로 쿨한 색감과 맛을 낸 것이 특징인데요. 사과키위향의 제품이지만 레몬향도 있고 혼합제제에 사과추출액도 있어 약간의 새콤함과 찐한 상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탐스 제로 사과키위향 개봉 후 음료 잔에 따른 모습

알룰로스와 감미료로 단맛을 낸 것은 원래 익숙해서 괜찮은데 각종 혼합제제가 들어가서 그런지 생각보다 처음 마실 때의 향과 끝맛이 약간 인공적으로 가공된 느낌의 탄산음료맛이 느껴집니다. 그런데 뒷맛이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먹다 보면 점점 맛있어지는 특유의 느낌이 있어요. 색깔은 튀는 밝은 초록색이라 뭔가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냉장고에서 꺼내 시원하게 바로 먹으면 톡쏘는 탄산과 사과키위향이 입안을 상큼하면서 청량감이 있게 하고 갈증을 확 날려주네요. 목마를 때 먹었더니 개운합니다.

 

무색소, 보존료 무첨가의 나랑드사이다 제로 그린애플처럼 단순한 구성의 재료가 아니라 뭔가 맛과 향이 짙은 느낌이 나는데요. 사과보다는 키위향이 살짝 더 나는듯합니다. 처음에는 사과향이 찐하고 바로 키위향이 확 오네요. 아무튼 산뜻한 맛이 좋았습니다. 유리잔에 따라서 보면서 마시니까 더 상큼하고 짜릿한 느낌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색소가 짙은 음료는 별로지만 청량감 있어 보여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네요.

 

 

가격도 괜찮고 칼로리도 제로고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상큼한 청량감이 있는 탐스 제로 사과키위 맛의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