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GS25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 맛 솔직 후기 (가격, 칼로리)

by 롤쓰 2022. 7. 31.

출출함을 달래기 위해 편의점에 가면 자주 먹는 제품 중에 하나가 샌드위치죠. 요즘은 잘 나와서 좋은데요. GS25에서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를 맛보고 가격과 칼로리 등 이모저모와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가격

GS25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
GS25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

GS25 편의점에서 이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를 단돈 2500원의 가격에 팔고 있었습니다. 영수증에 보니 '햄에그토마토2'라고 적혀 있는데 이전 버전의 업그레이드인 듯합니다. 보통 편의점 샌드위치 가격이 2200원에서 3000원쯤 하는 것 같은데요. GS25 편의점 사이트에 가서 알아보니 '3단 참치 샐러드 샌드위치'는 2200원이고 카페에서 먹는 샌드위치 같은 좀 더 고급스러운 'B.E.L.T 샌드위치'는 2800원이며 나머지는 그 사이에 가격에 있고 지금 리뷰하는 햄에그&토마토 샌드위치는 중간 가격이었습니다. 가격이 이 정도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좋네요. 몇 년 전에 계란과 햄이 있는 샌드위치를 먹었는데 1800원이었던 게 생각나는데 이젠 기본 최저가가 2200원대로 올라온 것 같습니다.

 

GS25 편의점 샌드위치 가격

  • 3단 참치 샐러드 샌드위치 2200원
  • 햄에그&토마토 샌드위치 2500원
  • B.E.L.T 샌드위치 2800원

 

 

 

칼로리, 성분&구성

GS25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 영양성분 원재료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 영양성분 원재료

이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의 중량은 193g이고 총칼로리는 385kcal입니다. 한 끼 간단히 때우기에는 칼로리가 약간 부족한 것 같지만 출출함을 달래기엔 괜찮은 열량입니다. 영양성분으로 나트륨 940mg, 탄수화물 40g, 당류 3g, 지방 18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3.5g, 콜레스테롤 50mg, 단백질 16g입니다. 트랜스지방만 빼고 모두 조금씩은 있네요. 샌드위치라 나트륨이 좀 나갑니다. 하지만 햄버거나 다른 것을 보면 이 정도의 나트륨이 됩니다. 이 샌드위치 포장 앞면에 즉석섭취식품 샌드위치 나트륨 평균 함량은 730mg이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1일 섭취기준량이 2000mg인데 이 샌드위치는 800 ~ 1000mg 사이인 2단계 정도에 있습니다.

 

원재료에는 빵류{밀가루(밀:미국산,캐나다산), 전란액(국산), 마가린, 식물성크림}, 계란후라이 23.32%[계란 87%(국산), 식물성유지(대두유:외국산), 변성전분, 덱스트린, 옥수수전분], 블랙라벨햄 15.54%{돼지고기 94.07%(국산), 정제소금(중국산), 설탕, 혼합제제1, 복합조미식품1}, 통식빵(밀가루, 쇼트닝, 설탕, 효모, 정제소금), 토마토 7.77%(국산), 양상추, 마요네즈(식물성유지, 난황액, 설탕, 발효식초, 정제소금), 홀그레인머스타드소스, 베이컨스타일탑핑, 설탕, 흑후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랙라벨햄이 인상적이네요. 블랙라벨은 가격은 높지만 상품의 퀄리티를 높인 것을 뜻한다네요.

 

이모저모와 맛 솔직 후기

GS25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 단면
샌드위치 단면

저는 개인적으로 샌드위치에 계란 후라이보다는 계란을 간 걸 좋아하는데요. 노랗고 부드러워서 맛있더라고요. 하지만 이번 GS25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도 계란이 부드럽게 씹히고 먹을만했습니다. 특이한 구조로 되어있던데 빵 사이에 또 빵이 있더군요. 빵+계란+햄+빵+토마토+양상추 이런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소스도 있고요. 소스 맛은 강하지 않았습니다. 마요네즈와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의 조합이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야채와 햄 그리고 계란과 빵의 본연의 맛이 잘 느껴지는 조합이었습니다. 카페에서 신선한 야채로 갓 만든 샌드위치에는 못 미치지만 양상추가 비교적 씹히는 맛이 있어 괜찮았습니다.

 

GS25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 빵 3겹
샌드위치 빵 3겹

인터넷 리뷰를 보면 제법 많이 선택하고 팔리는 제품인 것 같고 가장 무난한 샌드위치라고 하는 분들도 있네요. 토마토의 양이 아쉽지만 햄과 계란의 양이 괜찮고 이 정도 구성에 2500원이면 괜찮은 것 같지만 빵이 많은 게 아쉽네요. 빵 빼고 속 재료가 더 풍성하길 바라면 가격이 올라갈 텐데요. 사이 빵이 하나 더 있어서 빵맛이 많이 느껴지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빵은 부드러운 편이라 식감이 좋았습니다. 유통기한이 다된 게 아니라서 맛도 신선한 감이 있네요. 저는 꼭 샌드위치 살 때는 유통기한 이틀 정도 남은 거 확인하고 사는데요. 날이 더울 때는 특히 조심해야겠네요.

 

 

GS25 편의점 햄에그 토마토 샌드위치 가격, 칼로리, 맛 솔직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가볍게 먹기에 부담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