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GS25 편의점 유어스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 후기

by 롤쓰 2022. 2. 15.

간단하게 떡볶이를 야식으로 먹고 싶을 때 편의점 떡볶이를 먹으면 편하고 좋은데요. GS25 지에스 편의점에서 유어스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를 사서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재료 등의 정보와 맛은 어떤지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가격

GS25 지에스 편의점 유어스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
GS25 지에스 편의점 유어스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

미미네 국물떡볶이를 예전에 다른 곳에서 먹어보고 편의점 제품 맛은 어떤지 궁금해서 구입했는데요. 가격은 비싸지 않은 3,200원이었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이라 샀는데 편의점 제품이라 부실하지 않을까 걱정되긴 했습니다. 분식집에 저렴한 떡볶이가 1인분에 보통 3000원 정도 하는데 이건 간편식이라 내용물이 풍부할 거라는 큰 기대는 안 했습니다. 홍대에 있는 미미네떡볶이가 많이 알려져 있어 편의점 상품은 더 궁금했습니다. 간편히 먹을 만한 가격인 건 좋네요.

 

 

 

조리방법, 칼로리, 영양정보

GS25 지에스 편의점 유어스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 조리방법, 칼로리, 영양정보
미미네 국물떡볶이 조리방법, 칼로리, 영양정보

2단계 매콤한 맛의 GS25 편의점 미미네 국물떡볶이의 조리방법은 약간 귀찮지만 단순합니다.

  1. 먼저 뜨거운 물을 끓여주세요.
  2. 물이 끓는 동안 계란을 까서 떡과 소스와 함께 용기에 넣어줍니다.
  3. 뜨거운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 아래까지 부어준 후 섞어주세요.
  4. 뚜껑을 살짝 올려놓고 2분 20초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주세요.
  5. 조리 후 방울튀김믹스를 넣어서 함께 먹으면 됩니다.

 

이 제품은 칼로리와 영양정보가 각각 따로 나와있네요. 말랑말랑 떡볶이 떡의 총 내용량은 140g에 310kcal입니다. 역시 떡이라 칼로리가 꽤 되네요. 나트륨이 417mg으로 떡에도 간이 되어있습니다.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소스는 30g에 115kcal입니다. 나트륨 1140mg으로 높네요. 당류는 23g으로 달달한 정도입니다. 방울튀김믹스는 10g에 55kcal이고 동의란(계란 1개)은 50g에 65kcal입니다. 다 합치면 총칼로리가 빅사이즈 버거 하나 정도 되는 것 같네요.

 

  • 말랑말랑 떡볶이떡 310kcal
  •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소스 115kcal
  • 방울튀김믹스 55kcal
  • 동의란(계란 1개) 65kcal
  • 총 칼로리 545kcal

 

원재료

GS25 지에스 편의점 유어스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 원재료
미미네 국물떡볶이 원재료

떡볶이 떡은 쌀 99%의 쌀떡입니다. 국물떡볶이소스는 중국산과 베트남산 고춧가루, 설탕, L-글루탐산나트륨(향미 증진제), 포도당, 복합조미식품, 고추씨가루, 양파분말이 들어갑니다. 방울튀김믹스에 방울튀김은 소맥분, 전분, 양파, 팜유, 새우분말로 만들었고 설탕, 건마늘, 대두유, 백후추분말, 복합조미식품이 들어갑니다. 재료에서 복합조미식품은 자주 쓰이네요.

 

내용물 구성

GS25 지에스 편의점 유어스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 내용물 구성
미미네 국물떡볶이 내용물 구성

지에스 편의점 미미네 국물떡볶이 포장을 뜯으면 말랑말랑 떡볶이떡과 미미네 국물떡볶이소스 그리고 방울튀김믹스와 동의란 1개가 이쁘게 포장되어 들어있습니다. 떡볶이소스는 가루로 되어있습니다. 조리 시 저어주고 떠먹으라고 스푼 하나가 들어있네요. 계란 대신 어묵이 들어가면 좋을 텐데 아쉽습니다.

 

미미네 국물떡볶이 맛 후기

GS25 지에스 편의점 유어스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 조리 완성
미미네 국물떡볶이 조리 완성

조리과정에 끓는 물을 붓고 계란 껍데기도 벗겨야 돼서 번거롭긴 한데요. 전자레인지에서 꺼냈을 때 뚜껑이랑 용기 안쪽에 국물이 튀어 난장판이 되었네요. 삶은 계란이 들어가서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지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괜찮았습니다. 이 편의점용 미미네 국물떡볶이의 매콤함은 2단계로 대충 먹을만한 매운맛일 것 같아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먹을수록 화끈한데요. 저는 매운 거 먹으면 땀을 흘리는 체질인데 빠르게 땀나는 것을 보니 달콤함도 있지만 매콤함이 강한 것 같습니다. 매콤한 걸 좋아한다면 먹을만합니다. 방울튀김은 우동에 넣는 튀김 모양이네요. 방울튀김이랑 같이 먹으니 식감도 좋고 국물도 함께 하니 달콤, 매콤, 바삭, 쫄깃합니다. 떡은 쌀떡이라 부드럽고 쫄깃하고 국물이랑 함께 수저로 떠먹어야 제대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삶은 계란의 특유의 냄새 때문에 떡볶이에 들어간 것은 잘 안 먹는데요. 편의점에서 며칠 동안 놔두고 파는 것이라 맛이 별로일 것 같았지만 생각보다 먹을만했습니다. 국물이 맵기 때문에 동의란이랑 같이 먹는 게 도움이 됐습니다. 오래전에 미미네 국물떡볶이 소스를 따로 행사하는 곳에서 사서 먹어봤는데 그때랑 비슷한 고유의 맛이 느껴졌습니다. 미미네 특유의 떡볶이소스 맛이 있네요. 아주 맵지는 않은데 매운걸 못 먹고 위가 예민한 편이라면 다른 순한 맛 제품을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간편히 떡볶이를 먹고 싶을 때 근처에 있는 GS25 지에스 편의점에서 유어스 홍대 미미네 국물떡볶이를 보신다면 한 번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