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우동을 꽤 좋아하는데요. 가끔씩 또는 자주 따끈한 우동 국물이 생각날 때 음식점에 가서 먹는데 요즘에는 간편식으로 된 CJ 얼큰우동 한그릇 용기 제품을 자주 먹습니다.
시원하고 살짝 칼칼하면서 개운한 듯 국물이 깔끔하면서 맛있고 괜찮은데요. 이 제품의 가격, 칼로리, 영양정보, 원재료, 조리법 등 이모저모와 솔직한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 가격
저는 GS25 편의점에서 CJ 얼큰우동 한그릇 용기를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3900원으로 저렴하진 않지만 퀄리티를 생각했을 때 그 정도 가격이면 적당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른 우동보다 좀 더 깔끔한 느낌이라서 좋았습니다.
지금 CJ THE MARKET에서 5주년 기념 세일 페스타를 하는데 전 상품할인으로 CJ 얼큰우동 한그릇 용기도 35%나 할인해서 2931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세일할 때 사면 훨씬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네요.
이마트 새벽배송으로 4100원에 판매되고 있고 쿠팡에서는 5개 ~ 10개를 3200 ~ 3400원 가격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사서 한 번 먹어보고 괜찮으면 여러 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칼로리 & 영양정보
이 제품의 총내용량은 221g인데요. 전체 칼로리는 350kcal로 그다지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편의점에 보통의 햄버거 수준의 열량이네요. 주요 성분에는 우동면사리 61%, 청양고추 0.1%, 홍고추 0.03%가 함유됐습니다.
영양정보를 보면 나트륨 2410mg 121% 탄수화물 70g 22%, 당류 5g 5%, 지방 3.1g 6%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8g 5%,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10g 18%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물이 짭조름해서 나트륨은 꽤 높고 당류는 적고 트랜스지방은 제로, 콜레스테롤도 제로입니다.
◆ 원재료
CJ 얼큰우동 한그릇에는 다음과 같이 다양한 재료들이 사용됐는데요. 우동면사리에는 밀가루(밀:호주산), 변성전분, 활성밀글루텐(호주산), 정제소금, 옥수수기름, 혼합제제(정제수, 젖산, 초산, 젖산나트륨, 호박산, 아디프산), 감미유S, 혼합제제(알긴산나트륨, 덱스트린), 난백분이 사용됐습니다.
씨제이 칼칼한맛 우동소스에는 양조간장(탈지대두:외국산), 소스1(양조간장:미국산), 소스2, 소스3, 소스4, 소스5, 다시마추출농축액, 청주,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포도당, 물엿, 하얀설탕, 정제소금, 주정, 소스6, 소스7, 소스8, 소스9, 향미증진제, 효모추출물이 쓰였습니다.
칼칼한맛 우동건더기에는 별미튀김6호{밀가루(밀:미국산)}, 동결건조파(대파:중국산), 조미건조청양고추, 조미건조홍고추, 김후레이크, 혼합제제(탄산칼륨, 탄산나트륨, 치자황색소)가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계란, 밀, 대두, 우유, 새우, 쇠고기가 함유됐습니다.
◆ 조리법
조리방법은 간단한데요. 면과 액상소스를 넣고 뜨거운 물을 용기 내부의 표시선까지 350ml를 부어 줍니다. 뚜껑을 덮지 말고 전자레인지에 700W 기준 4분, 1000W는 2분간 돌리면 됩니다. 이후 건더기 스프를 넣고 잘 저어 먹으면 됩니다. **물 붓는 선이 있으니 잘 확인하고 적정량을 넣어야 합니다.
◆ 내용물 & 솔직 맛 후기
용기를 개봉하면 1등급 백설밀가루로 만들어 더욱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의 진공반죽 우동면사리 1인분 180g짜리와 칼칼한 맛 우동소스와 칼칼한 맛 우동건더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주 심플한 구성인데요. 만들어 먹기 편하게 돼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부었는데 면이 두꺼워서 잘 익지는 않는데요.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푹 익혀지니까 좋습니다. 만약 전자레인지가 없다면 좀 오래 기다려야 되겠네요.
다 익혔으면 건더기스프를 뿌리면 되는데요. 미리 뿌릴 필요 없고 마지막에 넣는 건파와 별미튀김 등이 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먹을 수 있겠네요. 얼큰우동의 맛을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제품에 누적판매 1등 표기가 있듯이 상당히 잘 나가는 우동인데요.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칼칼한 맛을 더했고 진공반죽으로 더욱 쫄깃하게 만들어서 면발이 탱글탱글한 느낌이 있습니다.
훈연한 가쓰오부시의 특유의 향과 얼큰하면서 약간 칼칼한 감칠맛 있는 국물 맛이 매력적이게 느껴집니다. 직접 먹어보면 그리 맵지는 않은데요. 칼칼한 맛의 느낌을 잘 살린 얼큰우동이라서 좋습니다.
봉지에 넣어서 파는 끓여 먹는 얼큰우동도 판매하고 있지만 한그릇 용기가 주는 편리함은 못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간편하게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되니까 아주 편합니다. 기호에 따라 새우튀김, 돈까스, 어묵 등을 넣어 먹으면 더 맛이 좋습니다.
◆ 마무리
CJ 얼큰우동 한그릇 용기가 주는 편리함과 깔끔하고 개운한 국물 그리고 쫄깃한 면발의 맛이 만족감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따끈하게 한 번 먹으면 나중에 또 생각나는 그런 스타일의 우동입니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CJ 얼큰우동도 맛이 좋지만 편의점에 파는 더 저렴한 생생우동도 맛이 괜찮습니다. 그리고 컵라면 가쓰오 유부우동도 나름대로 먹기 좋고요. 얼큰우동 같이 칼칼함도 좋지만 담백한 국물맛도 매력적이거든요.
농심 생생우동 컵라면 용기 맛 솔직후기 (가격, 칼로리, 성분)
농심 생생우동 컵라면 용기 맛 솔직후기 (가격, 칼로리, 성분)
가끔 라면이 질려서 탱글탱글하고 담백한 국물의 농심 생생우동을 먹는데요.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컵라면 용기 제품을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성분과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정리
sclvup37.tistory.com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컵라면 큰컵 후기 맛있어요
오늘은 오뚜기 가쓰오 유부우동 컵라면 큰컵 맛있게 먹은 후기에 대해 써봤습니다. 다이소 식품코너에 판매되고 있더라고요. 이 컵라면의 가격과 맛, 영양정보와 내용물 구성은 어떻게 되는지
sclvup37.tistory.com
CJ 얼큰우동 한그릇 용기의 제품 상세 페이지에 가면 많은 후기글이 있어 맛이 어떤지 사람들의 재밌는 의견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최근 CJ 더 마켓에서 파격적인 할인까지 하니까 괜찮네요.
개운하고 칼칼하면서 얼큰함이 살아있는 CJ 얼큰우동 한그릇을 맛보면 기분이 좋아질 겁니다. 가까운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입해서 먹어보고 괜찮으면 온라인 할인가에 한꺼번에 구매해서 쟁여두고 먹기 좋습니다.
'음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쩌다사장 CJ ENM 대게라면 봉지 시원한 국물맛 솔직 후기 (가격 칼로리) (0) | 2024.07.05 |
---|---|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커피 프로틴 단백질 음료 가격 칼로리 카페인 찐 후기 (0) | 2024.07.04 |
비비고 쌀떡볶이 광장시장과 비슷? 찐 맛 후기 (맵기 가격 칼로리 영양) (0) | 2024.07.03 |
롯데 빼빼로 초코필드 누드 초코 과자 리얼 맛 후기(가격 칼로리 영양) (0) | 2024.07.02 |
이마트에브리데이 생활의딜 분홍소세지 맛 솔직 후기 (가격 칼로리 영양) (0) | 2024.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