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청정원 우리팜델리 통조림 햄 영양성분 리얼 맛 후기 (가격 칼로리)

by 롤쓰 2023. 3. 12.

요즘에는 덜 짜게 만드는 국내산 캔햄들의 종류가 많은데요. 이번에 직접 구매하여 맛을 본 청정원 우리팜델리 통조림 햄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등 이모저모와 리얼 맛 후기를 직접 먹어보고 정리해 봤습니다.

 

 

저는 통조림 프레스햄을 직접 사지는 않고 명절에 가끔 들어오는 햄 세트를 먹곤 했는데요. 요즘 제품들이 옛날 스팸 종류와 다르게 짜지 않게 잘 나와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청정원에서 만든 우리팜델리도 추석선물세트로 카놀라유와 함께 들어있는 상품이 있어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이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먹기도 합니다.

 

청정원 우리팜델리 통조림 햄 115g

인터넷에 현재 판매 가격이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청정원몰인 정원E샵에서 우리팜델리 115g 1개는 3380원이고 330g 1개는 6780원에 판매하고 있고 190g 4개는 16980원에 파는데 개당 4245원꼴입니다. 이 상품들 배송비는 2500원입니다. 참고로 청정원의 잇츠팜 115g은 2880원으로 우리팜델리보다 더 싸네요.

 

네이버 쇼핑에서는 최저가로 115g 1개를 2980원에 배송비 3100원으로 파네요. 또한 네이버 쇼핑을 통한 11번가는 190g 6개를 22670원에 개당 3778원꼴로 무료배송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택배비가 붙기도 하지만 여러 개를 산다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인터넷 구입이 괜찮습니다. 저는 115g짜리가 조금씩 조리해서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 예전에 청정원에서 팔던 런천미트도 괜찮았는데요. 국내산 통조림 햄은 웬만하면 우리 입맛에 맞고 요즘 다 밥반찬으로 먹을만하게 나와서 좋지만 최근에는 더 퀄리티를 좋게 만드는 프레스햄이 있어 직접 사볼 만합니다. 청정원의 우리팜델리도 그중 하나인데요. 국산 배로 저온숙성하여 부드럽게 만들고 이름도 '우리팜델리'라서 그런지 친숙한 프리미엄 햄으로 느껴지네요. 캔 포장이 깔끔하게 되어 있는데 햄 이미지가 먹음직스럽게 보이고 뚜껑이 껍질을 벗기듯 안전하고 쉽게 열리도록 되어 있어 편합니다.

청정원 우리팜델리 통조림 햄 안심뚜껑

 

총 내용량 115g 우리팜델리의 영양성분으로 100g당 240kcal이고 나트륨 660mg, 탄수화물 3g, 당류 2g, 지방 20g, 트랜스지방 0.5 미만,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55mg, 단백질 12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트륨이 꽤 되고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좀 있어 적당히 밥반찬으로 먹는 게 좋겠네요.

 

청정원 우리팜델리 통조림 햄 영양성분 원재료

원재료를 보면 지방을 일부사용한 외국산과 국산 돼지고기 84.66%가 보이는데 이름은 우리팜이지만 국산 돼지고기만 쓰인 것은 아닙니다. 그 외에는 정제수, 국산 구운소금, 설탕, 국산 배의 배퓨레, 카라기난과 염화칼륨의 혼합제제, 폴리인산나트륨과 피로인산나트륨과 메타인산나트륨의 혼합제제, 향미증진제, 비타민C, 아질산나트륨의 발색제가 재료로 쓰였습니다. 배퓨레와 비타민C가 있는 게 특징이네요.

 

우리팜델리는 통조림 캔 햄이라 유통기간도 길고 보관도 편해서 좋네요. 쉽게 따서 더 좋고 처음에 개봉했을 때 고기를 보면 예전에 스팸에서 느낀 단단함보다 부드럽고 연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고기 자체의 질감도 부드럽게 잘리네요. 국산 배를 이용하여 저온숙성해서 더 연한 것 같습니다.

 

청정원 우리팜델리 통조림 햄 조리 후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어보니 짠맛을 덜어낸 스팸보다 짜지 않고 순하며 짭짤한 맛인데 씹었을 때 살짝 나오는 육즙이 입맛을 더 땡기게 했습니다. 구운 신안산 천일염으로 간을 해서 다른 소금을 사용한 프레스햄보다 덜 짜다고 합니다. 적당히 익혀 먹으니 고소한 굽는 냄새가 좋았고 고기 중 돈육 100%로 만든 순돈육이라 돼지고기의 본연의 맛까지는 아니지만 잘 살린 짭조름하고 담백한 맛이 괜찮았습니다.

 

청정원 우리팜델리 통조림 햄 윗면

이 햄은 짠맛이 강하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도 좋고 온가족이 밥반찬으로 먹기 딱 좋은 퀄리티네요. 볶음밥에 넣어도 좋고 계란에 부쳐서 먹어도 좋고 상추로 쌈을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냥 노릇하게 구워서 흰밥에 먹을 때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짠맛이 적은 순한 순돈육 통조림 햄을 찾는다면 청정원 우리팜델리가 괜찮을 것 같네요.

 

 

청정원 우리팜델리 통조림 햄의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리얼 맛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부드럽고 덜 짠 이 캔햄으로 식사하면 만족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