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아이폰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 아이폰 해결 방법 (로드중 에러, 문의하기)

by 롤쓰 2022. 8. 3.

요즘에는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가 있을지 모르겠는데 아이폰에서 업데이트 시 로드중 멈춤 에러 등 iOS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 과정과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 받은 답변과 문의하기 방법에 대해서 제가 예전에 경험했던 것을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

아이폰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 로드중 멈춤 재시도 메세지
아이폰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 로드중 멈춤 재시도 메세지

이전에 겪은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톡과 iOS를 비교적 예전 버전을 사용한다면 업데이트 시 오류가 생길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업데이트 과정이 진행되면서 앱 아이콘에 로드중 멈춤 현상이 보이고 다운로드를 설치하는 과정 중에 있으면서 계속 로드중이고 '카카오톡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고 지속적으로 재시도하라는 메시지가 뜨는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과 아이폰 iOS의 버전의 문제인듯한 특별한 에러여서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 현상을 경험하는 게 저만 겪는 문제가 아닌 것 같아 해결 방법을 알고 싶어서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를 시도했었습니다. 간단히 통신사, 휴대폰 모델명, OS 정보 등을 입력하고 카카오톡 업데이트 시 겪은 오류에 대해서 문의 내용을 쭉 썼습니다. 결국 문의에 대한 답변을 기다리지 못해 자체적으로 해결을 하고 답변을 확인했는데 방법은 알려준 것과 일치했습니다.

 

 

 

해결방법과 문의 내용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PC나 맥의 아이튠즈에 직접 앱을 다운로드하고 아이폰에서 로드중 멈춰있는 카카오톡 앱을 길게 눌러서 삭제하고 아이튠즈에 있는 앱을 동기화를 통해 설치하니까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냥 카카오톡 앱을 동기화만 하면 끝입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를 해결하고서 이메일을 보니 친절하게 카카오 측에서 알맞은 답변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답변도 생각보다 빠르게 왔습니다. 저는 두 번째 방법을 적용해서 해결한 케이스였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KaKao 고객센터
안녕하세요. kakao입니다.

문의해주신 내용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안타깝게도 문의하신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이 업데이트 또는 설치가 불가한 내용은 카카오 서비스와 관련된 문제가 아닌 OS 상의 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① 앱 스토어 강제 종료 후 재실행
- 앱 스토어에서 로그아웃 실행
- 휴대 기기의 전원을 완전히 종료 후 재시작
- 앱 스토어 로그인
- 카카오톡 앱 설치 시도

② PC에 휴대 기기를 연결하여 아이튠즈를 통해 앱 설치 및 삭제 동기화

③ 아이튠즈 전체 백업 후 복원

④ 대기 중인 카카오톡 앱 아이콘 롱 터치하여 삭제 후 재설치

⑤ 네트워크 상태 확인 및 셀룰러 데이터 자동 다운로드 여부 확인

아울러 OS를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만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신 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휴대 기기 제조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 방법대로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를 해결하려면 로드중인 카카오톡 앱을 롱 터치하여 삭제 후 재설치를 하거나 PC나 맥의 아이튠즈에 연결해서 앱 설치 및 동기화를 시도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문의하기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카카오 고객센터 > 카카오톡 문의하기 과정은 간단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 검색 창에 '카카오톡 문의하기'를 입력하고 맨 위에 문의하기 - 카카오 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2. 로그인을 하면 조금 더 편하게 문의를 남길 수 있고 그냥 하면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3. 문의 분류를 일반문의로 하고 OS 선택에서 iOS와 같이 운영체제를 선택하면 문의 내용에 다음과 같이 뜹니다.

 

아래 내용을 함께 보내주시면 더욱 빨리 처리가 가능합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화면을 캡처하시어 첨부해 주시면 보다 빠른 확인이 가능한 점 안내드립니다.

통신사:
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OS버전:
AS 수리 여부:
탈옥(루팅) 여부:
현재 사용 중인 카카오톡 버전:
가장 최근에 발생한 문제 일시:
사용 중인 테마 이름 및 다운로드 받은 사이트 (또는 앱):
문의내용:

 

해당 내용을 적고 문의하면 답변을 비교적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관련해서 다른 문의도 가능하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하시기 전에 도움말을 검색하거나 왼쪽에 카카오톡 > 일반 | 가입/변경/탈퇴 | 백업/복원 등 목록에서 궁금한 사항을 선택해서 미리 찾아보는 게 좋습니다. 찾아보니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 관련 글은 없네요.

 

 

이제 문의하기나 위 방법을 통해 카카오톡 업데이트 오류 등 관련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