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제품

다이소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 18cm와 실리콘 다용도 뚜껑 후기

by 롤쓰 2022. 6. 3.

간단히 찌개와 라면을 끓여먹을 용도로 다이소에서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 18cm와 냄비에 맞는 실리콘 다용도 뚜껑을 사서 사용해보고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 18cm

다이소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 18cm
다이소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 18cm

다이소에서는 저렴하게 냄비를 사기 좋더라고요. 딱 라면 한 개를 끓여먹기 좋은 18cm의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를 샀는데요. 가격은 다이소 최고가인 5000원이지만 타제품에 비해 굉장히 저렴합니다. 일단 제품은 모든 열원에 사용이 가능해서 좋네요. 인덕션에도 되고 하이라이트는 물론 직화로 가스를 쓰기에도 좋은 냄비라서 편합니다. 안에 500ml 등 용량이 표기되어 있어 좋고 짜장라면을 끓일 때 물 따라버리기 좋게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 따르는 곳이 있어서 좋습니다.

 

다이소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 18cm 주의사항 사용방법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 주의사항 사용방법

뒷면에는 주의사항과 사용방법이 보이는데요. 주의사항으로는 팬의 바닥보다 불이 커지지 않게 주의하고 전자레인지에는 사용금지이며 금속제 주걱이나 날카로운 것을 사용하면 안 되고요. 수세미도 부드러운 것을 써야 합니다.

 

사용방법

  1. 처음 사용할 때 조금 따뜻하게 데워서 코팅 표면에 식용유를 얇게 발라 줍니다.
  2. 사용 후 중성세제를 부드러운 천에 묻혀 가볍게 잘 씻어 줍니다.
  3. 물 세척보다는 키친 타올로 깨끗하게 닦아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중간 정도 화력으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강한 화력은 제품을 상하게 합니다.

 

사용방법에 조심히 쓰라고 나와있지만 이런 알루미늄 종류의 냄비를 몇 번 써봤는데 부드러운 수세미로 물 세척하는 게 편하고 좋더라고요.

 

 

 

실리콘 다용도 뚜껑 16/18/20cm

다이소 실리콘 다용도 뚜껑 16 18 20 cm
다이소 실리콘 다용도 뚜껑 16 18 20 cm

새로 사는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 18cm에 딱 알맞은 크기의 실리콘 다용도 뚜껑이 있어서 강렬한 빨간색으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5000원으로 3가지 사이즈를 한 번에 해결하는 기능 때문에 다이소 최고가인 5천 원인 것 같네요. 16, 18, 20 cm를 뚜껑 하나로 모두 해결이 가능하다고 쓰여 있네요. 이 정도 넓이라면 라면 하나 끓이는 크기의 냄비는 거의 다 사이즈가 맞을 것 같습니다. 테두리와 손잡이가 실리콘으로 되어있어 열전도율이 낮아서 조리할 때 도움이 됩니다. 재질이 미끄럽지 않아서 좋습니다. 냄비에 올려놓고 잘 미끄러지면 짜증이 나는데 이건 그럴 일이 없어 좋네요. 냄비에 라면 하나 끓일 때나 작은 프라이팬에 기름 튐 방지용으로 쓰기 좋습니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색이 눈에 확 띄어서 안전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스팀배출구 하나가 있습니다.

 

다이소 실리콘 다용도 뚜껑 16 18 20 cm 주의사항
실리콘 다용도 뚜껑 주의사항

재질은 고무제, 열탕용 무착색 유리제, 스테인레스제, 페놀수지로 되어 있네요. 중국산입니다. 최대 허용 온도는 220도입니다. 간단한 사용상의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 전 부드러운 스펀지와 식기용 세제로 세척 후 사용합니다.
  • 사용 중과 사용 후 냄비 뚜껑이 뜨거워지니까 화상에 주의하세요. 별로 안 뜨거울 것 같지만 뜨거울 수 있어요.
  • 표면이 거친 수세미를 사용하지 마세요.
  • 수분, 염분 등에 장시간 노출되면 변형될 수 있어요.
  • 불에 닿지 않게 불 조절 잘하세요.
  • 사용 후 이물질을 빨리 닦아줘서 변색의 원인이 되지 않게 해 주세요.

 

사용 후기

다이소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와 실리콘 다용도 뚜껑
다이소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와 실리콘 다용도 뚜껑

실제 포장을 제거하고 냄비에 실리콘 뚜껑을 올려놓니 잘 덮어집니다. 18cm라서 딱 맞네요. 정말 라면 1개 끓여먹는데 최적화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냄비는 인덕션에서 잘되고 가스불에도 온도 전달이 잘됩니다. 가스불을 너무 강하게 하니까 손잡이가 잘 못 될까 봐 약불로 줄이게 되네요. 짜장라면 뚜껑 덮고 물 버릴 때 실리콘이라서 신경이 쓰이지만 220도의 온도도 허용되니 걱정 없이 씁니다. 냄비가 타거나 눌어붙지 않게 조심해서 쓰면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기도 좋습니다. 가벼운 편이라 간단히 찌개를 데울 때 쓰기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살짝 데워서 식용유를 이용해 키친 타올로 닦아봤는데 검은 연마제 같은 것은 묻어나지 않았습니다. 냄비는 사용주의 사항대로 쓰는 게 오래 쓸 것 같네요. 라면 하나 끓여봤는데 너무 좋습니다.

 

 

다이소 인덕션 알루미늄 냄비 18cm와 실리콘 다용도 뚜껑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냄비와 뚜껑 콤비로 사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