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드러운 훈제맛 통육포 GS25 마른안주 쫄깃 고소 감칠맛 후기

by 롤쓰 2023. 7. 18.

GS25에서 저렴하면서 육질이 좋고 먹을만한 마른안주를 찾았는데 괜찮은 제품이 있더라고요. 홍선이 GS25 편의점에 납품하는 부드러운 훈제맛 통육포라는 이름의 맥주안주와 술안주로 좋은 상품이 있어서 먹어보고 주요 성분, 칼로리, 영양성분, 원재료, 특징 등 이모저모와 고소하면서 쫄깃하며 감칠맛이 있는 리얼 맛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GS25 부드러운 훈제맛 통육포

예전에 GS25에서 가장 싸게 구입했었던 홍선의 제품인 참나무 바베큐 직화육포를 맛있게 먹어서 훈제맛 통육포도 기대를 하면서 샀는데요. 가격은 3500원으로 직화육포와 마찬가지로 돼지고기 육포라서 좀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돼지고기 육포라서 좀 괜찮을지 약간 믿음이 안 갔는데 먹고 나서는 딱 입맛에 맞고 괜찮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통육포도 구매하게 됐고요.

 

포장 뒷면 정보

네이버 쇼핑을 보니 최저가로 2450원에 배송비를 붙여서 팔고 있더라고요. 12개, 8개, 4개 묶음으로 구매하는 것도 개당 가격이 편의점보다 저렴했습니다. 맛이 괜찮고 크기도 두툼해서 온라인으로 여러 개 사서 쟁여두고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육포에 비해 싸서 부담이 없는 가격입니다.

 

 

▼ 포장용지 앞에 육포 실제 사진처럼 모양이 잡혀있는데요. 잘려서 먹기 편하고 두툼하고 한 입에 넣기 아주 좋은 크기라서 괜찮네요. 비살균제품의 건조저장육류 제품인데요. 총내용량 40g에 총칼로리 140kcal로 주요 성분에는 국내산 돼지고기 85.03%가 재료로 사용됐습니다.

주요 성분

 

영양성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비율 정보에는 나트륨 391mg, 탄수화물 9g, 당류 9g, 지방 6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9g, 콜레스테롤 36mg, 단백질 13g이 포함됐습니다. 돼지고기라서 콜레스테롤이 어느 정도 있는데 트랜스지방은 제로입니다. 총 내용량당 나트륨 20%, 탄수화물 3%, 당류 9%, 지방 10% - 포화지방 12%, 콜레스테롤 12%, 단백질 24%가 함유된 것입니다. 짭조름하고 감칠맛이 있으니 나트륨 비율이 다른 성분에 비해 높은 편이고 당도 조금 있네요.

 

원재료

원재료에는 국내산 돼지고기에 첨가된 것들이 있는데요. 설탕, 포크씨즈닝-원[정제소금(국내산), 비프분말S-102{비프분말-D(외국산 탈지대두)}], 숯불맛씨즈닝[비프맛씨즈닝분말-엔{산분해간장(인도산 탈지대두)으로 된 간장농축액}, 국내산 정제소금], 혼합간장, 산화방지제 에리토브산나트륨, 정제소금, 복합조미식품, 혼합제제[정제소금, 발색제 아질산나트륨, 탄산나트륨], 글리신, 혼합제제[폴리인산나트륨, 피로인산나트륨, 산성피로인산나트륨]이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우유, 대두, 밀, 돼지고기, 토마토, 쇠고기가 함유됐습니다.

 

보관방법

햇빛이 없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고 개봉하면 빠르게 먹는 게 좋은데 남으면 냉동보관하는 게 주의사항으로 쓰여 있습니다. 어차피 양도 적으니 금방 먹게 되는데 굳이 남길때 얼마 안 있다가 먹는다면 냉동이 아닌 냉장보관을 잠깐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날 더울 때는 아무래도 바로 먹는 게 좋죠.

 

안에 비닐 포장된 육포 모습

개봉해서 보면 한 번 더 포장된 육포와 습기제거제가 들어있습니다. 확실히 가늘고 약간 긴 참나무 바베큐 직화육포보다 두껍고 통통하게 보입니다. 작은 크기지만 먹기 좋으면서 두툼해서 좋습니다.

 

개봉 후 육포 모습

돼지고기를 잘 말리고 시즈닝 처리된 맛깔난 통육포라서 한 입 먹으면 육향과 감칠맛이 잘 느껴집니다. 돼지고기 육포지만 소고기 육포 먹듯이 느낌이 괜찮고 맛도 좋습니다. 일단 가성비 상품이라 좋네요. 씹을수록 고소한 본연의 향과 맛이 맥주안주로 먹기에 좋고 어느 술안주로나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신선도 최상의 육즙 손실을 최소화한 고급 육포는 아니지만 돼지고기 육포로서 이 정도 퀄리티의 맛을 낸다는 것은 꽤 괜찮은 상품인 것 같네요. 처음에는 단단한 느낌이지만 한 두 번 씹으면 부드러워지면서 연해져서 먹기 편합니다. 자꾸만 손이 가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마른안주인데요. 육질이 아주 쫄깃한 육포는 아니지만 두껍게 통으로 돼서 씹는 재미가 있고 고소한 맛이 좋아 순삭을 금방 하는 것 같습니다. 편의점에서 2~3개 사서 먹어야 충분히 즐기겠네요.

 

육포 확대 모습

저녁 이후 온 가족이 간식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칠맛이 좋아 아이들도 잘 먹게 생겼네요. 간편히 육포를 즐긴다면 맛은 비슷하니 형태가 다른 참나무 바베큐 직화육포나 부드러운 훈제맛 통육포 중에 선택해서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참기름이 있는 머거본 육포도 맛있지만 이것도 담백하게 먹어 좋네요. 쥐포, 오징어와 같이 먹으면 더 맛있고 시원한 제로 탄산음료랑 먹어도 좋습니다. 아몬드나 땅콩은 필수네요.

 

 

씹으면서 쫄깃함을 느끼고 고소한 풍미에 감칠맛까지 괜찮은 가성비 마른안주로 부담이 없어서 GS25 부드러운 훈제맛 통육포는 쥐포와 오징어만으로 허전할 때 함께 구매하면 좋은 맥주안주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