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나랑드 사이다 제로 245ml 솔직 후기

by 롤쓰 2022. 5. 10.

자극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맛의 순한 사이다를 찾다가 나랑드 사이다 제로 245ml 한 캔을 편의점에서 구매해봤는데요. 먹어보고 가격, 성분,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가격

동아오츠카 나랑드 사이다 제로 245ml
동아오츠카 나랑드 사이다 제로 245ml

저는 나랑드 사이다 제로를 이마트24 편의점에서 구매했는데요. 245ml 한 캔이 단돈 1,200원이었습니다. 다른 제로 칼로리 음료에 비해 저렴하네요. 가격 비교를 위해 온라인에서 245ml 30캔의 현재 구입 비용을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쇼핑 일반몰에서 무료배송에 13,200원에 팔고 있습니다. 개당 440원이네요. 쿠팡에서는 로켓와우와 로켓프레시 구매 시 일정 금액 이상으로 사면 무료배송으로 11,610원에 팝니다. 개당 387원입니다. 인터넷으로 한꺼번에 사면 가격이 대략 3분의 1이 되니 상당히 저렴한 금액으로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 좋네요.

 

나랑드 사이다 제로 245ml 가격 비교

  • 이마트24 편의점 1캔  1,200원
  • 네이버 쇼핑 일반몰 30캔  13,200원 (무료배송, 개당 440원)
  • 쿠팡 로켓와우, 로켓프레시 30캔  11,610원 (조건 무료배송, 개당 387원)

 

 

 

성분, 원재료

동아오츠카 나랑드 사이다 제로 245ml 원재료, 영양정보
나랑드 사이다 제로 245ml 원재료, 영양정보

나랑드 사이다 제로는 '4 Zero' 음료로서 칼로리, 색소, 설탕, 보존료가 모두 제로로 깔끔한 사이다입니다. 영양정보로서 성분은 나트륨 45mg을 제외한 탄수화물, 당류, 지방,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모두 제로인 0g입니다. 0kcal 답게 성분이 깔끔합니다. 원재료로 정제수, 탄산가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정제소금, 레몬 농축과즙, 구연산, 사과산, 염화칼륨, 구연산나트륨, 젖산칼슘이 있고 레몬라임향과 후르츠 향의 합성향료와 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라는 감미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제로 사이다에는 들어있지 않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같은 생소한 성분도 있고 수크랄로스 같이 단맛을 내는 익숙한 성분도 있네요. 오래전에 아스파탐을 썼는데 2018년 이후 수크랄로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맛 솔직 후기

동아오츠카에서 1977년에 설탕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출시한 나랑드 사이다는 2010년에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해서 다양한 마케팅과 행사와 광고로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네요. 처음에는 생소한 이름이라 낯설었는데 몇 번 마시니까 익숙해지더군요. 무엇보다도 카페인에 예민한 저로서는 카페인 제로인 제품만 찾는데 나랑드 사이다 제로는 카페인 없이 마실 수 있어 좋네요. 대부분 제로 사이다 제품은 카페인이 없답니다. '4 Zero'로 깔끔한 성분이라서 다른 사이다보다 더 맘에 들었습니다. 맛은 레몬 농축과즙, 레몬라임향, 후르츠 향과 수크랄로스 같은 감미료로 약간 상큼한 느낌과 강하지 않은 단맛이 부담 없이 먹기에 좋고 다른 음료에 섞어마셔도 좋을 것 같고 어떤 음식이든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약간 박카스와 오란씨를 만든 동아오츠카 제품이라 그런지 살짝 비타민 음료 향의 사이다 같은 느낌이 드네요. 아마 합성향료 때문인 것 같습니다. 페트병 제품이 탄산이 더 강하다는 의견이 있는데 제가 먹은 캔의 탄산도 충분히 상쾌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날 더울 때 목마를 때 먹으면 자극적이지 않아 딱 좋을 것 같네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단맛과 적당한 탄산이 느끼한 햄버거나 매운 떡볶이와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가성비 좋고 0 칼로리에 카페인 제로와 '4 Zero' 성분인 동아오츠카 나랑드 사이다 제로 245ml를 갈증 날 때 한 번 드시면 만족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