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삼진어묵 베이커리 소세지 떡 핫바 어떡어떡바 맛 솔직 후기

by 롤쓰 2023. 1. 5.

백화점에 가서 쇼핑을 할 때 핫바를 좋아해서 가끔 사 먹는데요. 삼진어묵 베이커리에서 판매하는 소세지 떡 어묵 핫바인 어떡어떡바를 먹어보고 가격, 칼로리, 관련 정보 등 이모저모와 맛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소세지 떡 핫바 어떡어떡바 가격, 칼로리, 관련 정보

삼진어묵 베이커리 소세지 떡 핫바 어떡어떡바
삼진어묵 베이커리 소세지 떡 핫바 어떡어떡바

저는 삼진어묵 베이커리를 롯데백화점에 가서 접하게 됐는데요. 어묵만으로 베이커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에 새롭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양한 어묵 상품들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어서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그곳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어묵이 소세지와 떡을 이용한 어묵바 제품인 어떡어떡바였는데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게 보였는데요. 가격은 4500원으로 저렴하진 않지만 뭔가 알차보이는 게 요즘 물가를 생각한다면 백화점 간식으로 적당한 가격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다른 형태로 핫도그 같이 생겨서 어묵이 소세지를 감싸고 있는 춤추는 소시지 핫바는 3200원으로 저렴했지만 어떡어떡바가 빨갛게 양념이 돼있어 더 끌렸습니다. 이 핫바는 많이 팔리는지 한 개 밖에 안보이더군요. 소세지 + 떡 + 어묵의 조화가 좋습니다. 같은 가격으로 오꼬노미야키 어묵바랑 치즈폭탄 어묵바도 4500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 어떡어떡바 (소시지 + 떡 + 어묵) 4500원
  • 오꼬노미야키 어묵바 4500원
  • 치즈폭탄 어묵바 4500원
  • 춤추는 소시지 핫바 (소시지를 어묵으로 감산 핫도그 형태) 4500원

 

 

삼진어묵 일반 어묵바가 80g으로 80~90kcal인데요. 삼진어묵 떡말이가 100g당 138kcal이며 비엔나 소세지는 100g당 230kcal로 유추해볼 때 어떡어떡바 한 개가 100g 정도일 텐데 칼로리는 170~190kcal가 될 것 같습니다. 양념이 묻어 있어서 일반 어묵바보다 칼로리가 더 나갈 것 같습니다. GS25에서 파는 의성마늘 프랑크 소시지바가 200kcal인데 비슷한 열량인 듯하네요.

 

삼진어묵은 현대와 롯데 등 각 백화점에 입점해서 베이커리 형태로 어묵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포털 검색창에 '삼진어묵'을 검색하면 삼진어묵 인터넷몰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양한 형태의 어묵이 팔지만 어떡어떡바 같은 베이커리형 어묵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1953년에 시작한 삼진어묵은 3대에 걸쳐서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2013년 12월에 한국에서 최초로 선보인 어묵베이커리 사업이 짧은 시간에 빠르게 성장해서 2017년에는 싱가포르점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까지 진출해 있습니다. 대표가 젊은 감각으로 굉장히 깔끔한 어묵베이커리를 만들어 내고 여러 가지 형태의 어묵 상품을 만들었다는 게 성공의 포인트인 것 같네요. 실제 백화점에 가서 매장을 보면 상당히 깨끗해 보이더군요.

 

소세지 떡 핫바 어떡어떡바 맛 솔직 후기

삼진어묵 베이커리 소세지 떡 핫바 어떡어떡바 개봉 후
어떡어떡바 개봉 후

삼진어묵 베이커리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맛의 조화인 어메이징바가 파는데요. 소세지를 좋아하고 쫄깃한 어묵바를 즐긴다면 어떡어떡바를 추천합니다. 한 입 베어 물면 부드럽고 쫄깃하면서 빨갛게 묻은 양념이 새콤달콤 한데요. 어묵의 풍미가 잘 느껴집니다. 떡이 있어서 더 쫄깃한 것 같네요.

 

일반 사각 형태의 어묵바를 먹었을 때 심심했는데 이건 소세지와 떡이 있어 식감도 더 좋고 맛과 향이 괜찮네요. 오꼬노미야키와 치즈폭탄 어묵바는 왠지 접근하기 부담스러운데 이 어묵바는 소세지와 떡이라 익숙한 맛이라 부담이 없고 어묵베이커리에서 베스트 메뉴로 잘 팔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베이커리 한쪽에 전자레인지로 데우는 곳이 있어 따뜻하게 30초 정도 데울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 앞에 깔끔하게 데울 수 있게 종이호일이 있네요. 저는 매장에서 친절하게도 직원이 데워줬습니다. 바쁘지 않다면 직원분들도 대체로 친절한 것 같습니다. 핫바라 콜라와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리는데요.

 

백화점 마트에서 캔 콜라를 사서 같이 먹으니 느끼함도 잡아주고 맛있네요. 백화점에서 사 와서 집에서 데워 맥주와 먹는 다면 더 만족스러울 것 같네요. 인터넷 글을 보니 어떡어떡바가 최애 메뉴고 베스트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어떡어떡바가 어묵 베이커리에서 퀄리티가 좋은 편이고 가장 무난한 맛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삼진어묵 베이커리 소세지 떡 핫바 어떡어떡바 맛 솔직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달콤 쫄깃한 어묵 핫바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